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플래시 강좌 - 액션 스크립트4 (gotoAndStop) 정보
기타 기초 플래시 강좌 - 액션 스크립트4 (gotoAndSt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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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 강좌에서중요한 부분을 빠뜨렸더군요.
_가 들어가는 것은 속성입니다. 예로 x축 y축 root 넓이 높이 기울기 등등
즉 _root _x _y _height _width 이런식으로 표현됩니다.
이번시간엔 gotoAndStop을 이용해 아콘을 제어해봅시다.
(무비클립내에 4가지 방향의 모습의 아콘을 gotoAndStop로 제어하여 해당모습을 보이게합니다.)
현제 아콘은 무비심벌이 아닌 그래픽 심벌로 되어있습니다.
이 아콘을 무비심벌로 만든뒤 제작합니다.
해당 무비심벌에는 4개의 그래픽 심벌이 있어야겠지요.(각각의 키프레임)
(swap기능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해당 프레임 클릭, 그래픽 심벌 클릭, swap클릭 바꿀 혹은 대체할 심벌 클릭 완료)
해당 심벌은 ctrl+L 버튼에 있는 라이브러리에 저장되어있습니다.
이해가 안되시는분은 직접 소스를 다운받으셔서 사용해보세요.
위방법은 콜백함수가 아니고 버튼에 액션을 삽입한 것입니다.
해당 무비클립에 액션부여
on(release)는 마우스 이벤트 형태입니다.
on(release){
~~내용
}
콜백함수를 이용한 액션부여
루뜨(최상위)에 해당 액션을 부여합니다.
루뜨에 ~~에 onRelease가 되면~ 이렇게 하겠다. 대충 이런뜻이겠지요.
_root.~~.onRelease=function(){
_가 들어가는 것은 속성입니다. 예로 x축 y축 root 넓이 높이 기울기 등등
즉 _root _x _y _height _width 이런식으로 표현됩니다.
이번시간엔 gotoAndStop을 이용해 아콘을 제어해봅시다.
(무비클립내에 4가지 방향의 모습의 아콘을 gotoAndStop로 제어하여 해당모습을 보이게합니다.)
현제 아콘은 무비심벌이 아닌 그래픽 심벌로 되어있습니다.
이 아콘을 무비심벌로 만든뒤 제작합니다.
해당 무비심벌에는 4개의 그래픽 심벌이 있어야겠지요.(각각의 키프레임)
(swap기능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해당 프레임 클릭, 그래픽 심벌 클릭, swap클릭 바꿀 혹은 대체할 심벌 클릭 완료)
해당 심벌은 ctrl+L 버튼에 있는 라이브러리에 저장되어있습니다.
이해가 안되시는분은 직접 소스를 다운받으셔서 사용해보세요.
위방법은 콜백함수가 아니고 버튼에 액션을 삽입한 것입니다.
해당 무비클립에 액션부여
on(release)는 마우스 이벤트 형태입니다.
on(release){
~~내용
}
콜백함수를 이용한 액션부여
루뜨(최상위)에 해당 액션을 부여합니다.
루뜨에 ~~에 onRelease가 되면~ 이렇게 하겠다. 대충 이런뜻이겠지요.
_root.~~.onRelease=fun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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