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방역이 의미 있을까요 이럴때?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코로나 방역이 의미 있을까요 이럴때? 정보

코로나 방역이 의미 있을까요 이럴때?

본문

 

 

코로나 확진자 나와서 등등.. 여러 이유로 방역을 했다 하더라도..

그곳을 다른 코로나 의심자나 확진자가 방문 시...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드러나지 않는다면 방역 의미는 소실될텐데..

그런 생각이 괜스레 드네요.

요즘 방역이 또 하나의 사업 아이템이 되는 것 같던데..

그게 실효성이 있나 싶네요.

그리고 체내에서 방출된 바이러스는 짧게는 몇시간 길게는 몇 일을 간다던데...

길게 가는 경우 초창기엔 길어도 이틀이라던데... 이젠 제법 길게 간다는 경우도 나오네요.

이럴 경우엔 안하는 것 보다야 일회든 주기적이든 방역이 일정 부분 도움은 될 수 있을 듯.

 

코로나로 인해 수입은 1/3 좀 넘게 줄기는 하네요. 이래 저래...

월세는 우리 건물느님은 1%도 깎아줄 맘은 당연 없으시고.. 하핫.. ㅜㅜ

아.. 저희가 속한 건물엔 코로나 확진자나 의심환자 방문은 없습니다.. 하하.. ㅜㅜ

 

 

 

 

추천
0

베스트댓글

대유행을 늦추는 아주 중요한 수단입니다.
물론 감염시 80%는 그냥 경증으로 몇일 감기처럼 아프고 넘어간다고 하지만, 대유행이 시작되었을 때 준비가 안되어 있다면 대공항이 올 수 있습니다.

지금같은 방역은 이 대유행을 늦추고 대유행시 대처할 준비할 시간을 벌어주는(병상 준비나, 백신 혹은 치료제 개발 등) 아주 중요하고 필요한 일입니다.

댓글 11개

그 자리, 그 시간에 있는 세균들만 죽입니다.
‘강력한 에프킬라’라고 생각하면 될 듯...
코팅 효과는 없습니다.
따라서 자주 뿌려줘야 합니다.
네 수시로가 포인트죠.. 한 번 다녀가면 뿌리고.. 땡치기는 안된다는 것이죠. 주기적으로 살포하려면 생각보다 비용 부담이 커집니다.
대유행을 늦추는 아주 중요한 수단입니다.
물론 감염시 80%는 그냥 경증으로 몇일 감기처럼 아프고 넘어간다고 하지만, 대유행이 시작되었을 때 준비가 안되어 있다면 대공항이 올 수 있습니다.

지금같은 방역은 이 대유행을 늦추고 대유행시 대처할 준비할 시간을 벌어주는(병상 준비나, 백신 혹은 치료제 개발 등) 아주 중요하고 필요한 일입니다.
네 그렇긴한데.. 그 역시 지속적이어야는데... 그게 생각만큼 수월하진 않은 듯 합니다. 그나마 락스 같은거 희석하여 바닥을 청소하라는 것인데.. 안하는 것보다야 나을테지만.. 이래 저래 무겁긴 합니다.
현상황에서 어떤것도 불필요 하지 않다고 봅니다.

그리고, 현재 특이한 검사방법(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검사, 선별진료소 등 )이
나오고 즉시 실행이되는 것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도 잘 살펴 보셔야 합니다.


예전엔 보고하기 바빴습니다.
이거 해볼까요? / 잠깐만 위에 물어보고, 그런데 그거 해서 되겠어? / 네.. 알겠습니다. -> 접는 수순


지금은...
빠른 처리할수 있도록 지원 할테니 대책 마련을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거 해볼까요? / 그런데 그거 해서 되겠어? / 네. 제 생각엔 된다고 생각합니다.
/ 그럼 일단 해봅시다. 결제는 나중에 해도되니 진행부터 하세요. / 네.. 알겠습니다. -> 진행 수순


그래서 저는 실수도 많고 이런 저런 문제가 있다고 해도 현재 상태가 좋습니다..
무서워서 말도 못하는 시절 보다는요..
^.^
방역하는데 130만원 견적받았습니다.
연락준다고 하니 몇 시간뒤에
어쩌구 저쩌구 하니 30만원까지 해준다고 하네요..

고로 안할려고요~
한 번도 아니고 수시로 해야함으로 인해 부담이 클 듯 합니다. 심지어 우리 방역했습니다로(1회) 홍보 효과를 누린다는 것을 보고.. 좀 씁쓸해지긴 합니다. 저런거 원래 지속적으로 해야 효과가 있다고 보는데..
너무 과민하게 생각해도 문제가 아닐까요.  코로나19도 외부에서 7시간 안에 죽는다고 하는데 계속 방역한다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한번 방역하는데 30만원인가요 유지하기도 힘들고요..
약간의 노이로제도 있네요. 주변의 압박도 있고요. 신경 꺼야는데 은연 중 신경을 쓰고 있더군요 나란 놈도.. 어여 이 사태가 종결되길 바랄 뿐입니다.
나아지긴 햇는데 아직도 핵심이.^^
지금 단계에서 방역이 효용성이 있는지 의심스럽다는 이야기같습니다.
의심스럽다면 대구에 나가있는 인력들 대부분 철수하라고 해야 함.
"바이러스의 특성에 주목을..,, 애초에 바이러스가 눈에 보이지 않는다."
이런 특성을 생각하면 더 방역을 해야 함. 보이지 않으니 누군가에 의해 예기치 않은 경로로 들어올 수 있는데라고 하면 할게 아무것도 없다.
방역은 소독이나 검사만이 아니라...
주의, 감염원차단, 격리,체포,살균,마스크 등등 많겠지요.
전체 195,335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4 회 시작24.04.25 20:23 종료24.05.02 20:23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