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80버전 결제 이슈, 영카트5 주요패치 확인!

[UX]속도의 요구, 23년 후 > 디자이너팁

그누보드5
영카트5
매뉴얼
Q & A
제작의뢰
컨텐츠몰
부가서비스
소모임
커뮤니티

디자이너팁

디자인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세요.
질문은 상단의 QA에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UX]속도의 요구, 23년 후 정보

[UX]속도의 요구, 23년 후

본문

속도의 요구, 23년 후

 

요약: 인터넷 속도가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웹페이지 속도는 시간이 지나도 향상되지 않았습니다.

 

작성: 캐서린 힌튼, 2020년 5월 17일

 

23년 전의 인터넷은 우리가 오늘날 사용하는 인터넷과 아주 달랐습니다. 구글은 존재하지도 않았고, 미국 가정의 20% 미만이 인터넷에 접속했습니다. 그들은 모뎀을 사용해 접속을 하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우리가 테스트한 모든 웹사이트에서 느린 속도에 대해 불평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인터넷과 컴퓨터가 인터넷 접속이 고통스러울 정도로 느렸기 때문입니다.

 

놀라운 것은, 최근 훨씬 빠른 네트워크 속도와 컴퓨터 프로세서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똑같은 좌절감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바로 느린 웹사이트입니다.

 

인터넷은 더 빨라졌지만, 웹사이트는 그렇지 않다

 

시간이 지나면서 기대치가 높아졌기 때문에, 사람들이 최근 사이트 속도가 얼마나 빠른지 모를 수도 있습니다. 대기 시간에 대한 사람들의 예상이 때로는 과장된게 사실이지만, 이 경우에는 외곡된 인식만이 문제가 아닙니다.

 

지난 10년 동안, Httparchive.org 은 6백만 개나 되는 유명한 웹사이트들의 페이지 로딩 시간을 기록했습니다. (Httparchive.org 는 사람들에게 웨이백 머신으로 알려진 InternetArchive.org 의 일부이다). 결과는 낙관적이지 않습니다.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방문한 웹페이지의 경우, 중간 로딩 시간이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오늘날의 웹사이트는 10년 전에 비해 훨씬 빠르지 않습니다.

 

2039964390_1589881862.4544.png

 

[change-in-page-load-time-vs-connection-speed-desktop.png]

 

Httparchive.org에서 추적한 중간 페이지 로딩 시간은 지난 10년 동안 거의 같은 상태를 유지한 반면, 같은 기간동안 (아카마이 사와 Cable.co.uk 이 추적한) 미국 사용자의 평균 인터넷 속도는 꾸준히 증가했습니다.

 

 

여러분이 짐작한 대로, 모바일에 대한 상황은 더욱 심각합니다. 연결 속도는 확실히 향상되었지만, 지난 10년 동안 Httparchive 가 추적한 모바일 로딩 시간은 실제로 증가했습니다.

 

2039964390_1589881867.7384.png

 

[mobile-change-in-page-load-time-vs-connection-speed.png]

 

미국 모바일 사용자의 평균 연결 속도는 지난 10년 동안 꾸준히 증가해왔고, 반면 같은 기간동안 모바일 웹 페이지의 로딩 시간은 두 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2017년까지의 연결 속도 데이터는 아카마이 (2014년에 아카마이는 더 큰 기기에서 연결 속도를 기록하는 방법을 조정함) 에서, 2018년과 2019년의 데이터는 모바일 분석 회사인 Opensignal.com 에서 제공했습니다. 모바일 웹 페이지의 로딩 시간은 Httparchive.org 에서 기록한 대로입니다.

 

 

인터넷 속도 증가는 느린 웹사이트의 문제를 확실하게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물론 네트워크 속도만이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아니므로, 속도가 네트워크 연결에 완전히 보조를 맞추는 것은 합리적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네트워크 속도가 크게 향상되면 웹 검색 속도가 최소한 어느 정도 빨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웹사이트의 여러 선택 항목을 샘플링하거나 페이지를 불러오는 시기를 확인하기 위해, 다른 이정표를 사용하는 등 성능과 속도를 측정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기 때문에 이 데이터가 정말 정확한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8년에 구글은 모바일 페이지에서 접힌 면 위로 컨텐츠를 불러오는 데 평균 7초가 걸린다고 보고했습니다. 하지만, 10년 전에 측정한 접힌 면 위의 로딩 시간은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특정 계량방법의 트렌드에 대한 결론을 내릴 수 없습니다. 어떤 경우에도, 이 숫자가 더 유리하더라도 웹페이지를 탐색할 때 권장되는 응답 시간보다 7배나 느립니다. Httparchive.org 데이터는 10년 동안 동일한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수집되었고 종방향 비교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독특합니다. 이 데이터는 오늘날 사람들이 접하는 웹사이트가 10년 전보다 빠르지 않다는 것을 분명하게 보여줍니다.

 

얼마나 느린가?

 

시간에 대한 인간의 기본적인 인식 규칙은 웹페이지 지연의 영향을 이해하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사람들은 1/10초 정도의 짧은 지연을 감지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오래 걸리는 어떤 것도 '즉각적'이라고 느끼지 않습니다. 1초만 지연되도 사람의 의식적인 사고 과정을 방해하기에 충분하며, 그 경험을 마치 인터페이스를 직접 제어하는 것처럼 느끼기보다는 시스템이 따라잡기를 기다리는 것으로 바꿉니다. 이 지연은 전환율을 감소시킵니다.

 

우리는 몇 초의 지연이라도 웹사이트를 사용하려는 사람들의 경험을 심각하게 해친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웹페이지를 느리게 불러오는 것이 사이트 이탈과 전환율에 미치는 영향은 몇번이나 증명되었습니다.

 

2009년: 구글과 빙은 모두 로딩 시간이 0.5초 지연되더라도 측정된 전환율 (사용자당 검색 수와 매출) 이 상당히 낮아졌다고 보고했습니다.

 

2010년: 모질라는 페이지 로딩 시간을 2초 줄인 실험이 15% 더 높은 전환율로 이어진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2011년: 고메즈는 150개 사이트에서 1억 5천만 페이지 뷰를 보고했으며, 불러오는데 6초가 걸린 페이지가 2초 안에 불러온 페이지보다 25% 더 많이 이탈할 가능성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2016년: 구글은 한 페이지가 로드되는 데 3초 이상 걸리면 모바일 방문의 53%가 종료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2017년: 아카마이가 17개 소매업체 (70억 페이지뷰) 의 데이터를 집계한 결과, 2초 안에 불러온 페이지의 전환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특히 모바일 방문자의 경우 전환율이 50% 감소하고 이탈율이 증가하여 관련된 로딩 시간이 길어집니다.

 

2018년: BBC는 페이지 로딩 시간의 매 초마다 10%의 사용자가 떠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2024년: 농담이지만, 앞으로 이 목록에 추가해야 할 더 많은 흥미로운 데이터 포인트가 있을 것입니다. 이 문제는 사라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정 업계나 소규모 조직에서 응답 시간이 중요하다는 것을 여전히 확신하지 못하는 경우 WPOStats.com 의 사례 연구 모음을 확인하십시오. 이 사례 연구에서는 웹사이트와 업계에 대한 성능 최적화가 다양한 유형의 트래픽, 판매 및 사용량 지표를 어떻게 크게 향상시키는지 설명합니다.

 

결론

 

이 모든 데이터는 여전히 여러분의 사이트가 '충분히 빠름' 또는 '너무 느린' 마법의 수를 정확하게 정의하지 않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곰에게 쫓기는 무리 안에 있다면, 단지 그 무리 중에서 가장 느린 사람보다 더 빨리 가면 됩니다. 그러나 웹사이트가 작동하는 방식은 그렇지 않습니다. 한 개 이상의 다른 웹 사이트보다 빠르거나 '평균' 웹 사이트보다 빠르다는 것은 평균 웹사이트 속도가 답답할 정도로 느릴 때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합니다.

 

2초 미만의 로딩 시간이 이상적일 수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이 목표는 풍부하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동시에 달성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위에 열거된 모든 실험에서 충분히 입증된 것이 있다면, 속도 향상이 점진적으로 향상될 때마다 성과를 거둔다는 것입니다. 성능 최적화에 대한 투자는 '충분히 빠름'에 안주하는 대신 '1초만 더 빨라도 얼마나 더 성공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통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페이지 로딩 시간을 1초라도 줄이면 사용자 환경이 개선되고 전환율이 증가합니다. 여러분의 웹사이트가 느리다면, 더 빠르게 만들어서 수익을 얻으세요.

 

출처: 닐슨 노먼 그룹

추천1

댓글 전체

전체 285
디자이너팁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06253)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1길 14, 6층 624호 (역삼동, 삼일프라자) 대표메일: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217-81-36347 대표:홍석명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이총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