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ipe 가 제게 돈을 이제 막 보내주네요!
길호형이 알려준걸 이용해서
저도 예전부터 지인의 호주통장을 인증받아 쓰고 있던 Stripe 를 제 명의의 호주통장으로 바꾸어 세팅을 했습니다!
Stripe (페이팔같은 해외 핀테크업체 - ActiveX 없이 카드번호 + 유효기간 + 카드인증번호CVC 만으로 한화결제를 지원) 에는 호주에 거주중인 한국국적인 으로 가입하여 한국에서 발행된 여권으로 신분증명하여 인증을 받고
Payoneer (자신의 나랏돈이 아닌 USD, JPY, AUD 등 외환을 현지 계좌로 받아야하는 사람들을 위해 해외 계좌개설을 해주는 핀테크업체) 에는 호주에서 돈을 받아야하지만 현재 한국에 거주중인 한국국적인 신분으로 역시 여권으로 신분증명하여 인증을 받아
그 2개를 잘 결합하여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그저께 Stripe 에서 처음으로 제 호주통장(Payoneer를 통해 만든)으로 돈을 보내주었어요!

한국에서 발행된 VISA 카드, MasterCard, Maestro 카드, 그리고 삼성 American Express 카드까지 총 4종류의 카드가 정상적으로 결제되는 것도 확인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신용카드 결제서비스를 만들어 오픈을!!! (이라고 했지만 새버전 개발이 덜 끝나서 좌절중...)
|
댓글 작성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 7개
그누보드에 있는 결제대행사가 결제금액의 3.2%가 수수료이니깐 너무 소액(10,000원이하)결제건만 아니라면 국내보단 싸다고 할 수 있지요.
호주계좌에서 한국으로 돈을 보낼때 수수료는 테스트를 못하고 있습니다. 누군가가 20만원을 결제해주고 그걸 호주통장으로 받은다음에서야 한국으로 보낼 수 있;; (payoneer 정책상 해외통장에서 한국통장으로 이체시 200$ 이상만 가능)
즉 1,000원에 260원 가량의 수수료인데 무려 26% 의 수수료처럼 보이지만,
5만원을 결제한다 그러면 고정수수료 240원에, 5만원의 2.9% 의 1450원 가량이 합쳐져서 1600원 가량이 되므로 수수료율이 약 3.2%로 한국과 동일해지고 이 이상부턴 stripe가 더 싸겠네요.
대신 매년 내는 연회비라던가, 한국의 보증보험료 같은건 들어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