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카트 입금시 고객에게 문자발송 관련 본 질문 드립니다.

영카트 입금시 고객에게 문자발송 관련 본 질문 드립니다.

QA

영카트 입금시 고객에게 문자발송 관련 본 질문 드립니다.

답변 3

본문

안녕하세요.

영카트 최신버전, 이니시스, 아이코드 사용중입니다.

 

쇼핑몰 SMS 설정에서 
주문시 관리자에게 발송, 주문시 고객님께 발송, 입금확인시 고객님께 발송 체크했습니다.

 

주문시 관리자에게 문자 정상적으로 들어옵니다.
주문시 고객에게 문자 정상적으로 들어옵니다.

그런데, 입금확인시 고객에게 문자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카드결제 마쳐도 문자가 안 와서,

무통장입금 주문으로 주문상태가 주문으로 되어 있는 걸 주문내역에서 입금으로 변경해 봤는데,
그래도 문자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상품배송시 고객님께 문자 발송은 필요 없는데,
이것도 테스트해보니 역시 문자 들어오지 않습니다.

 

어제도 질문드렸었는데,
그때는 제가 수정했던 소스 때문에 그랬던 거고, 
지금은 원본 소스로 테스트 중인데 이렇습니다.

 

혹시 몰라 
1. 기존과 다른 호스팅에 영카트 최신버전 순정만 설치하고 테스트해 봐도 동일합니다.
2. 영카트 최신버전이 아닌 예전 버전에(작년 10월 버전) 순정만 설치하고 테스트해 봐도 동일합니다.
(이 테스트에서는 오로지 무통장 입금만 사용하는 걸로 테스트했습니다. 신용카드 사용 안하는걸로해도 쇼핑몰 설정에서 pg사 한곳은 선택이 되어 있어야 하는데 혹시 이 문제가 pg사 모듈 문제인가 해서 기존과 다른 곳을 선택했습니다.)

 

고객에게 보내지는 문자가 문제가 있다면 모두 안 와야 하는데, 
주문시에는 고객에게 문자가 제대로 들어오는데,
입금확인시에는 문자가 오지 않는게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영카트 이용하시는 분 '입금시 고객에게 문자방송' 정상적으로 작동하시나요?

 

검색해 보니 저와 같은 문제를 겪는 분이 간혹 계신거 같긴한데, 뚜렷한 해결 방법이 안보이네요.

이런 경우에는 무슨 문제일까요?
어떤 곳을 체크해 봐야 하나요?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답변 드렸던것처럼요.
무통장 주문 -> 입금으로 가실때 


if($config['cf_sms_use'] == 'icode' && $send_sms && $default['de_sms_use4']) {
echo "실행";
exit;

 

이런식으로 해당 코드가 실행되는지를 체크해보시면 될꺼 같습니다.

계속 답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지금 체크해 보라고 하신 부분이 어떤방법으로 어디서 해야 하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만약 실행이 안된다면 문제는 결국 호스팅이 되는건가요?

제가 영카트 자체를 수정한게 없고,
저 같은 문제가 있는분들도 계시긴 하지만 대부분 문제 없으신거 같으니 영카트 자체의 문제는 아닌거 같고,

아이코드 문자도 지금 상황에서만 안보내지고 다른건 다 잘 발송되고 있으니 이문제도 아닌거 같고...

그럼 제가 생각하기엔 생각해 볼만한게 호스팅밖에 없네요.
그런데 호스팅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곳인데...

하... 초보인 저에겐 어렵네요.
그냥 이 부분은 포기하는게 마음 편할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무통장입금 주문으로 주문상태가 주문으로 되어 있는 걸 주문내역에서 입금으로 변경해 봤는데,
그래도 문자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 /adm/shop_admin/orderlistupdate.php 에서 상태를 바꿀때 발송이 됩니다.

-> 주문인 상태에서 -> 입금확인으로 바뀔때 문자가 가는것 입니다.


        case '주문' :
            if ($change_status != '입금') continue 2;
            if ($od['od_settle_case'] != '무통장') continue 2;
            change_status($od_id, '주문', '입금');
            order_update_receipt($od_id);
            // SMS
            if($config['cf_sms_use'] == 'icode' && $send_sms && $default['de_sms_use4']) {
                $sms_contents = conv_sms_contents($od_id, $default['de_sms_cont4']);
                if($sms_contents) {
                    $receive_number = preg_replace("/[^0-9]/", "", $od['od_hp']);    // 수신자번호
                    $send_number = preg_replace("/[^0-9]/", "", $default['de_admin_company_tel']); // 발신자번호
                    if($receive_number)
                        $sms_messages[] = array('recv' => $receive_number, 'send' => $send_number, 'cont' => $sms_contents);
                }
            }

이 부분을 확인 해보셔야 할듯 합니다.

친절하신 답변과 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본문에 설명 드렸듯이 지금 영카트 순정을 설치하고 상품 하나만 등록하고 아무것도 손대지 않은 상태인데,
입금시 고객에게 문자 발송이 안되고 있습니다.

2곳의 호스팅, 최신버전과 1년전 버전의 영카트로 테스트 해도요.
제가 소스를 하나라도 수정을 한곳이 있다면 제 문제라 생각을 할텐데,
지금 상황에서 이러니 제가 어떻게 손을 봐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실제 영카트 소스에서 입금확인이 de_sms_use4 인데 해당 필드는

/adm/shop_admin/orderlistupdate.php만 사용이 됩니다.

(주문 -> 입금확인)

다른 곳에서 사용하고 싶으시면 위에 적어드린 소스를 참고해서 커스트마이징 하시면 되긴 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QA 내용 검색
질문등록
전체 95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