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 수수료센터 이용약관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에스아이알소프트(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수수료센터(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거래하는 자 간의 권리, 의무 등 기타 필요사항, 이용자와 회사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 정의)
①’제휴사’는 온라인 전자결제대행(이하 ‘결제대행’) 및 이에 부대하는 정산 등 관련 서비스를 취급하는 자를 말합니다.
②’이용자’는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③’회원’은 SIR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계정을 보유한 자를 말합니다.
④’비교견적’은 이용자가 결제대행 수수료 견적을 요청하고 제휴사가 요청에 따라 견적 제안하는 것을 통칭합니다.
⑤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정의는 본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 법령, SIR 이용약관 및 일반 상관례를 따릅니다.
제3조 (약관 게시 및 개정)
①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고객센터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에 서비스 공지사항에서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공지 외에 별도의 전자적 수단(이메일, 서비스 내 알림 등)을 통해 명확히 통지합니다.
④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일정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①회사는 서비스 유지 및 이용자 보호 등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둘 수 있으며,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을 반드시 확인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이 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SIR 이용약관, 운영정책 등 제규정 및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승낙)
①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이 약관에 동의한 후 비교견적 신청서를 작성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 서비스에 게시하면 성립합니다. 단, 본인확인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②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으면, 이용계약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상기 제1항의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④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제공 서비스 설비 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5.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에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하고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6. 기타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회사가 정한 기준에 반하는 경우
제6조 (서비스 이용)
①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정기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만일 서비스 제공의 중단이 24시간을 초과할 경우 회사는 제7조에 따라 이용자에게 사전통지하며,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합니다.
제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에 등록된 이용자의 이메일(또는 서비스 내 알림 등의 전자적 수단)발송 또는 휴대폰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전항의 경우에 이용자가 이메일이나 휴대폰을 고의 혹은 과실로 허위로 입력하여 통지를 받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내 전자쪽지 발송, 알림메시지 노출 및 서비스 공지사항 공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의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회사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고의 혹은 과실로 방해한 경우
2. 이용자가 제12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명의 도용,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 범법행위가 발생한 경우
4. 기타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전항의 위반 사항을 판단하는 권한은 전적으로 회사에 있습니다.
③제1항에 의해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제재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이를 바로 시행할 수 있으며, 이메일(이메일 주소가 없는 경우 서비스 내 전자쪽지 발송, 서비스 내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 등 별도의 전자적 수단) 발송 또는 이용자가 등록한 휴대폰번호로 메시지 발송하는 방법으로 이를 통지합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이메일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7일 이내에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④이용자는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할 것입니다.
제9조 (비교견적 신청 철회 및 이용계약의 해지)
①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설정 메뉴를 통해 비교견적 신청을 철회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제휴사가 제시한 견적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한 경우 비교견적 신청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②이용자가 제12조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③다음의 경우 서비스 이용 데이터를 회사가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보관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른 이용기간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1. 이용자 비교견적 신청 철회
2. 제2항에 의한 계약 해지
3. SIR 이용약관에 따른 이용계약 해지
④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서비스에 대한 모든 권한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0조 (제휴서비스 계약)
①제휴서비스 계약은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가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를 제휴사가 승낙 함으로써 이용자와 제휴사 간에 체결됩니다.
②제휴사는 이용자가 비교견적 신청을 위해 제공한 정보의 사실 및 진위여부에 따라 제1항에 체결된 제휴서비스 계약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제1항에 의해 서비스 내에서 체결된 제휴서비스 계약은 상대방을 법적으로 구속하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기계의 결함이 있는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②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할 때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4. 서비스 내의 정보를 회사의 경쟁사, 혹은 잠재적 경쟁사에 제공하는 행위
5. 회사와 사전에 동의되지 않은 서비스 외의 개별거래를 시도하는 행위
6.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7. 회사나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8. 회사나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3조 (책임제한)
①회사는 온라인 중개 서비스만을 제공할 뿐, 제휴서비스를 판매 혹은 제공하는 당사자가 아니며, 제휴서비스의 분쟁과 책임 계약사항은 이용자와 제휴사 사이에 있습니다.
②제휴서비스에 대한 품질 및 하자 등에 대한 책임은 제휴사에게 있습니다.
③회사는 제휴사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회사는 이용자 및 제휴사가 게재한 이용후기, 평가, 사진 등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제휴사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손해
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및 제3자의 불법적인 행위를 방지하거나 예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해
4.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제14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한국어를 정본으로 합니다. 본 약관 또는 서비스는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여러분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이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않으면 대한민국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절차를 따릅니다.
공고일자: 2024년 06월 20일
시행일자: 2024년 06월 2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