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를 공부하려 합니다. 조언 부탁 드립니다.
홈페이지를 제작하다 보니, 서버 공부도 같이 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서버 환경으로는 랜선 앤토피아.,그리고 시스템은 옵테론으로 간단하게 구성했는데,
OS는 리눅스 우분투로 하려 하는데 괜찮을까요?
일단 OS만 설치 했지, 나머지는 하나도 모르겠습니다. 무슨 프로그램들을 설치해야 정상적으로 그누보드를 설치해서 구동이 가능할지 자세히 설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홈페이지를 어느정도 완성 시키고나니, 이제 따른것들이 걱정입니다..
그누 고수님들의 한수 가르침 달게 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__)
|
댓글 작성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 11개
fedora, centos중 하나를 추천합니다.
배추님이 이 바닥에 대해서는 무지 잘압니다. -_-a
Solaris X86 은 어떨까요?
우워어어어어어어어~~~~~~!!!!!!!!!!!!!!!!!!!!!! ㅠㅠㅠ_ㅠㅠㅠ
다만, 최근에 나오는 리눅스중에서 우분투가 많이 거론 되어서, 단순히 윈도우 2003까는것처럼 우분투 깔아서 프로그램 까는것이 아닌가해서 질문 드린것입니다. 다만 윈도우 2003은 정품구매시 가격이 너무 높아서 리눅스로 하려는것입니다. 제가 아는 지식이 윈도우쪽밖에 없어서 리눅스는 일단 우분투를 설치 하기는 했는데, 설치 이후에 어떻게 해야 호스팅이 가능한지 몰라서 자문을 구하는것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__)
그게 아니고 단순히 사용하는거라면 YUM(레뎃계열) 같은 패키지 관리자로 apm 에 대한 부분만 설치 하시고 bind(or djbdns <- 요녀석 정말 쉽고 간편합니다.)만 구성 해도 될것 같네요.
사실 yum으로 바로 패키지 구성 한다면 OS 설치후 20~30분이면 모든 셋팅 끝낼수 있습니다.
저도 돈이란 넘때문에 리눅스를 깔았더랬습니다.
머리를 얼마나 쥐어뜯으면서.. 몇천페이지나 되는 리눅스 책을.. 독파(?) 했더랬습니다.
개인적(?)인지는 모르겠는데 결국 소스컴파일로 가게 되더라는
왜그리도 만져야 되는게 많은지.. 정규화된것은 나름대로 좋긴한데.. 몰겠습니다.
하여간.. 그게 결국 왜 소스컴파일로 가는지도 기억이 안난다만은
하여간 그렇게 되더군요.
하여간.. 재미난 세상이긴 해도 동시에 머리가 아플것 같군요. 건투를 빕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