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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를 플래쉬로 불러오기. 정보

일반 이미지를 플래쉬로 불러오기.

첨부파일

flashmx.zip (18.1K) 160회 다운로드 2004-02-18 22:21:52
test1.fla (48.0K) 163회 다운로드 2004-02-18 22:21:52

본문

이번에 필요해서, 특정 게시판에 올린 이미지를 랜덤으로 불러서 플래쉬에 불러왔습니다.
제가 초보라서, 엉성한 곳이 많을겁니다.
수정하셔서 이뿌게 써주세요. 수정도 부탁드립니다.

압축을 풀면 3개 파일이 있습니다.
latest.php - 그누보드 인덱스와 lib 파일 덕지덕지 붙여서 최근 이미지와 제목을 추출.
test4.fla - fla 파일
test4.swf - swf 파일

수정할 곳은 latest.php에서 20째 줄에 불러올 게시판 테이블 명을 적어주시면 될겁니다.
현재 photos라고 되어 있을겁니다.

gnu3- index.php
       - main.php
       -  여기에 올리면 됩니다.

http://주소/gnu3/test4.swf 로 부르면 될겁니다.

출력 화면은 ............................................
---------       그림이 있는 게시판 제목
|  그림   |
---------
.............................................................

테스트 주소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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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전체

플래시로 만들게 되면 단서를 달아야 합니다. jpg형식중에서도 스텐다드 방식이 아닌 딴것으로 저장되어있으면 플래시에서 인식하지 못합니다.
뭐...그냥 알려드리는 겁니다. ^^
저도 예전에 아르바이트하면서 플래시로 이런거 만들어서 했던 기억이 있어서요.
감사합니다.
빠뜨릴뻔 했는데 jpeg 그림으로 업로드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잘 안되시는 부분이 있으시면,  저도 공부하면서 고민해보겠습니다.
이제까지 플래쉬가 막노동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ㅜㅜ
아.... 죄송합니다.
특히 박갑성님께 죄송합니다.
이제야 그누에 들어왔습니다.
저도 초보라서.. 저도 플래쉬 강좌 이틀동안 이래저래 둘러보면서 급조한거라서요..
자세하게 답변드릴 정도는 안되겠네요..
죄송합니다.

우선 음..test.fla 구성밖에 말씀드리지 못하겠습니다.

리스트로 그림을 쭉~ 출력 할려면 플래쉬에다 2차원 배열 해야 할것 같은데.. 그건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랜덤으로 불러온 그림에 링크를 거는 것은.... 버튼을 하나 만들어서, DB로부터 링크를 불러오면 될 것 같은데.. 테스트 한번 해보고 성공하면 올리겠습니다.

그림 싸이즈와 크기는 조절이 됩니다.
사실, 친구가 부탁해서, 해본겁니다. http://hb.xwow.net/home2/gnu3/test.html 에 완성된 것이 있습니다.
x,y 좌표를 어떤 범위 안에서 랜덤으로 생성해서, 움직이게 하고, 크기도 어떤 범위 안에서 랜덤으로 줘서 커졌다 작아졌다 하게 하였습니다.

원본 test1.fla 파일 다시 업로드 하겠습니다.
fla 파일을 보시면 Libray에 [image area] 와 [image] 가 있습니다. 
[image area]의 라이버리의 이름은 square -> 그림의 위치를 잡습니다.
[image]의 라이버리의 이름은 img -> 그림을 불러들일 빈 무비클립 입니다.

실행 방법을 보면..............(1,2,3,4,5번)...................

1 _root(맨 처음) 에서 latest.php를 불어들이고 (처음 화면세서 '데이터' 프래임 a 표시 된 곳을 누그시고, 액션을 보시면 알수 있을겁니다.)

2 _root(맨 처음) 에서 '데이터' 프래임 아래에 보시면 '무비클립' 프래임이 있습니다. 프래임을 클릭하지 마시고, 창에 있는 무비클립을 클릭 하시고, 액션을 보시면,

onClipEvent (data) {
  _root.square.img.LoadMovie(img1);
}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설명 : 테이타를 처음/square(무비클립 image area)/img(무비클립 image)에 파일 img1(latest.php에서 설정된 변수)를 불러 들인다.)
그러니깐 위에 말씀 드렸듯이 square는 무비클립 image area 의 이름이고, img는 무비클립 image의 이름을 말합니다.
latest에서 불러들인 img1의 변수는 php에서 랜덤으로 출력하는 이미지하나를 말합니다.

3 image area 무비클립 : 이 무비클립 안에 image 무비클립이 있습니다.
즉 다음과 같은 구좁니다.
----------- _root_ ---------------------------
|  -------- image area(이름 square) ----
|  |  -------- image(이름 img) ---- -                                                 
|  |  |                                            | 
|  |  -------------------------------                                             
|  -------------------------------------
------------------------------------------------
이 도식은 결국 image area 무비클립 안에 '이미지' 1프래임에 image 무비클립을 드래그 해서 붙였다는 겁니다.

프래임을 보시면 '이미지'라는 이름이 있는데, 그 바로 위에 마스크로 잡혀 있을겁니다.
그러니깐 현재 파일은 마스크 영역 안에서만 이미지가 보입니다.
마스크 프래임을 삭제 하시면 전체 그림을 보실수 있을겁니다.

4 이미지의 위치와 크기조절 : 이미지의 위치는 image area 무비클립 안에 '이미지'프래임에 있는 image 무비클립을 움직여서 위치를 정하시는게 제일 편할 것 같습니다.
이미지의 크기는 image area 무비클립 안에 '이미지'프래임에 붙여 넣은 image 무비클립을 클릭 하시고(마스크 클릭 안하게 조심하세요) 액션 창을 열고

onClipEvent (load) {
  this._height = 180;
  this._width = 180;
}
이렇게 주시면 가로 세로 180무비가 설정 될 것 같습니다.

"test1.fla>image area 무비클립>창에 있는 이미지 클립 클릭>액션보기" 를 보시면 이곳에 다음과 같이 되어 있을겁니다.

//움직이는 스피드 설정합니다.
onClipEvent (load) {
  Xspeed = 0.05;
  Yspeed = 0.05;
}
//불러올 그림의 크기를 조절합니다.
onClipEvent (load) {
  this._height = 180;
  this._width = 180;
}
//프래임이 시작되는 부분에 1/20의 비율로 좌표 x,y 값을 90씩 움직이고, 크기는 100의 범위로 타겟을 잡습니다.
onClipEvent (enterFrame) {
  if (random(20) == 0) {
      targetX = random(90)-80;
      targetW = random(100)+180;
      targetY = random(90)-90;
  }
//this._x= x좌표의 값 / this._y=y좌표의 값 / this._width = 넓이 /this._height = 높이를 나타냅니다.
// 위에서 뽑은 랜덤값으로 움직여라는 표현입니다.
  this._x = this._x+Xspeed*(targetX-this._x);
  this._width = this._width+Xspeed*(targetW-this._width);
  this._y = this._y+Yspeed*(targetY-this._y);
  this._height = this._height+Yspeed*(targetW-this._height);
// 그리고 그림 크기가 쭉 늘어나지 않게, 높이가 180이 되면 다시 작아져라는 표현입니다.
  if (this._height<180) {
      this._width = 180;
      this._height = 180;
  }
}

5. image 무비클립 : 이 무비클립은 빈 무비 클립입니다. test1.fla에는 loading라는 글자를 하나 넣었을뿐입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이 무비클립에서는 _root에서 그림을 불러와서 이곳에 넣는 기능만 할 뿐입니다.

응용하시면, 더 이뿌게 구현하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잘 몰라서.. 요것만.. 말씀드리지 못하는 것이 죄송스럽습니다.
플래시에서 이미지 사이즈 조정 가능합니다..포토갤러리 같은경우 파일 올리는것은 그누보드에서하고
이미지 불러 오는것 만 플래시루 작업하면 가능할것입니다. 예전에 제로보드 연동해서 만든것이 있는데..
그누보드루 작업해서 올려보도록 해볼께요^^
이미지 사이즈가 크면 나타나지 않는 이유는 아마도 넓이와 높이가 지정이 안되는 것 같군요....
이미지 사이즈가  db연동시 플레시에서는 조절이 안되는 것인가요?
응용해서 잘 쓰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 최근 프로젝트 란에 넣고 싶은데 랜덤으로 나오는 이미지를 클릭하면 새창으로 링크된것이 뜨게 할수 있겠습니까?
램덤으로 불러들이는 모습이 넘 보기 좋습니다....
그런데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db와 연동해서 최근게시물처럼 5개의 이미지를 나열해서 보여줄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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