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 게시판은..
특정인 광고게시판이 되었네요...
다수가 기거하는 냑에서 딱이 태클걸기도 뭐하고... 다만 보기가 조금 우습긴 하네요.
차라리 그런델 없애고(용도의 참신성을 완전 벗어남) 광고게시판을 두어 거기에 개인적 홍보를 하게끔
하는 것이 나을 듯...
악의적이거나 불법은 당연 아니지만.. 특정인의 전유물처럼.. 되어버리는거 애매...하네요.
그런 겟판들보단 그누 강좌 겟판 등 보다 공익적이고 유익하며 냑적인거 같습니다.
여기가 영업 내지 유통 분위기 위주의 사이트도 아니고..... 후후.. 그냥 그렇네요 뭔가 좀..
|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댓글 36개
그런데 분명 홍보 게시판을 따로 만든다 하더라도 사람들이 홍보 게시판은 보지를 않을꺼라 홍보 게시판 따로 있어도, 자유게시판에 글이 올라올거 같다고 생각 합니다.
차라리 자게는 자게니깐 맘대로 했으면 했지...
그래도 거긴 스킨이라도 올라오죠... 어떤 게시판은... 에휴..
에휴... 궁굼해 하지 말고 보지도 말고.. 끝 ㅎㅎㅎ
그냥 방치하려면 언급을 하거나 따로 하나 만들어 주든가....
다들 자신에 사이트를 갖고 있거나 프리랜서를 희망하는 사람들인데 이러다 너도 나도 광고하자고 덤비면 구글 애드센스보다 더 무서운 기세로 노출이 많을 텐데 왜 그냥 두는지 모르겠네요. 죽겠따...죽겠다....하면서 자기 홍보 하지 않는 사람들만 바보가 되는 듯 합니다.
따로 커뮤니티 사이트 만들어서 거기서 하면 될 것인데... 다양함을 보고 싶은데.. 그저 돈벌이 홍보 공간으로 전락하는게 싫어서요. 모 게시판... 뭐 누가 보면 이 사이트 전량이 그 분꺼 같음.. 하하.
본업이던 부업이던 개인적인 사업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테고..
너무 상업적으로 변질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그런 게시판이 있다면 도움이 되는 부분들도 많을듯 하네요..
아 저런 아이템도 있구나 하면서 영감(?)을 얻을수도 있을거고..
사용자 입장에서도 여러가지 좋은 프로그램들을 접할 수 있을테니 좋구요..
자게 오시는 분들도 본인 사업체라던가 사이트 운영하시는 분들이 상당한걸로 알고 있는데 거의 홍보 안하시죠..
정말 어쩌다가 슬쩍 링크 흘리시면 들어가서 구경해보는 정도고..
어쩌다가 한 두번은 애교지만 지속적인 반복글은 솔직히 보기 좀 그렇네요..
그래서 차라리 그냥 눈치 안보고 속편하게 홍보할 수 있는 게시판도 있으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대신 조건을 좀 까다롭게 해서 활동지수같은 개념으로 등록을 하고 일정 기간에는 한 개의 게시글만 올릴 수 있게 한다던지
막돼먹은 홍보성이 아니라 양질의 컨텐츠 위주로 구성되면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이걸 노리는 거죠. 자연 도태되라는 유저의 뜻!!!!
아니면 특정 조회수가 안 되면 자연의 섭리와 같이 일정기간이 지나면 소멸!!(단 ad만)
그냥 자기 홈페이지에서나 광고하고 블로그 같은데서나 해도 될텐데.. 굳이 여까지 와서 해야하는지..
그럴꺼면 여기에 성인광고도 올리고 도박도 올리고 개판해버리는거랑 결국 뭐가 다른가 싶습니다.
제가 뭘 잘못했나 막 찔리고 그러내요....에궁!!
이 게시물을 추천해 드립니다.
신리님의 죄는 강좌를 너무 많이 올려주신 거라능~ 언제 다 보나 ㅠㅠ
리자님도 저런 글 올리실 때가 다 있고...
미오님 덕에 힘차게 웃었습니다.
제발 묵공님이 짜리시 찾아줘요..
단지 홍보를 목적으로... 사용자들에게 후기 남겨달라던가.. 그런걸로 특정 게시판이 도배되고.. 뭐 그런게 웃길 뿐이죠..
근데 저도 찌라시 좀 붙이고 다녀서 쫌 찔끔하네요. 하하하 ㅠㅠ
배추님이나 지운아빠님이나 그런걸 말하는게 아님.... 작업이든 진심이든 올라오긴 하지만 뭔가 특정인으로 도배되는 꼴이 우스울 뿐이라서요... 딱 오인하고 좋고 게시판 특성을 특정인이 좋게 말하면 제일 잘 활용하는거고.. 나쁘게 말하면 공해라... 하하.
내 욕인줄 알았는데.
자작 게시판 나 때문에 만든건데.
쓰잘데기 없다니 쓰잘데기 없다니....
그런데 묵공님 말씀 추천.
서양아그들은 일반 게시판에 글써도 아래 꼭 광고 달고 다니던데.
울 나라는 가장 상업적이면서 가장 안 상업적인 척하는 면이 좀 있는 듯.
사농공상의 폐해라고나 할까.
그 행위들을 다 뭐라 하긴 그렇지만.. 좀 도가 지나쳐서...
지하철에서 졸던분이 한 분이 아니었던듯 ㅎㅎㅎㅎ
냑 공간이 왠지 광고틱하게 흘러가는 커뮤니티 사이트 느낌이 되어가는거 같아서요.
해당 게시판의 개설 목적을 위배한 글들은 아니므로 문제될 것은 없지만
저도 개선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은 리자님도 고민이 많으실 것입니다.
특정 회원에 대한 비판으로 흐르는 것은 경계하는 것이...
위배되거나 해선 안되는 것도 아니지만.. 좀 그런거 같은.. 애매한 문제인 듯 합니다.
이거 저거 자율적인게 좋지만.. 너무 놔둬도 각종 편법은 더 극성이 되리라 봐집니다.
비난이 아닌만큼... 충분히 화두에 오를 수 있다고 봅니다. 개인 비난으로 이어지는건 나쁜 일이지만...
후기 게시판 자체가, 의뢰를 생각하는 많은 분들을 위한 공간이 분명하지만...
올라온 후기 글들에 대해서 대체적으로는, 그 결과물에 대한 내용이나 URL 등은 없기 때문에 신빙성이 많이 떨어지는것도 있을것 같습니다.
http://sir.co.kr/bbs/board.php?bo_table=g5_skin&wr_id=3182
여기 광고성이 제대로네요 ㅋㅋㅋ 진짜스킨인줄 알고 낚였다는 ㅠㅠ
신고해버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