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디자이너 준비 1년이면 될까요?
이번 달 부터 웹디자이너 공부를 (독학 및 필요한 것은 학원을 통하여) 하려고 합니다.
1년 동안 하루에 10시간 정도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1년후에는 취직을 목표로 합니다.
1년 정도 하면 취직할 정도가 가능할까요?
그리고 웹디자이너로써 취직하기 위해 필요한 공부 및 지식 ( 혹은 추천 책 ) 등이 있으면 가르쳐주세요.
+ 이곳이 이런 게시판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네요.. 서핑하다 어떻게 들어왔는데 글하나 남겨봅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ㅠ
|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댓글 10개
안될려면 안될거구..
본인 노력의 여하에 따라겠죠..적성도 맞아야겠고.
같은 것을 하더라도 한달만에 깨우치는 사람 있는반면..
1년이 걸려도 해메이는 사람이 있으니까..
당연히 누군되고 누군 안되겠지만 대략적인게 있잖아요?
보통 웹디자이너가 되려면 얼마나 준비하고 취업을 하는지 알고 싶어서요
1년차라면 뽑아서 키워준다 라는게 맞을거구요.
근대 요즘 은 프로그래머보다
디자이너를 선택한게 낳을수도 있겠네요.
디자인을 보는색감에 따라 기준이 틀려지죠ㅎ
포토샵 일러스트 등등은 기본적으로 책사서 따라하기만하면
되구요 초반에 인맥으로 웹디 고용하는곳 가면 배우는거죠
단 알려주는 경력자 웹디가 잇으면 빨리커요
노하우가 어마어마해서ㅎ
웹 디자이너가 되려면 일단 메인으로 포토샵, 일러스트 툴 사용법은 익혀야 할테고, 그 밖에 감각이나 눈썰미는 취직한 이후에도 계속해서 키워야 하기 때문에 1년이면 된다 이런 건 사실 따질꺼리가 안 됩니다.
교육 쪽에서 Top-Down Bottom-up 이라는 말을 쓰던데,
사이트 하나를 전체적으로 디자인한다고 생각해보고 공부하는 방법 (Top-down, 사이트 디자인에 필요한 방법이나 툴들을 그때그때 익히거나)
혹은 툴사용법에서부터 시작해서 안전한 색 자주 쓰이는 색, 레이아웃 등 전반적인 공부를 먼저 하는 방법 (Bottom-up)
둘 중에 성격에 맞는 방법을 선택적으로 가져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공부를 하다보면 명확하게 둘중 하나라고 정해지지는 않겠지만, 기본 줄기는 어느 정도 잡고 가는게 도움이 되겠죠.
그렇게 공부하고 만들다 보면 어느 정도 자신감이 스스로 붙을테고, 자신감이 충분해졌을 때가 (그래도 신입에 불과하겠지만) 바로 취직할 수 있는 때입니다. 그 다음부터는 열나게 깨지면서 좋은 일도 있고 회의도 들고 뭐 그러면서 실무에 적응하는 거죠.
몇년동안 해도 안될수 있습니다...^^
디자인이란 주관적이고 딱 이거다 하고 답이 나오는 분야가 아니라서요...^^
일단 툴(포토샵, 일러)과 HTML, css 정도 배우신다면 1년이면 가능하구요
거기에 어느정도 실제 웹 디자인을 하기 위한 디자인 감각(칼라, 레이아웃, 폰트 등등)과 이론을 공부하실려면
1년이면 많이 부족하죠
다만 그 부분은 취직을 해서 실전에서 많은 프로젝트를 함으로써 늘어가는 부분이라.
1년 공부 후 신입으로 취직을 목표로 하신다면 가능해요...^^
저도 웹디 일하면서 느끼는거지만 웹쪽으로나 디자인쪽으로나 둘다 잘되야 성과가 나오는거 같습니다.
웹쪽으로는 잘되는데 디자인이 안나오면 말짱 꽝.... 참 골머리아픕니다 ㅋㅋ
그리고 진짜 사수가 있고 없고 천지차이... 지금도 느끼는거지만 사수가 진짜 중요함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