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카트 환불하기
본문
고객이 결제한 주문에 대해서 직접 주문취소나 환불처리를 하지 못하는 것같은데
관리자가 주문상태를 입금완료에서 환불 상태로 바꿔주면 되는 것인가요?
환불까지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kg이니시스 사용 중인데 주문에 대해서 환불로 상태를 변경해도
kg이니시스 상점관리자에서는 취소됐다고 뜨지가 않네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
무통장 주문상태가 아니면 고객입장에서는 주문취소가 불가하구요. 환불은 아예 고객쪽에서 요청할 수 없습니다. 관리자가 주문내역에서 변경해야합니다.
pg로 결제된카드나 휴대폰의 경우 전체취소(상품중 부분취소는 pg연동이 안되더라구요)는 pg연동이 되구요(승인취소가 바로 됩니다).이때 카드나 휴대폰은 환불이 아니라 그냥 취소입니다.
무통장이나 pg계좌이체는 환불상태로 바꿔주시고 직접 고객에게 입금해주셔야 할겁니다. 계좌이체 취소 연동은 pg사에 따로 계약을 해야할겁니다.계좌이체 자동연동은 건당 몇백원 수수료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