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플래시 보실 수 있는 분
플래시 컨텐츠를 만들기에 참 좋은 툴인데, 사그러들어서 안타깝습니다.
이 좋은 툴이 과연 시대에 역행한다는 오해?로 배재되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부수적인 표현요소로 레이아웃에서도 충분히 가져갈 수 있을텐데
아주 소소한 예를들어 레이아웃에서 마우스 오버시 효과를 좀 역동적으로 주고 싶다 할때
중요한 요소 메뉴의 명칭이나 영역등은 css,html을 통해 텍스트로 표시하고 효과부분만 div레이어를 이용해 줄 수 있을텐데 말이지요. 플래시가 표현될 수 없는 장치에서 보더라도 무방한.. 표시되지 않아도 무방하고, 표시되면 조금더 시각적으로 좋고.. 이런 방법론으로 나아가지 않고 무조건 배재하려고만 하는
여튼 요는 그게 아니고, 요즘은 모바일이 (특정분야에서는) pc를 뛰어넘은 상황이기때문에 모바일에서 플래시를 얼마나 보실 수 있는지 궁금해졌어요.
안드로이드는 apk가 있어서 저는 무리없게 보고 있지만, 다른 분 혹은 다른 기기는 어떠한지?
|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댓글 14개
디테일한 표현들은 html5가 오히려 사용자 pc에 더 무리를 주더만요. 표현하기도 수월찮고..
하여간 이거조으다 하면 이리로 우루루몰리고, 저거조으다 하면 저리로 몰리고..
이해할 수 없어..
그나저나 설문수정을 할 순 없나요? 제가 설문일은 맞추지 않아서 바로 종료된것 같은데..
투표 부분 손좀 더 봐야 하는데 밀린 일이 많아서... ㅠㅠ;;
그런데 자게에서 놀고 있어서... ㅠㅠ;;
그리고.. 뭐 받아서 하면 된다는데.. 귀찮아서.....
아 그리고 저희 아내꺼가 갤럭시인데... 아내도 안되네요..
필요하면 설치할테니..
플래시가 좋긴 한데 무거운건 어쩔수 없는듯ㅋㅋ
비슷한것이라면 html5, js, css로 만들어도 플래시가 훨씬 무거워요.
특히 크롬에선 램괴물..
요즈음 외국에서 웹의 최신 기술을 사용하는 사이트들에선 크롬등의 모던 브라우저가 아닌 익스6등에선 플래시로 구현해두었더군요.
보안 등의 웹 표준을 지키면 표준대로, 안지키는 브라우저는 플래시로 때려박는거죠.
생각보다 괜찮아 보이는데, 두가지 방식이 거의 비숫한 퍼포먼스와 속도, 모습을 보이는 걸 봐서 개발자를 얼마나 갈아엎었는지 눈에 보여서 묵념.
해외 야구사이트 막힌거 다 보임.
http://sir.co.kr/bbs/board.php?bo_table=g4_tiptech&wr_id=32784
전부터 궁금한게 유튜브도 플래시 기반인데 왜 유튜브는 되고 플래시는 안되는지 궁금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