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직원들은 구글 직원? 정보
모토로라 직원들은 구글 직원?
본문
구글이 모토를 인수했다는 것으로 모든 모토 직원이 구글화되는건 아닐겁니다.
눈치를 보는 것도 있겠지만 구글이 모토를 통합 개념으로 안보고 자회사 개념으로 인식하고 있고..
모토의 엄청난 직원수가 1:1 통합되면 구글로서도 적잖은 부담이 될 것이고요.
모토의 사업성과 수익성이 구글에 비해 월등히 떨어졌던 것 또한 사실이기에 1:1 병합은 무척 어려울껍니다.
때문에 통합으로 일체화되기 전엔 인수 후 구글 자금으로 모토를 꾸리는 수준이 아닐까 싶네요.
직원들 월급이나 처우가 다 구글화되는거도 아닐테고 이대로 유지하면서 경우에 따라 사업장 부분 축소와 인원
감축은 불가피하겠죠. 모토의 직원들 장난 아니게 많았습니다. 거의 구글 기존 직원수와 맞먹을라고 할..
모토가 완전히 병합되거나 할 경우엔 구글이 사업성을 이미 더 깊게 파악하고 시장성을 확보한 몇 년 뒤가 되지
않을지....
모토 직원들이 모토가 아니라 구글 직원이 되는 순간이 아닐지...
그 땐 구조조정 필히 따를겁니다. 그 과정에서 적잖은 모토 직원들이 거리로 나가게 될 것이고...
또한 적잖은 인원들이 경쟁사로 유입되겠죠.
심지어 구글 통합 상태에서의 나름 입지가 있는 이들도 구글+모토의 노하우를 안고 삼성 등 경쟁사로 옮길 것은
당연한거고..
이렇든 저렇든..
외국 선진기업들의 근무 환경은 정말 좋은 듯 합니다.
학교 다닐 때.. 특히 저학년..일 때 한국의 수준은 전세계 탑 클래스..
그러나 시간이 지날 수록 그들에게 밀리는건 한국의 교육 문제가 심각함을 나타내고..
사회 및 기업 효율성이 아주 최악임을 보여주는거 같네요.
외국은 대여섯시간이면 되는데.. 한국은 그걸 넘기기 위해 예닐곱시간도 아닌 열시간 넘게 해야하고..
그 시간적 비효율이란 참 심각한 듯..
추천
0
0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