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Ra Networks & Sigfox > IoT

IoT

LoRa Networks & Sigfox 정보

LoRa Networks & Sigfox

본문

http://sir.kr/so_iot/78  여기서 나왔던 LoRa Networks?? 

 

https://www.lora-alliance.org/For-Developers/LoRaWANDevelopers

 

 

SigFox 도  https://www.sigfox.com/   

 

커버리지가 유럽과 미국 대도시정도로 서비스 중인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모르겟지만, LTE-M 과 Sigfox와 LoRa가 IOT 생태계를 잡어 먹기위해서 치열하게 싸운다는 느낌이 듭니다. (표준화등..)

 

 

 

 

추천
0
  • 복사

댓글 2개

LORA 가 20Km 거리에서 통신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내세워서 skt에서 전국망 설치한다고 하는데, 문제는 적은 데이터에 최적화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CCTV영상 같은 것은 꿈도 못꾸죠. IOT만 본다면 LORA 장거리 통신에 한표를 주고 싶지만, IOT가 결국 모든 것을 연결하고 VR과 AR 인터페이스와 연동을 고려한다면, 고용량 데이터 네트워크도 동시에 지원해야 할 것인데, 뭔가 뚜렸한 해결방안은 없고, 아직 이거다 싶은 것은 없어서, 당분간 그때 그때 상황에 따라서 wifi, 지그비, lora, lte-m, 불루투스, 등등을 혼용해서 사용해야 할것 같습니다. 그러니 배워야 할것도 경험해야 할 것도 많고, 복불복이네요.
파워 소비가 관련있을 것 같습니다. LoRa는 송신시 28mA정도 지만,  LTE-M은 420mA 피크로 1.5W로..
그렇게 해도 데이타 전송량은 300-400Kbps정도..  두마리의 토끼는 다 잡지 못할 것 같습니다.

다양한 활용도를 가지고 고민해서 만든 스펙들이기 때문에 어느것이 많이 쓰일지 모르니,  조금씩 공부해놔야 될것 같습니다.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