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 프로젝트 메니저 0.2 > 그누4 플러그인

그누4 플러그인

그누보드에는 여러가지 기능 추가가 쉽도록 제작 되었습니다.
플러그인의 저작권은 해당 플러그인 제작자님께 있으며, 그누보드의 저작권과 다를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다운로드시 좋아요와 감사의 코멘트를 남기시면 제작자에게 큰 힘이됩니다. ^^y

그누보드 프로젝트 메니저 0.2 정보

그누보드 프로젝트 메니저 0.2

첨부파일

Mnote_manager.zip (4.9M) 140회 다운로드 2012-12-15 12:03:50

본문

우선 마땅한 게시판이 없어서 이곳 플러그인에 올렸습니다. 양해해 주시고....

그누보드 배포판의 모든 파일들을 하나의 데이터파일에 넣고 소스를 관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에디터까지 탑재해서 별도의 에디터 없이도 꼭 그누보드가 아니어도 텍스트파일과 이미지 파일들은 모두 관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그누보드 최신버전(4.36.11) UTF-8 버전을 넣어 보았습니다.
아직은 개념을 정립하는 단계여서 그냥 한번 구경해 보시라는 버전입니다.
버전이 버전인지라(0.2) 안되는 기능들이 훨씬 더 많습니다.

<주요기능>
- 각 소스에 대해 소스와 함께 Comment 탭에 설명 또는 주석등을 넣을 수 있습니다.
- 그림파일이 있는 폴더를 선택하면 Image탭에 썸네일로 그림들을 보여줍니다.
- 버전관리를 위해 소스작성후 상단의 [Commit] 로 저장을 하면 과거 소스와 개정소스를 별도로 저장해서 버전관리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이부분에 고민할 것이 아직 많습니다)
- 좌측 트리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한뒤 [다운로드]를 선택하여 폴더에 소속된 소스와 파일들을 내보내기 할 수 있습니다.(차후 FTP로 서버에 바로 올릴 수 있어야 겠죠?)

소스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인지, 문서작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될지 아직 방향도 정확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개념은 하나의 웹사이트를 만드는데 필요한 모든 파일들을 몽땅 하나의 DB에 넣고 버전관리까지 하자는 의미로 출발했습니다만.... 그런데....ㅜㅜ.... 할 일이 너무 많군요....ㅠㅠ

이리저리 구경해 보시고 이런 프로그램이 있으면 과연 유용할지?, 또 어떤 기능이 들어가면 좋겠는지?.... 의견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를들어 그누보드를 배포할 때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설치메뉴얼, 주의사항, 유용한 팁 같은 것들도 함께 배포할 수 있지 않을까요?
추천
5

댓글 전체

참, 기본 코딩용 글꼴이 나눔고딕코딩으로 되어 있습니다.
변경할 수 있지만 Fixedsys 를 지정하면 이상하게 한글이 깨져 보이더군요.  우선 이것은 사용하지 말고 나눔글꼴이 없는 분들은 굴림, 돋움 같은 글꼴로 지정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칭찬을 들으니 힘이 좀 나네요...  열심히 해봐야 겠습니다....ㅎ
그런데 [좋아요]에 한표 주시면 더 힘이 날텐데.....ㅋㅋ
아무 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하는 초보자에게는 무척 좋아보입니다.  홈페이지 구성도 이해하기 쉽고 수정도 쉬워서 보기 좋네요.
감사합니다.  말씀을 들으니 문득 생각나는 것이 Html 파일 같은 경우는 여기서 화면까지 보여주면 초보자에게 더 편할것 같네요...ㅎ
전체 3,524 |RSS
그누4 플러그인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