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처리해야 될까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어떻게 처리해야 될까요?? 정보

어떻게 처리해야 될까요??

본문

안녕하세요~횐님들!
세달 전에 홈페이지 디자인 작업건 의뢰가 들어와서 작업을 해서 넘겨줬습니다.
몇 번 거래하던 업체라...작업 완료된 psd원본 넘겨 줬구요~
밤새가면서 작업해서 일정 맞춰 자료 넘겨줬는데..
의뢰 준 업체에서 일처리를 늦게하면서...클라이언트쪽에서 일정이 늦어지니까 디자인 수정이나
추가사항들이 발생을 했고, 디자인 관련 부분은 추가비용없이 수정해 줬습니다.
작업된 내용에 대해 결제해 달라했더니..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발생되었다고 네고해 달라고해서
작업비용까지 빼드렸는데..오늘 내일 하면서 계속 결제를 안해주네요~
벌써 3개월이 지났고..이젠 연락하면 전화도 안 받습니다.
그 과정에서 클라이언트 쪽에서 수정요청이 들어오면...저한테 전화해서..이것만 마무리되면 결제가 될꺼다..
이런식으로 질질 끌면서 지금까지 왔는데..작업한 사이트 들어가 보니까 제가 디자인한 것으로 오픈이 되었네요!
오픈된 사이트 디자인의 저작권이나 ..다른 부분에서 제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정말 신경도 많이 쓰고, 그 업체에서 자료 정리 없이 넘겨준 것도 다 알아서 진행해 줬는데..
배신감이 상당하네요.
 
그 분도 그누 회원이신데..진짜 같은 업종에서 일하면서 이런식으로 진행하는건 아닌거 같습니다.
혹시 이 글 보신다면 연락하세요..그누회원님들하고 작업 많이 하시는거 같은데..진짜 맘 같아서는
그쪽 업체 공개 다 해버리고, 클라이언트 쪽에 연락해서 진상짓이라도 하고 싶네요.
  
추천
0

댓글 7개

디자이너 - 개발업체[하청] - 클라이언트 [원청] 이런 단계인가요?
좋지 않네요.
인간적으로 클라한테서 잔금을 다 못받은 상태라면 디자이너와 사정 얘기 하고 협의를 봐야 하는데 그대로 잠수타는건 무책임합니다.
재하청을 준거면 개발업체가 책임을 져야하는게 맞죠.
이런 무책임한 개발 업체들 때문에 성실한 개발자들이 도매급으로 욕먹고 있습니다.
일단 전화를 안 받는다는건 이유불문 변명의 여지가 없죠..
몇번 시도해 보시고.. 그냥 밝히세요..
작업자들이 문제 발생시키면.. 난리들을 치는데... 상대적으로 의뢰자들이 문제를
발생시킨건.. 쉬쉬하고 넘어가는게 좀 많은거 같아요..
또다른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이건 정말 아니다 싶으시면.. 밝히시던지..
아니면.. 내용증명이라도 보내세요. 그런 사람들이 기다린다고 알아서 연락 안하더군요..
연락없으면 내용증명 후 몇번 경고하고 다음엔 클라에게 다이렉트 연락한다고 말하고 그래도 답없으면 클라에게 연락, 클라도 쌩까면 고소 ㄱㄱ

중요한건 객관적인 증빙자료입니다. 받으려는 노력도 증거로 남기시는게 좋구요.
전체 199,640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2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