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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몰 100원딜, 990원딜 무조건 손해가 아닌 이유 5가지

리노루2

24. 10. 29 04:10 116

시계 아이콘10분 이면 알 수 있는 정보

👉 100원딜, 990원딜 무조건 손해가 아닌 이유 5가지

쏟아지는 100원딜

 

100원딜, 990원딜

한번 쯤은 구매해보신 분들이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사업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소비자는 좋은데, 기업에서는 너무 큰 손해가 아닌가?"

라고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100원딜을 직접 해보거나

안을 들여다 보면 생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왜 그런지 사례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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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자주 이용하는 아임닭입니다.

위 이미지는 100원 특가 페이지인데요.

 

신규회원 가입하면 이 중에 

마음에 드는 것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신규 회원가입'이라는 조건이 붙습니다.

 

 

990520834_1730179410.3696.png

 

 

구글에 '100원딜'을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엄청 많이도 나오네요.

 

이중에서 저기 눈에 띄는
4번째 이미지 종근당을 클릭해보겠습니다.

 

 

990520834_1730179689.5216.png

출처 : 한국의약통신(http://www.kmpnews.co.kr

 

종근당에서 이벤트를 진행했었네요.

여기도 '신규 회원가입' 이 라는 조건이 붙습니다.

바로 아래 기사 내용이 눈에 들어옵니다.

 

※ 기사 중 일부 내용

 종근당건강몰에 따르면 지난 1일 100원딜 프로모션 시작 이후 일주일 간 일평균 신규 회원가입자는 7월 한 달 일평균 가입자 수와 비교했을 때 3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신규 가입자의 유입이 자연스럽게 매출 성장으로 이어지며 동기간 일평균 매출액 역시 294% 늘어났다.

 

눈치 빠른 분들은 느낌이 오셨을텐데요.

'100원딜 = 회원가입 수 증가' 라는 공식이 성립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연관지어,

100원 딜이 성립가능한 이유는

여러 관점에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ddong-24.PNG

 

 

100원딜이 성립되는 이유 5가지

 

1. LTV

 

뜬금없이 영어가 나왔습니다.

마케팅 관련 용어 중에는 LTV라는 용어있는데요.

 

LTV란 고객 생애 가치(Customer Lifetime Value)를 의미합니다.

근데 말이 알듯말듯 아리송하죠.

 

예를 들면,

우리가 100원딜을 하면서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데,

인당 광고비+상품비+배송비 등등 1만원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한번 가입한 고객(회원)은 이후
우리 자사몰에서 지속적인 구매를 통해 
연간 평균 1만원 이상의 수익을 가져다 준다는

사실(내부 데이터 참고)을 알고 있습니다.

 

결국 회원가입이 1만원 이상의 가치를 가지는 거죠.

 

물론~ 그 사이에,

알림도 보내고 프로모션도 하고 비용이 들겠지만,

우리는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비용으로

1만원까지는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 LTV 계산법 예시 LTV = (평균구매금액) x (구매빈도) x (고객생애기간)

 

 

2. 광고비 절감과 바이럴

 

우리는 신규 회원 한명의 소중함을 알았습니다.

하지만 요즘 회원 한명 가입시키기 위해서는

광고비가 엄청나게 들어가죠.

 

기존 신규 고객 유치에

마케팅 비용 1만원 이상이 들었다면,

비용을 줄일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100원딜은 광고 소재 자체로도

매력적인 소재입니다.

 

실제로 운영해본 결과

클릭률이 10%이상 나온 광고소재들도 있었으며,

자연스럽게 바이럴도 일어나서

광고가 아닌 유입도 많이 늘었습니다.

또한 초기 브랜드 검색량이 10배 가까이 뛰었었죠.

 

100원 딜을 통한 신규고객 유치가 만약

기존 마케팅 비용인 1만원보다 적게 든다면,

전략적으로 판단해볼 수 있습니다.

 

 

3. 브랜딩, CRM

 

회원가입할 때 받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마케팅 동의'죠

 

마케팅 동의를 받은 회원에게 알림 등 푸쉬가 가능합니다.

고객에게 새로운 마케팅 활동이 가능해지고

자사몰에서 흔히 말하는 브랜딩이 가능해집니다.

 

고객에게 다가갈 새로운 창구를 만들 수 있는데다가,

자연스럽게 찾아오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4. 부가 수익

 

100원 딜과 더불어 다른 상품을 같이 보여준다면,

더욱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5. 자사몰 핵심 지표

 

신규 서비스라면,

투자받는 스타트업이라면,

중요한 지표중 하나가 바로 '회원 수'가 될 수 있습니다.

100원 딜을 통해 전략적으로 지표를 확보해볼 수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성장 그래프에 J 커브가 보여진다면,

이보다 좋은 그림은 없겠죠?

 

 

이렇게 100원딜, 990원딜을 왜 하는지 살펴봤습니다.

다른 관점이 더 있을수도,

제가 경험했던 것과 다른 것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자사몰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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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반가워요! 기획 · 마케팅 · 개발 · 디자인 · AI 빅데이터 두루두루 관심이 많아요~ 친하게 지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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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싼너구리

저 같은 경우에는 100원딜을 해도
대형 플랫폼이나 이미 가입되어 있는곳에서 하는건 가끔 참여하는데
새롭게 회원가입해야 하는 자사몰은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
24. 10. 31 1

리노루2 글쓴이

@똥싼너구리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ㅎㅎ 말씀하신대로 쿠팡 등 플랫폼이 워낙 강세죠ㅠㅠ 그래도 자사몰 유인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라 다른 곳에서도 꾸준히 하고 있는 걸로 보입니다.
24. 10. 3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