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이럴땐 어떻게 해야될까요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쇼핑몰 하나 프로젝트 어떻게 따왔는데 거의 마감일까지 10일 남고 제가 좀 욱해서 감정표현 했는데요 이게욕하고 싸운건 아니고 기능 구현이 힘들다고 말했더니 거기 업체측 팀장이 적반하장으로 나오네요 계약파기하고 지금까지 일한거 중단시키고 있으라고 변호사 선임해서 여태까지 한거 손해배상 청구 하겠다고.. 이럴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주말까지 다 반납해서 전화오고 요구사항 다 들어주고 반영 다해주고 이랬거든요..
|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댓글 15개
업체에서 요구한 기능이 기존 계약시 요구사항에 있던 기능이였으면, 조금 곤란하실 수도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그냥 그동안 작업한 내용, 주고 받은 메일이나 문자, 쪽지 등등 자료를 차곡차곡 모아 놓으시고 차분히 기다리시면 됩니다.
어떤 변호사사무실 사무장은 한건이라도 더 수임해보려고 말도 안되는 소송 진행하기도 하는데.
돈이 오갔을 테고 일을 진행했는데 상대가 계약 파기를 종용하고 환불을 요구한다.
흥분을 가라 앉히고 보면 단순 저 내용인데 그냥 계약관계에 의한 분쟁이고 민사겠죠.
계약과 함께 지금까지 일을 단 1도 하지 않고 본인 사정만 토로하지는 않았을 테고요. 아니라면 형사일 테고요. 형사. 민사 이거 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 계약하고 바로 돈을 들고 튀면 형사, 계약하고 계약 내용을 이행하다 분쟁이 생기면 민사? 민사일 확률이 99%인데 이걸 형사법 “사기”로 건다? 입증이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사기범들이 많은 겁니다.
일단, 차분한 대응.
“너 좀 불편하고 힘들어 봐?” 이건데
이런걸로 멘탈 나가시면 아니되오!
그냥 응~! 다음 손님~!
2. 요구 기능의 계약 포함 여부
3. 계약 파기 주체
이것만 잘 증명할 수 있다면 책임소재를 파악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해결되시길..
집요하다는 말 들을 정도로 계약서나 기획서를 준비하셔야 좋은데
회사일 하면서 그러기가 거의 불가능하긴 하지요
[http://sir.kr/data/editor/2207/2803ce32099e01b5564d39671e0b834c_1659012789_2523.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