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몰 문제가 있는건 어디에 신고를 하는지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컨텐츠몰 문제가 있는건 어디에 신고를 하는지요? 정보

컨텐츠몰 문제가 있는건 어디에 신고를 하는지요?

본문

*개발문서전달 > 2020년 3월 10일 

*아이폰 마켓 업로드 일자 > 2020년 3월 28일 오후 8:10 (2번 Reject)  실제 런칭 4월 초

 

최근 저희 회사에서 안드로이드 어플 서비스 중인것을 아이폰 마켓에서도 런칭하기위해

여기 컨텐츠 몰에서 구매해서 개발의뢰했었습니다. 

 

어플은 그누보드 반응형 웹페이지로 디자인되어있고, 안드로이드 어플도 웹뷰 베이스로 서비스 중이었고,  아이폰쪽도 같은 형식으로 진행하면 되어서 , 경력이 있는 판매자이면 간단히 될거라고하고

이전에 진행한 아이폰 어플등을 확인 후 개발 진행했습니다. 

 

여기서 제일 문제는 4일이면 된다는 것이 20일이상 지나버린것입니다. 

그 가운데 당연히  일관되게 무성이하고, 안이한 행태로 전화통화, 톡 대화가 안되고, 수없는 딜레이가 있었드랬지요. 

그러니 일은 던져졌고 어쨌든 결과물이 나와야했기에 참고기다렸습니다. 

어찌해서  완성이 되어,  마켓에 등록한다고 합니다. 역시 이게 쉽게 끝날일이  아니겠지요.

등록과정중에서 어플을 심사등록해놓구 ~ 왜 어플이 런칭이 안되냐구 묻는 저희쪽에대가 되문더군요. 

결국 2번연속 REJECT 이 나고 있는 상태라는걸, 저희쪽에서 "AppStore Connect" 사이트 접근해서 입력 정보를 수정후 심사 통과 & 마켓 런칭했습니다. 

 

입력해 놓은것이 아주 가관이더군요. 

 테스트 계정도 잘못 넣어놓고, 스크린샷을 기기별로 사이즈별로 요구하는데로 전달한것은 어디에도 없고, 그냥 판매자 본인이  캡처 떠서 떡하니 2장 업로드 되어 있고,  설명문엔 이상한 HTML TAG 가 들어가져 있고... .

 

하! 그래요. 그럼에도 저도 개발자이고 이해하고 , 한번 더 참고~  마무리만 잘해주면 넘어가자 했습니다. AS건두 있고,아이폰 개발건은 맥 장비가 없이는 개발이 힘든지라, 다른곳을 찾는건 쉬우나, 또 시간비용등 부가 비용이 드는지라 어떻게는 가보자햇습니다. 일단은~

 

그러나 역시.. 실망시키지 않더군요. 

앱 런칭 후의 아주 기본적인 버그의 AS 문제가 발생하더군요.~

아이폰6에서 어플이 설치가 안된다고 고객들에게 항의가 오기 시작했습니다. 

이 이슈를  아이폰6, iOS 12까지는 지원이 되어야 하지 않겠느냐 하고, 판매자(개발자)에게 얘기를 하니,  이 문제를 처리하겠다는 말만 반복하고 어제 4월 14일 까지 처리하겠다고, 다시한번 약속을 받았었습니다.

 

그러나  역시 또 처리가 안되어, 오늘 4월15일, 금일 오전 10시17분에 전화를 걸어  얘기를 하니.. 일단 전화를 주겠다고 합니다. 한 3시간을 기다렸나요.

연락이 없어 전화를 달라고 톡을 남기니 그제서야 전화가 와서, "이게 어떻게 된건지요" 하니, 한다는 얘기가 왜 휴일 아침부터 전화를 해서 기분을 망치느냐, 계약서 문제를 얘기하며, 계약서가 없으니 안해도 되는 일이다,   휴일 왜 전화하냐 기분 더럽다니 ..  기가찬 소리.반응를 하는군요. 

 

일단 반응에 어처구니 없어,  휴일 오전에 전화를 해 사과한다. 그런데 왜 약속을 이렇게 자꾸 어기는가 항의한 상태이고 , "기분이 나빠 일을 못한다고하니" 전화를 끊어버린 상태입니다. 

그래서 톡으로 ~

당장 서비스를 하고 있는 어플이라,  "당일 자정까지 처리해주지 않으면 그에 상응하는 대응을 하겠다"고 하고 대화는 최종적으로  마무리 한상태입니다. 

 

 

어떤가요.  이건 해도해도 너무 하지 않는지요? 

저도 개발자 20년동안 다양한  생활. 개발자들을 접했지만 이렇게 무성의하고, 안이하게  일하는 사람은 처음이군요. 

 

각설하고, 마지막으로 ~

계약서 문제가 이슈가 있는데, 

초반 개발의뢰시 "개인이라 명함이 없다", "개인이라 계약서가 없다...." 라고 해서, 조금 이상한 느낌은 있었지만, 간단한 어플이라   상관례에 상식선을 따르겠지하고  계약서 없이 진행했습니다. 지금에 와선 이 부분을 간과한것이  뼈저리게 후회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다시한번 느끼지만  상식을 지키고산다는게 참 어렵습니다. 

 

아무튼 이 문제가 있는 판매자는 컨텐츠몰이 검색하면 12개 상품이 등록되어져 있더군요. 

저희 업체와 같은 또다른 피해자를 만들지 않기 위해 정식 항의하고싶은데 , 루트나 조언 바랍니다. 

 

 

저희 같이 피해입는 업체가 더이상 없었으면 하네요. 

 

 

추천
0

댓글 12개

일단 님께서 보셔야 할 것 같네요.

컨텐츠몰에 이의제기 또는 문의 하는 공간이 없나요?
그런가 보군요.
아마도 그런가 봅니다.
특별한 기술적 이슈가 없는 간단한 웹뷰 어플을 런칭까지 1달이라니
말다했지요.
참는것도 한도가 .. 이런식의 판매자가 있으면 여긴 해결할 방법이 마땅히 없나보군요.
https://sir.kr/cmall/itemqalist.php

이곳에 문의하십시오. 기본적인 원칙은 "Sir은 관여하지 않는다"입니다만...
네, 우선 답변 감사합니다.
이런 중계사이트의 이런 운영 원칙은 알고 있으나,  흔히 어떤 사이트든 운영을할려면 최소의  수질관리는 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보기엔 이 개발자 막장입니다. 
제가 부산과 서울을 오가며 개발일을 20년째 하고 있지만, 정말 가만두어서는 안될일 같아서 인맥총 동원해볼 생각입니다.
안녕하세요. SIRSOFT 입니다.
저희 사이트에서 컨텐츠를 구입하신 이력을 알려주시면 확인한후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희 사이트에서는 구입내역이 확인되지 않습니다.
어느 경로로 구입하셨는지 알려주실수 있는지요?

메일에 구입내역은 알려주시지 않은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여기서 문의해서 톡으로 주고받다가 , 바로입금했습니다.
이부분도  판매자 다 입맛에 맞게 맞춰줬는데 말입니다.
런칭전에 잔금다 입금했었고 ~
안녕하세요. SIR 입니다.

저희 SIR 사이트에서 구입하신 것이 아니라 판매자께 직접 입금했다는 말씀이시군요.

저희 SIR에서는 컨텐츠몰의 이용약관과 판매자 이용약관의 내용을 충분히 검토하여 조치하겠습니다.
컨텐츠몰 이용약관 : https://sir.kr/cmall/provision.php
판매자 이용약관 : https://sir.kr/cmall/provision_cp.php

감사합니다.

상식이 통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제가 개발자를 통해서 관리자로 온지라, 너무 많은 배려의 결과가 이 모양으로 돌아온듯 합니다.
아무쪼록 최소한의 관리로 이런일이 제발하지 않도록,
작은 솔루션으로 먹고사는 업체에 피해가 없게 신셩써 주십시오.
더해 한말씀 더 하자면~

당해보니, 이 판매자 같은경우  저녁 시간대에 통화,작업을 하는거 보니, 투잡족인듯 하더군요.
아무래도 사업자를 가지고, 최소한이 책임감을 가지고  일하는 사람들에게 컨텐츠몰이 오픈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역량이 안되는데 일을 받아서, 이렇게 일처리를 엉망으로 하니, 장기적으로 봐도 컨텐츠 몰에 해가 되지 않겠습니까..
다시 여기 컨텐츠몰을 이용할 일은 없겠지만,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휴~ 이거 원 10년은 늙은거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SIR입니다.

파수꾼 님께서는 저희 SIR 컨텐츠몰에서 플러그인을 찾으신 후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하시어 의뢰를 진행하셨으며, 이 과정에서 파수꾼님께서 받아보신 작업 결과물의 질이 만족스럽지 않아 이의를 제기해주신 것으로 파악되는 바입니다.

우선 저희 SIR 컨텐츠몰은 SIR 컨텐츠몰을 통하지 않은 판매자와 구매자 간 직접 거래를 허용하지 않으며, 이는 판매자 제재 사유가 됩니다. (근거:판매자 이용약관 제4조2항)
또한 SIR 컨텐츠몰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SIR 컨텐츠몰이 중개하지 않은 거래 건의 어떠한 책임에서도 자유롭습니다.

따라서 직접 거래로 인한 이의제기에 대해서는 죄송스럽게도 저희 SIR 컨텐츠몰에서 조치해드릴 수 있는 부분이 매우 제한적인 점 양해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다만 파수꾼 님과 해당 판매자 간 직접 거래 정황에 대해서는 다분히 그러한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판매자 이용약관 제4조2항, 동약관 제14조1항을 근거하여, 해당 판매자의 모든 컨텐츠를 7일 동안 판매 중지 조치할 예정입니다.
이 조치는 4월 20일(월) 오전 10시까지 판매자 제재 사유에 대한 판매자 이의제기 접수 후, 동일 오전 11시부터 반영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SIR 컨텐츠몰 이용 시 판매자 직접 거래는 지양하시고, 사전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컨텐츠문의를 이용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195,055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0 회 시작24.03.28 11:15 종료24.04.04 11:15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