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나 저러나 도찐개찐인 우리나라의 현실. 정보
이러나 저러나 도찐개찐인 우리나라의 현실.본문
좀 전에 네이년을 깠는데,
다음이나 네이트도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이죠.
키워드 광고를 도배하는건 다 똑같고
그나마 다음은 메인 페이지가 가장 예쁜데
네이트는 메인이 광고판 수준이고....
게다가 다음이랑 네이트 모두 메인에 있는 기사를 클릭하면 포털의 뉴스 페이지로 이동하네요.
어떤면에서 보면 네이버의 경우가 오히려 나은 경우일 수 있는 것이죠...
언론사 페이지를 방문해야 수입이 보장이되는데, 포털 뉴스 페이지로만 이동 시키니(네이버는 이용자가 네이버 뉴스를 방문하지 않는한 기사를 자사 뉴스페이지쪽으로 링크하지 않음.)
결국 생존하기 위해 트래픽 확보 전쟁을 벌일 수 밖에 없는 것 같구요...
구글의 경우 이용자가 뉴스 페이지를 방문하더라도, 내용을 정리해서 뉴스 페이지에 글 목록만 띄워줄뿐 언론사 페이지로 바로 연결해줍니다.
ps. 이 현실은 Web에만 한정되지 않는건 더 문제...
추천
0
0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