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섬은 어디에 있나..
謹嚴人님이 남겨주신
http://utv.etnews.co.kr/u_login_again.html?scode=786&code=525&dcode=561&d_pay=FREE
계정만 만들어두고 방치하고 있었는데 영상을 보고 페이스북을 찬찬히 다시 살펴봤습니다.
보물섬은 여기에 있었군요.
구글이 아닌 페이스북이 네이버를 위협할거란 말이 실감납니다.
|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댓글 6개
덕분에 잘봤네요. 인터센스님께 감사를..
밤에 동영상 보다가 생각나는거 몇자 적어봅니다.
기술적인 측면 보다는 이용적인 측면을 많이 다루었네요.
우린 개발자니까 기술적인 측면도 생각해봐야죠.
대량 접속, 대량 데이타야 기본적인 부분이구요.
그리고 중요한게 실시간이죠.(anyware realtime)
초창기 웹은 실시간이 아니었지만, 웹서비스는 점점 실시간으로 움직이고 있다고 보구요. 소셜 서비스는 그 정점에 있다고 봅니다.
전 앵글로색슨족의 방송미디어와 동족(?)끼리 수익 나눠먹기의 뛰어난 마케팅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이슈나 계기가 있어야 대박이 납니다.
웹시장이라는게 선점인데~ 페이스북은 ui부터 전혀 울나라유저와 전혀 안맞고 트위터를 따라잡지 못할거라고 생각합니다. 프리첼이 동호회를 유료 형태가 아닌 새로운 수입원을 가져서 유지할려고 했으면 싸이월드의 대박은 없었을 겁니다.
개발자 입장으로보면 db에 어떤 정보를 넣고 어떤 형태로 뽑아서 어떻게 보여줄거냐는건데
현재 나와있는 솔루션과 비교해서 솔직히 그나물에 그밥 이라고 생각합니다.
싸이에 몇가지 기능만 보강하면 역쉬~
일반 유저들은 내부처리가 어떻게 되는지 관심이 없습니다. 결과값이 화면에 똑같이 비슷한 속도에 출력되면 그만이죵
카페를 여러개 운영해도 트레픽은 한 곳에 몰고 싶은게 일반 유저들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당 ^^;;
트위터가 국내에서 시작한 사업이였다면 트위터 창업자는 벌써 한강으로 갔을 겁니다.
싸이의 변신도 기대되는군요.
어떻게 변할지 참고하세유(금방 들은 소식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