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S 호스팅업체로 부터 피해 보신분 읽으세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SQS 호스팅업체로 부터 피해 보신분 읽으세요. 정보

SQS 호스팅업체로 부터 피해 보신분 읽으세요.

본문

호스팅 전문 업체 SQS 이라고 아십니까?

인터넷을 이용하던중 자주 용량 높은 파일을 공유 하기 위해 호스팅 서비스가 필요 했던 적이 누구나 한번 쯤은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호스팅 업체라는 이름으로 마치 선한 마음으로 서버지원을 해주는것처럼, 자신을 도와주는 척을 하며 이를 바탕으로 쌓은 신뢰도를 이용해 여러 사이트들의 명예 깎아 내리고, 심지어 서버 해킹 까지 시도하는  일명 '날강도' 같은 호스팅 업체가 등장하여 논란이 일컫고 있다.


18273C484F7EE3241E4AC4

[ ▲ 한 IT/컴퓨터 정보 커뮤니티에 올라온 피해자의 글 ]


서버이전 실패도 모자라... 서버 매니지먼트 비용까지 요구...


몇 일전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 글이 올라 왔다. 우선적으로, 글쓴이는 "사이트 커감에 따라 사업자 등록도 하게 되었고, 많은 회원때문에 SQSOOO 쪽으로의 서버이전을 신청하였다" 라는 말이 적혀있다. 이에대해 SQSOOO은 이전 작업을 해주었으며, 그중 상당수의 자료가 손실 되었고, 복구를 해준다고 했지만 결국은 이루어 지지 못했다며 정황을 설명하였다.


정말 진정으로 서비스 정신이 올바르게 박혀있는 업체이고, 회원을 돈으로만 바라보지 않는 업체라면 서버 이전이 실패 한것에 대해서 사과를 하고 전액 무료 지원을 해줘도 모자를 판인데, 서버 매니지먼트 비용까지 내놓으라니, 하지만 이문제에서 끝난것이 아니다. 더욱더 성이 차고 어이가 없는것은 입금 될때까지 치밀하게 서버 비밀번호 까지 바꾸어 사용을 하지 못하게 했다는 점이다. 


트로잔 바이러스는 호스팅 업체의 사랑의 애프터 서비스? 


추후에, 서버가 이상하고 CPU 점유율이 비정상적으로 올라가거나, 불안정 하여 사이트 관리자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해 서버 를 검사 하였다. 트로잔 바이러스가 2건 정도 검색 되었지만, 트로잔 바이러스의 소스 내에 SQSOOO 대표의 이메일이 적혀 있었다는것이다. 여태까지 봐왔던 정황들과 바이러스 소스 내에서 발견된 증거만으로도 SQSOOO이 보복성으로 해당 서버에 "테러" 행위를 저질렀다는것을 엿볼수 있다.


사실상 SQS 호스팅의 서비스 상의 빈약함과 다른 사이트와의 맺은 제휴에 대해서 비 양심적으로 행동 했던것은 하루 이틀의 일이 아니다. 그것은 기본적인 검색을 하기만 하더라도 그 실체가 속속히 드러난다.



13019E3E4F7EE9F012A266


[ ▲ 한 네이버 블로그에 올라온 한 SQSOOO 이용자의 불만 ]


비록, 기사에 실린 피해를 입은 자료 사진은 달랑 하나 뿐이지만, 보이지않는 음지에서 피해를 받고있는 회원이 더욱더 많고, 아직도 이런 불양심적 서비스 때문에 피해를 보고 있는 사이트도 있다. 


실제 사례를 통해 예를 들어 보자. 다음은 커뮤니티 C모 사이트와 SQSOOO 업체와 실제로 있었던 일을 재구성한 내용이다. 


해당 C모 사이트 운영자 曰 

"처음엔, 도와주겠다고 해서 저희사이트에 도움을 주겠다고 해서 SQSOOO 업체 에게 믿고 맡겼었습니다. 더군다나 저희사이트는 해킹으로 인해 저희측 DB가 손상된 상태이고, 이전 복구 백업 일이 작년 10월달이라 자료 부족으로 지속적인 사이트 운영이 불가능 하였구요. 처음엔 DB를 복구 해주겠다. 내가 이런쪽에서 몇년이나 DB를 다루었는데, 분명 복구 될확률이 높다고 기대를 안겨 주셨고요."


이슈톡 曰

 "그렇게 해서 DB는 복구 되었나요? 사이트는 정상적으로 운영되었나요?"


해당 C모 사이트 운영자 曰 

"아니오, 전혀 그렇지 못했습니다. 이전에 저희사이트 서버 DB 관리를 맡아 주셨던 서버 관리자 분의 증언에 의하면 이전에 서버 DB를 다뤄 보지 못했던 사람이면 간단한 테이블 구조 하나조차 조차 복구 시킬 확률은 전혀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냥 복구 시켜주겠다. 복구 될꺼다는 말은 뜬구름 잡는 소리에 지나지 않았고, 저희사이트가 그저 SQSOOO 의 돈벌이 수단으로밖에 지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았을때는 이미 늦었을때였습니다."


이슈톡 曰

"돈벌이 수단이라니요? 좀더 자세히 말씀 해 주실수있나요? "


해당 C모 사이트 운영자 曰 

"이전 손상됀 DB 복구에 실패하자 작년 10월 DB 로라도 복구를 시도 해볼 참에, 이런말을 들었습니다. 작년 10월 DB 라도 지금 서버상태로는 복구 못한다고, 내가 직접 하여야만 복구가 가능 하다고요. 이 내용은 채팅기록으로 전부 기록이 되어있습니다. SQSOOO은 복구를 해주는 조건으로 메인 페이지에 일정 크기의 광고 배너를 달기로 하고 복구 작업을 하였습니다."


이슈톡 曰

"네, 그래서 일단 복구는 받으신것 같군요."


해당 C모 사이트 운영자 曰 

"네, 복구를 받기는 받았습니다. 비록 10월 자료로 자료가 리턴 되었지만 다시 채워간다면 사이트 활성화는 어렵지 않으니까요. 그런데 복구를 받고 서버가 이상하게도 계속 끊겼습니다. SQSOOO은 저에게 이런 제안을 해오더라고요. 서버 상태가 안좋으니 SQSOOO업체에서 DB 서버 일부를 지원해주겠다. 각 글의 본문안에 광고를 달게 해달라는 내용이었습니다. 하지만 저희사이트가 한창 전성기일때 동접수가 3000 명이 넘었었던적도 서버가 거뜬히 버텨 냈습니다. 그런데 현재 300명대를 웃도는 저희사이트가 갑자기 이렇게 CPU 점유율이 오르고 서버가 비정상적으로 변했다는것은 서버에 대해서 잘 모르는 저도 이해하기 힘들었습니다." 


이슈톡 曰

"그럼 위의 내용처럼 SQS OOO에서 해당 서버 에 테러 행위를 했을수도 있겠군요."


해당 C모 사이트 운영자 曰 

"저도 잘은 모르겠지만 그런 가능성을 배제 할순 없겠지요. DB서버를 SQSOOO측에서 제공을 받고 난뒤에도 서버는 여러 차례 접속이 불가했습니다. 그리고 처음엔 구글 애드센스 라는 광고물을 달아서 광고 규격이 같이 정했던 규정의 2배 이상 초과하더라도 그냥 넘어가드렸었는데, 급기야는 다른 사이트에 자신이 사이트 운영자인것 처럼 행세 하며 글을 올려 상의를 하지도 않고 어떤 P2P 사이트와 계약을 해왔더군요."


이슈톡 曰

"급기야는 P2P 사이트와도 광고 계약을 맺었나 보군요."


해당 C모 사이트 운영자 曰 

"네 맞습니다. P2P 사이트를 본 첫날 너무 놀라서 바로 광고를 내리고 구글 애드센스로 바꿨습니다. 그런데 광고 훼손을 했다며 오히려 저보고 화를 내더군요."


이슈톡 曰

"왜 놀라셨죠?"


해당 C모 사이트 운영자 曰 

"네이버 검색등록 규정에는 P2P 사이트에 해당하는 광고를 달거나 그에 대한 홍보 활동에 대해서 금지를 하고있습니다. 사이트 잘릴 위기이니 당연히 놀랄수밖에 없지요."


해당 C모 사이트 운영자 曰

"규격도 전혀 맞지 않는 크기라서 맞는 크기로 바꾸어 달라고 했지요. 결국엔 원하는 형태로 바꾸었지만 지금도 SQSOOO에서 지속적으로 교묘하게 광고 규격을 살짝살짝씩 수정합니다. 정말 지금 으로써는 해당 업체와 계약을 끊고싶은데 어떻게 말을 꺼내야 될지 감도 안옵니다. 정말 착찹 합니다.."


여기까지가 필자가 알아본 내용의 전부이다. 이 내용또한 일부분에 지나지 않겠지만 해당 업체로부터 피해를 입은 사이트가 하나둘은 아닐것으로 예상됀다.



"필자는 이 포스팅을 통해 해당 업체 호스팅을 쓰지말라고 종용 하는것이 아닌 해당 호스팅으로 부터 받은 피해 사실을 증명하고 올바르게 비판하자는 취지로 올린것이니 해당 포스팅을 비교적 부드럽게 받아 들여 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업체로부터의 피해 사실이 있으신분들 아래 주소로 제보바랍니다.


[이슈톡 특별보도팀 hot_issue__@]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ttp://issuetalk.tistory.com

해당 업체 때문에 글올라 온것같은데 방금 가입해서 글 남겨 봅니다.

피해 입으신분 힘내세요.

여기 올라온 분 이외에도 다른 사이트도 피해자가 존재했었네요.

추천
0
  • 복사

댓글 1개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