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법, 띄어쓰기 얼마나 신경 쓰세요?
프로그래밍 하는 시간이 남들보다 오래 걸리는 이유는, 외우고 있는 함수와 문법이 많지 않아 인터넷 검색, 책 뒤짐을 지속적으로 해 줘야 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변수 이름 정할 때 관련 단어 찾기, 주석이나 안내 문구 출력 할 때 맞춤법, 띄어쓰기를 너무 신경쓰는 이유가 있기도 합니다.
인터넷이 널리 보급 되기 전에는 키보드 옆에 항상 국어, 영어 사전이 있었습니다.
20여년을 그래와서 인지 펼쳐보는 일은 드물어 졌지만 지금도 항상 손 뻗으면 닿을 수 있는 거리에 사전이 있습니다.
일부러 시간내서 우리말을 공부하는 건 아니지만 내가 하는 일에서만큼은 올바르게 사용 하고 싶다는 생각을 중학생 시절부터 했습니다.
띄어쓰기 규칙, 맞춤법, 사이시옷 규칙 등 프로그래밍을 하거나 게시판에 글을 쓸 때 의심 되는 단어가 있으면 한컴사전이나 네이버 사전을 검색합니다.
단어 검색하다 글 쓰던 흐름을 잃고 쓰던 글을 그만 둘 때도 있습니다.
그누보드로 작업 할 때 가끔 주석이나 맞춤법 등이 잘 못 된게 눈에 보입니다.
바쁠 땐 그냥 넘어 갈만도 한데 거기에 한 번 꽂히면 신경이 쓰여서 진도를 나갈 수 없게 됩니다.
다른 분들은 프로그래밍 할 때 맞춤법 어느 정도까지 신경 쓰실까요?
|
댓글 작성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 7개
맞춤법은 글쓰다가 가끔 머뭇..하게되면 인터넷으로 뭐가 맞는지 확인해보고 쓰고 그래욤ㅋ
가끔 게시판 글 쓰다가 보면 글자 한두개가 사라지드군요..
걍 수정 귀찮아서 그냥 씁니다.
다른 사람들이 다 이해가 불가능하지 앟다면 말이죠..
뭔가 규칙성에 따라서 잘 짜놓으면 그것 때문에 고생할일이 없을텐데...
근데 한글과 영어의 차이점도 있고 나름 구조때문에 그럴때도 있는데 정말 정하기 어렵더라는.. ;;
뜻을 찾아서 맞추고 있고
한글로 주석다는건 인터넷에서 찾아보지는 않고
맞춤법이 틀린것 같은 생각이 들면 다른 단어로 끼어맞춰서 하는것 같네요.
핸드폰은 띄워쓰기엔 좀약하네요??
원하는 단어가 생각안날땐 글을 안쓸때도 있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