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이 제대로 발송이 되지 않을 때 (한가지 방법) > 그누보드5 팁자료실

그누보드5 팁자료실

메일이 제대로 발송이 되지 않을 때 (한가지 방법) 정보

메일이 제대로 발송이 되지 않을 때 (한가지 방법)

본문

어제 홍콩서버로 이전한 후 그누보드를 복구했는데, 메일발송이 되지 않아
옥신각신 몇시간 삽질을 하다가 도저히 안되겠어서 Open Ticket 으로 스탭에게
되지 않는 영어로 문의 했는데, 장장 5문 5답까지 갈 정도로 문의를 했지만 해결을
못하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config.php 부분의 설정을 바꿔주니깐 바로 되네요...;;
그 스탭분에게 너무 죄송해서 사과의 내용을 담은 글을 보냈습니다.

여튼 혹시 해외 웹호스팅이나 다른 호스팅업체로 옮기시고, 만약 그누보드5 에서만 메일발송이 되지 않는다면
config.php의 162줄 쯤에 아래와 같이 변경해 주세요.


define('G5_SMTP', '127.0.0.1'); // 기존

define('G5_SMTP', ''); // 변경

 

 

=====================================================

2018.09.17 추가사항

 

명량폐인님이 올리신 메일건 플러그인( https://sir.kr/g5_plugin/4270 )을 사용하는 경우

define('G5_SMTP', ''); 로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메일건 플로그인을 통해 메일을 발송할 때

같은 내용의 메일이 중복으로 발송되는 문제점이 발생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에 define('G5_SMTP', ''); 로 변경하셨던 분들 중

메일건을 이용하실 분은 define('G5_SMTP', '127.0.0.1'); 로 다시 변경해주시면

원할하게 잘 작동이 됩니다.

 

추천
1
  • 복사

댓글 7개

이렇게 변경해도 메일이 발소되지 않는다면 어떤 문제일까?
혹시 서버에 메일서버도 깔려 있어야 하나요?
노트북으로 개인서버 구축해놓고 apm만 설치했는데 이상하게 메일이 안가네요ㅠㅠ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