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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 - 유통간 구조적 한계로 인한 피해사례 정보

소셜커머스 - 유통간 구조적 한계로 인한 피해사례

본문

* 원제 : 소셜커머스 판매로 대박내고서 제 아버지 식당은 망했습니다

* 본문 : http://bbs3.agora.media.daum.net/gaia/do/story/read?bbsId=S103&articleId=109047&RIGHT_STORY=R3

* 주요 포인트
 
...소셜커머스 회사에서 이런 결과를 미리 몰랐겠느냐

는 것이죠...
손님이 30명만 들어와도 자리가 없는 작은 식당에서 주말에 한꺼번에 손님이 최고 200

명까지 몰리면 헛걸음하고 돌아가는 손님들이 항의하고 난리치는 것은 당연하고, 이런

난리법석이 1달만 벌어지면 이전의 단골손님들도 발걸음 끊게 되고...
게다가 한꺼번에 손님들이 몰리니까 서빙하는 아줌마도 고용하면서 인건비가 늘어나서

손해는 더 커지구요...소셜커머스 회사에서는 수 많은 식당들과 티켓 판매하면서 이런

결과를 뻔히 알고 있었을텐데도 자기들은 손해 보는 것 없으니까 이렇게 판매량을 늘리

도록 꼬셨던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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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8개

안녕하세요. 기획자토크 신입생입니다. 저도 여기 남겨도 되는지 조심스럽게 시작합니다.

소셜커머스 업체입장에서는 판매가 많아야 수익이 늘어나겠죠?(수수료가 수익원이니..)
식당에서는 판매가 눈으로 많이 되고 있으니 판매수량을 늘리자는 소설커머스 업체의 제의에 일단 많이 팔자라는 단순한 생각을 했을겁니다.
하지만 결과는 2곳 모두(소셜&식당) 마이너스 라고 생각합니다.
소셜도 고객불만족 전화 받다가 지쳤을거에요. 그래서 소셜업체 이미지도 많이 나빠졌을거구요.
적절한 대처를 했을거라 생각안합니다.

식당은 위링크같이 망했다란 표현까지 나오니 설명이 필요없겠죠?

선행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요일별 쿠폰 판매수량을 제한적으로 해서.
방문자 분산을 했어야 되지 않았나란 생각을 합니다.
식당 규모에 맞게 적절한 판매수량 결정-> 좀더 욕심생기면 요일별/시간별 판매수량 분산->이런 불만족 사전에 대비...

이렇게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요일별/시간별 분산에 따른 할인율 차별화도 적용해볼만 하지 않을까란 생각을 합니다.

그냥 제 생각입니다. 좋은글 많이 보고 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소셜커머스업체가 생기는이유는 --> 장사가 잘안되기때문(경제가 어려움)
 --> 결국은 서로 망하는길 (서민들끼리 치고받구 싸우다 망하게됨)

근본적인 해결책 --> 서민들이 살기좋은 환경을 만드는일 --> 결국은 부자증세 서민감세
간접세 비율만 줄여두 서민은 살기좋은 환경이 됨....(휘발유값만 생각해두 알게됨)

서민들의 바보같은생각----> 낙수물효과......같다붙일데에 같다붙여야 되는데.....
위와같은효과가 맞다고 고개를 끄덕끄덕하는 조삼모사에 웃고우는 서민들이 문제임.....

결국은 부익부 빈익빈이 심화되어 갈듯...
소셜커머스란  부자들이 먹구남은 적은파이에 서민들끼리 치고박구 싸우는일...이라생각됨
저도 이 기사보면서 참 안타까웠습니다.
소셜커머스도 상위 몇개 업체 제외하곤 이런저런 잡음 일으키며 자멸할것 같습니다.
이 글이 사실인지 알길이 없습니다.
글을 작성한 사람도 그 관련자가 아니며,
자신의 싸이트 홍보를 위해 작성한 소셜 커머스 운영자 입니다.

아마 저 글이 사실이라면, 그 고기집은 저 사건이 아니더라도 문은 닫았을 겁니다.
3인 인건비가 250만원이라면요.....
© SIRSOF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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