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제작 업체로부터 소스를 받으려고 하는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홈페이지 제작 업체로부터 소스를 받으려고 하는데... 정보

홈페이지 제작 업체로부터 소스를 받으려고 하는데...

본문

Q & A? 에 묻기에는 코딩과는 관련 없는 내용 같아서

여기에다가 작성합니다... 양해바랍니다..

 

한 업체를 통해서 그누보드를 기반으로 한 홈페이지를 제작했는데요.

 

수정과 관련해서 업체와 충돌이 있어 조금 골치아픈 상황입니다.

(간단한 작업 같은데... 수정에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명시되어 있지 않은 내용으로 싸우고 있네요..) 
이야기가 계속 풀리지 않으면 소스를 받아서

저희가 직접 수정하는 쪽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에 약간이나마 경험이 있는 직원의 말에 의하면

홈페이지 업체로부터 ftp 계정과 홈페이지 소스 파일을 받아야 하고, 호스팅 업체를 바꿔야 한다는데...
업체마다 기준이 달라서 직원도 확신할 수는 없다고 하더라고요.

1. ftp 계정, 홈페이지 소스 파일을 받은 이후 부터는 유지보수는 전 업체에 요청할 수 없다고 들었습니다. 만일 유지보수가 벅차서 다른 업체에 요청하려고 한다면 저 2가지만 있으면 다른 업체를 통해서 유지보수를 받을 수 있는 건가요?

2. 업체의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저 2가지를 받으면 호스팅도 다른 곳으로 옮겨야 하는 건가요? 옮겨야 한다면 도메인을 구입한 업체로 옮겨야 하는 건가요? (도메인 자체는 가비아에서 구입했습니다)

 

3. 소스와 계정을 받고, 호스팅을 옮기는 것 자체만으로도 혹시 비용이 따로 발생할까요?

 

4. 저희 홈페이지가 트래픽을 3기가? 정도 쓰고 있는데, 호스팅을 옮기면 이 트래픽은 어떻게 처리되는 건가요..? 이건 직원도 자세히 모르네요.

 

 

 

일단 목적은 홈페이지 수정을 우리 쪽에서 직접 고치고 싶다인데...

최소한 요청해야할 것, 고려해야할 것이 무엇이 있는지 자문을 얻고 싶습니다 ㅠㅠ

추천
0

베스트댓글

1. 충분히 가능합니다.
2. 도메인 접속 정보도 바꾸시고 호스팅 계정도 가비아 같은 데서 새로 구매하시길 추천합니다.
3. 비용 발생합니다.
4. 이전하려는 호스팅 업체랑 문의하시면 됩니다.

고려할 거라곤 디비, 파일들만 정상적으로 백업해서 갖고 계시면 됩니다.

댓글 12개

1. ftp정보를 받았다고 해서 유지보수랑은 관계가 없습니다..
안해준다고 하는것은 정보를 받고 임으로 수정을 해서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계약상 못해준다는 이야기입니다..

다른 사항은 아무데나 옮겨도 됩니다..

호스팅 > 전세계약
도메인 > 문패구입

전세집과 문패구매가 동일할 필요는 없겠지요..

이사하는데 비용이 어느정도는 들어 갑니다..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비용 드는 건 어쩔 수 없군요;; db관리쪽도 고려해봐야겟네요..ㅠ
질게는 코딩과 관련 없는 질문.
그누와 관련 없는 질문도 많이 올라오더라구요.ㅎ
홈페이지 운영 관련 질문이면 다 괜찮은 것 같아요.

PS.
질게에 올려보세요. 여긴 답변 달기 불편하네요. ㅡㅡ
1. 충분히 가능합니다.
2. 도메인 접속 정보도 바꾸시고 호스팅 계정도 가비아 같은 데서 새로 구매하시길 추천합니다.
3. 비용 발생합니다.
4. 이전하려는 호스팅 업체랑 문의하시면 됩니다.

고려할 거라곤 디비, 파일들만 정상적으로 백업해서 갖고 계시면 됩니다.
제작업체가 호스팅을 제공하고 있다하니 ftp계정 정보가 있다면 미리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두세요. 파일만 필요한게 아니라 db도 필요합니다. 홈페이지 조금 아는 직원이 있다하셨죠? 검색 조금만 하면 충분히 처리할 수 있어요.
그렇지만 개인적인 의견을 드리자면 새업체를 정하시고 그 쪽에 모두 의뢰를 하세요.
그나저나 작업한 파일을 넘겨주겠다고 하던가요? 어느정도 얼마나 수정하셨는지 몰라서 말씀드리긴 곤란하지만 해당 업체가 작업의 난도에 비해 과도하게 비용을 청구한 경우라면 차후 분쟁방지를 위해 파일 제공을 꺼려할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계약시에 저작권의 귀속여부 표기를 찾아보셔야 할 듯요.
여하튼 제작의뢰가 처음이라면 여러가지 어려운점이 있으니 그누보드 관련 제작의뢰의 경우 이곳에서 활발히 활동중인 분께 맡기는 것이 좋아요. 기존 업체에서 자세하게 수정내용을 인수인계 안해줄 것 같은데 그럴 경우 더욱 더 그누보드 관련 제작경험이 많은 분께 맡기는 것이 좋겠지요.^^
제가 홈페이지에 격식이 많은 게 아니라서 작업 난도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언뜻봐서는 간단해보였거든요.. 파일 제공을 꺼려할 수도 있다는 점은 생각 못했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ㅠ
전체 195,305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76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