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도메인 관련 질문드립니다.

서브도메인 관련 질문드립니다.

QA

서브도메인 관련 질문드립니다.

본문

제로보드를 사용하다가 지금 그누보드로 이전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서브도메인 페이지에서 오류가 있어서요.
서브페이지에 index파일을 만들었는데요.
abc.net/aaa로 들어갈때는 괜찮은데
aaa.abc.net으로 들어가면 이미지 경로가 다 깨져버려요.


이미지도와 최근게시물의 글을 누르면 원래는 abc.net........이런식으로 주소가 뜨면서
게시물이 보여야 하는데 지금은 aaa.abc.net......으로 링크가 이동하면서
게시물이 오류가 뜹니다.

이럴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앞서 말씀드렸듯이 제로보드 사용시에 절대경로 즉 http://bcd.net/data/..../image.jpg 이런식으로

db에 저장되었기 때문에 서브도메인인 a.bcd.net 에서도 위와 같은 절대경로로 출력되니

이미지 경로가 맞지 않아서 깨어지는 현상이 나타나는것 같습니다.

 

db를 백업 받으셔서 그누보드의 상대경로 즉 도큐맨트루트 경로인 ../data/../image.jpg와 같이 수정 하시면

a.bcd.net 이던 bcd.net 이던 둘다 정상적으로 출력 되실 겁니다. 

그누보드를 새로 설치 하시는건지 제로보드를 백업해서 그누보드로 옮기는지요?

어떤 경우인지 알아야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올리신 글을 보고 제 생각에는 이전 하시면서 이미지 경로가 변경되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DB에서 이미지의 경로를 서브도메인명으로 모두 바꿔주시면 될 듯 하네요. 

제 설명이 좀 부탁했나 봅니다.
일단 제로보드 DB를 그누보드 설치 후 변환 프로그램으로 이전했고요.
a.bcd.net 이란 서브도메인이 있으면 여기 메인을 꾸미는데 있어서 경로가 문제 인것 같아요.
이미지뿐 아니라 최근게시물 링크드로 모두 앞에 a가 붙어서 없는 링크가 되어 버린답니다.
(원래는 bcd.net.....이런식으로 주소가 되야 하나 앞에 a.이 붙으니 안되요~)
몇몇분이 비슷한 글을 남기신것 같은데..확실한 답변이 없어서 이렇게 글 남깁니다.
참고로 a.bcd.net은 깨지고 bcd.net/a는 정상으로 됩니다.

 

아파치님 감사합니다.

그런데...지금 엑박이 뜨는것들이 제로보드 자료와는 관련이 없는 것들이라서요.

새롭게 제가 설치한것들...

참고로 저는 서브도메인에 그누를 추가 설치한것이 아니고 그냥 _common.php파일을 넣어서 쓰고 있습니다.

 

6cd3a291781b6e4163867d15f0f558d5_1427077754_4637.JPG 

이미지를 먼저 올리셨으면 엉뚱한 답변을 드리지 않았을텐데.....ㅠㅠ
해당 최신글 소스에서 섬네일 저장 경로를 한번 확인해 보세요.
브라우저에서 소스보기해서 이미지 경로와 섬네일 저장 경로가 같은지도 확인 해보시구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668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