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따' 하러가네요.(설레임) 정보
'뚜따' 하러가네요.(설레임)
본문
CPU 오버클러킹에 맛을 들이고서 이런 저런 하드웨어 정보나 튜닝 자료들을 보는 곳인데 처음 신청해서 방문하게 되네요.
-------------------------------------
'뚜따'란 용어가 생소하신 유저분들이 많은데 '뚜따'는 그냥 CPU뚜껑 따서 열 전도율이 나쁜 똥 써멀 제거하고 전도율이 좋은 새 써멀을 넣어 다시 뚜껑을 덮는 작업을 말합니다. 통상적으로 CPU 온도가 15~20도씨가 떨어지는 효과가 있어 튜닝 마니아들의 필수가 되어가고 있기도 하고요.
-------------------------------------
사이트 방문하셔서 컴퓨터 본체가격을 보면 '비싸다'라고들 하시겠지만(저도 저기서는 안삼 아니 못 삼 ㅠㅠ) 하지만 제 주변 게임 마니아들의 평을 들어보면 가성비 '갑'이란 평이 다수.블로그만 다님)
제가 게임 유저는 아닌데 이상하게 하드웨어에 관심이 점점 많아져 요즘 이런저런 액서사리며 튜닝 정보들 입수해서 혼자 해보고 있지만 이 뚜따만은 한번 열어 망치면 40만원 돈이 날라가는 판이라....
후기 가시면 요런 판타스틱한 사진들이 많은데 한번씩들 보시고 데탑 드리밍들을 하나씩 만들어 보세요.
요즘 이런 공구 보호용 케이스 안에 데탑(모니터 포함)을 구성해 보려고 이런 저런 정보들을 모아보고 있습니다. 다른 부품들이야 대충 견적이 나와 그런가보다 하고 있는데 이 새 지노 케이스는 케이스 가격이 만만치가 않아 제일 망설여 지고 있는 부분입니다.
혹시 집에 오래된 지노케이스라도 있으시다면(?) 적절한 그리고 희망적인 가격선을 제시해 구매해드립니다.(쪽지)
0
댓글 18개








호구는 돈을 잃는다.

이동식 데스크탑인가요?







어떤 사람은 라이젠도 뚜따 하던데 엄청난 부자거나 엄청난 실력자거나!



실제 비용은 얼마 들어가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