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 패치 하는 방법

그누보드 패치 하는 방법

QA

그누보드 패치 하는 방법

답변 3

본문

안녕하세요 그누보드를 5.2.9.8.1 버전에서 패치하려고 합니다.

다른 사람이 만든 웹사이트를 수정하는 중입니다.

그누보드5 다운로드 게시판에 올라온 5.2.9.8.3 패치 게시물을 보고 일일히 수정하고 있었는데요.

5.2.9.8.4~5.3.1은 그냥 파일로만 올라와 있더라구요.

그동안은 깃허브에 올라온 글을 보면서 어디가 수정되었는지 알 수 있었는데..

그래서 찾아보았는데

https://github.com/gnuboard/gnuboard5/compare/5.2.9.8.3...master

이 페이지에 있는 순서대로 변경사항을 제 웹사이트에 고치면 되는 걸까요?

제가 깃도 잘 모르고 패치작업도 잘 몰라서...  혹시 더 쉬운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5.2.X 에서 5.3 으로 변경은 일일이 수정하려면 내용이 많을 텐데요.

해당 구간에서는 별도의 패치 내역이 없어서 Github에서 Comparing changes 를 활용해야 하는데 양이 너무 많아서 별다른 방법은 없어 보이며 깔끔하게 가장 최근 버전(5.3.2.9.1)을 설치해서 기존 디자인과 기능을 다시 적용하는 편이 나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차라리... 패치는 거기까지만 하고 5.4 정식 버전이 나오면 새로 시작하는 방법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단지 정식 버전이 언제 나올지는 모릅니다.

쉬운방법은 없고 패치내용을 보고 한단계씩 수정해야되는데 이번에 대량패치로 인해 작업이..엄청...;;고난이도가 됬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QA 내용 검색
질문등록
전체 24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