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zip
워드프레스 'Hummingbird 플러그인'으로 장문의 CSS파일을 .gzip 다시 압축해서 사용하나 본데 이게 워드프레스라는 CMS 자체가 무겁다 보니 어떻하든 무게를 조금 줄여보려는 의도 겠죠?
요즘 워드프레스는 좀 어떤가 싶어서 로컬에 설치해 플러그인이며 보고 있는데 .gzip 놈도 쓰고 있고 왠지 더 무거워진 느낌이고 그렇습니다.
|
댓글 작성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 18개
gzip 그집? girlzip? 여친집앞에서 기다리다가 신호 떨어지면 창문으로 들어가서 대화 나누던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이 의식의 흐름은 무엇?
*주의: 와이프와의 산행이 싫어서가 아니라 짐이 너무 많아지고 산행 속도가 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알고보면 애처가임~
사실 대화 가능한 정도의 호흡으로 오르는 것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꽁냥꽁냥한 북한산 등반 데이트 즐기고 오세요
apache나 nginx에서도 지원하고 php에서도 기본 지원해서 zlib 라이브러리만 제대로 설치했으면 옵션 하나만 켜주면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미지나 css, js 파일이 점차 커져가는 시대라서 트래픽 아끼려면 압축해서 보내야죠.
이거 꽤 오래된 기술입니다.
php4 초반부터 지원이었나 보네요.
서버 성능이 구리면서 트래픽 많지 않은 곳은 압축율 높여서 쓰지않는게 나을수도 있죠.
캐싱과는 또 다르죠. 모든 방문자가 항상 방문하던 사람들만 있는건 아니니까요.
이게 내용이 좋네요. 한번씩들 보시라고 링크 올려 봅니다.
css, js 같은 정적 파일이 변경이 많지 않다면 미리 압축해둘 수도 있고 변경이 있더라도 반자동이나 변경을 감지해서 자동화해둘수도 있겠고요.
보통은 기본 옵션으로만 사용해도 트래픽 아끼는데 효과가 큽니다. 정적 파일은 매번 압축하지 않도록 알아서 처리하기도 하고요.
아마 적용하시려는 사이트, 서버에도 이미 압축전송 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일부러 해제하거나 잘못 설정된 서버가 아니라면요.
--
아무튼 뭐 트래픽 아끼는데 효과는 좋고 뭐 적용하는게 어렵지도 않고 십수년이 지난 기술이고 특별한 기술도 아니고 별거아닙니다.
이제 따라가기 어렵네요. 잠깐 눈 돌리면 모르는게 마구 늘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