varnish 사용하시는 분들 계시나요?
요새 이미지 파일이 많이 들어간 사이트를 몇개 돌리다 보니
아무래도 캐시와 관련된 것을 자꾸 공부하게 됩니다.
varnish를 어찌어찌 설치 및 적용까지는 성공(?)한 것 같습니다.
아직은 너무 초짜라서 설정이나 기타 궁금한게 너무 많은데 공부하기 전에 냑 회원님들께 도움좀 받아볼까 합니다.
1. VARNISH_STORAGE 에서 malloc 1GB 로 설정했는데 너무 많은가요?
서버 사양은 통X아이에서 굴리는 것으로 램 16기가 4코어 3.4 입니다.
세팅은 apache 2.4.29 mariadb 10.1.31 nginx reverse proxy해서 사용중입니다.
포트는 80 > 82 > 8080 으로 진행되도록 해놓았구요..
2. 만약 그누에서 글을 작성하거나 수정하게 되면 이미지 파일의 경우 캐시에 바로 반영이 되나요?
새로 작성할때야 새 파일이 캐시에 들어가게 되니 상관없을 것 같은데
수정하게 되는 경우 따로 캐시를 삭제해야 하는건지 바로 적용이 되는지 일정시간이 지나야 되는지 궁금하네요.
3. https의 경우 vanish가 ssl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htaccess에서 http를 https로 redirect하지 말고 ngiinx에서 redirect하라고 하는 것 같은데 제가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건가요?
고수님들의 의견 구합니다~
|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댓글 4개
서버무식자가 제대로 걷기도 전에 뛸 생각만 하고 있으니 답답하고 어렵네요 ㅎㅎ
nginx와 아파치 사이에 바니쉬를 둔 것 같네요....^^;;
Varnish는 http 만을 지원하므로 nginx,varnish,apache 모두 http로 통신해야 한다는군요.
뒷단에서 https로 변환해서 계정으로 흘려주면 될듯 하네요.
저도 빌더 작업이 대충 끝나면 Nginx, Varnish, Apache 조합으로 서버를 셋팅 해 봐야 겠네요....^^
그래서 구글링해보니 nginx에서 보내줘야 한다는 것 같은데 그래도 잘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조금 더 공부해보고 세팅해야겠습니다. 일단은 nginx와 apache만 쓰는 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