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 제작 불이행시 어떻게 대처 하시나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프로그래머 제작 불이행시 어떻게 대처 하시나요? 정보

프로그래머 제작 불이행시 어떻게 대처 하시나요?

본문

이주전에 프로그래밍 의뢰를 했었는데 마감일인 어제까지 아무런 작업이 되어있지 않았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된거냐 물었더니 개인사정이 있어서 그렇다며 오늘새벽부터 로컬에서 작업했던 파일들을 하나씩 서버에 올리겠다고 했는데 지금확인해 보니 역시나 아무런 작업이 되어있지 않았습니다.
본인 말로는 간단한 작업이라 일주일이면 금방 끝난다고 하더니 2주가 흘러버렸네요
이 프로그램의뢰로 인해 3명에게 당한 경험이 있어서 선금을 입금시키지 않고 일 진행상황을 보고나서 입금 시키기로 서로 합의를 한 상태입니다.
이제 더이상은 시간도 없고 이사람때문에 날려버린 2주란 시간이 너무나 아까운데 이럴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다행히 금전적인 피해는 없으나 시간을 버린것이 너무나 아깝고 화가 나네요
앞으로는 무책임한 개발자들에게 일을 맡기지 못할 것 같습니다. 페이가 쎄도 확실한 업체에 맡기는게 더 나을것 같네요 열받고 너무 속상합니다.
차화x, 한꼬x, 모x소xx 등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입힌 개발자들의 나태한 모습을 조만간 포스트 해야겠습니다.
제2의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말이죠
추천
0

댓글 7개

1차적인 잘못은 못하는데 받는 프리랜서에게 있고
2차적인 잘못은 싼값에 맡기려는 의뢰자라고 봅니다.

업체, 프리랜서 다 장단점이 있죠..
계약금걸고 문서상으로 만들어놔야... 피해를 보상받기 쉽죠
만약 구두로 이야기했다면 보상받기 힘들것같아요
음... 이 곳에는 공개하지 않는 것이 나을 듯 합니다.
왜냐하면, 아마도 싼 값에 의뢰를 했기 때문에 그렇지 않은가? 라는 뉘앙스의 코멘트만 보시게 될 것 같아서요. 스스로도 페이가 쎈 확실한 업체에 맡기는데 더 나을 것 같다고 하셔서 더 그럴 듯.

저 역시 이런 경험이 몇 번 있는 의뢰자라서, 그 심정 충분히 이해합니다.
다만 이 곳은 개발자(제작자) 성향의 커뮤니티이므로 포스팅 하더라도 좋은 말씀보다는 오히려 상처입기 더 좋아요. 차라리 관리자님께 자료 제시하시고 블랙리스트쪽에 등록하면 보는 이도 많고, 훨씬 더 효과적일겁니다. 물론 관리자님께서 어떻게 처리해주실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저도 프리랜서로 있지만 가격이 싸든 비싸든 일단 하기로 약속을 한거면 이행을 하는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싼 가격에 계약한거기 때문에 소홀히 해도 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은 프리랜서를 해서도 안되고 직장 생활도 힘들겁니다.
구두 약속도 엄연한 계약으로 인정 됩니다.
다만 그것을 증명하기가 어려운데 문자메시지나 메일, 쪽지 등 자취가 남아 있다면 취합해서 2주라는 시간적인 손해에 대한 손해배상을 꼭 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이라도 개발자와 합의가 되서 작업이 이행 된다면 한번정도 넘어 갈 수도 있겠지만 소액이라고 의뢰인이 물렁하게 하면 이런 무책임한 개발자는 계속 양성됩니다.
어차피 민사밖에 될 수 없는 상황인거 같은데 진정이라도 해 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어차피 돈 떼먹는 의뢰인도 있으니 돈 떼먹는 프리랜서도 큰 잘못은 아니라는 생각은 위험한거 같습니다.
어자피 손해 보상을 받기는 힘들거 같습니다 이유는 민사고 피해 사실을 소명해야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가격이싸던 비싸던 이건 둘째죠 가격 비싸게 부른다고 실력 있는 사람도 아니고 싸게 부른다고 실력 없는 사람도 아니고 가격으로 실력과 신뢰를 절대 증명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싸던 비싸던 그것은 계약 당사자들끼리의 이야기고
피해사실이 있다면 공개하세요
조언감사합니다~
프로그램 의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그래서 phpschool, xe,등에 도움을 청하는 글을 올렸고 그중 몇명과 접촉하여 일을 진행했습니다.
1.wiki게시판 수정시 x월x일에 xx님에 의해 수정되었습니다.
2.처음 게시판 글쓰기시 새로운 게시판이생성
3.나머지 기타
이작업하는데 70만원에 계약을 했거든요.
 싼건가요...? 서로 합의하게 책정한 금액입니다.. 프로그래머는 작업일을 3일 생각하고 있었구요
프로그래머 스스로가 간단한 일이라고 했구요.. 저도 프리로 활동하기때문에 프리랜서의 제살깎이식 페이협상을 누구보다 잘 알고있습니다.
제가 화나는 부분은 계약불이행입니다.. 저도 사람인지라 개인사정 들으면 이해가 되긴 하지만 이건 엄연한 비지니스 아닙니까..
다시한번 조언 해주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블랙리스트 등록이라는 말이 나와 말씀 드립니다.
저희 사이트에서 생긴일이 아닌 경우 피해자가 아무리 많아도 등록해 드리기 어렵습니다.
만약 이것이 허용된다면 국내 또는 한국사람과 연계된 모든 피해에 대해 등록을 해드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충분히 이해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전체 199,658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2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