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고공작소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No고공작소 정보

No고공작소

본문

처음에 몇 건 하고 나니 잘 아는 분 포함 두세분한테서 그런 얘길 들었습니다.

홍보할라 그러시는 거에요? 그래서 아니요. 그냥 예전에도 했던 거고 재밌어서 합니다. 하고 말았었는데,

 

예전이벤트 http://sir.co.kr/cm_free/750706

 

사실 이유인즉슨,

 

1. 제가 관심종자라서 그렇고 ㅋㅋ

2. 테마나 스킨은 좀 생계랑 직결돼서 못 올리겠으니 대신 뭐라도 냑에서 좀 하고 싶은 마음이었고,

3. 젤 큰 이유인데 순간순간 어떤 감각적인 캐치? 그런 연습을 하면서 피드백을 받고 싶은 마음도 있었습니다.

 

어쩌면 1번이 제일 큰 이유일 수도 있고... ㅎㅎ

 

암튼 CI/BI 제작이나 그런 건 전혀 염두에도 두지도 않고 있고, 의뢰 들어와도 받을 깜냥도 안 되고, 더더군다나 홍보효과란 건 아예 없단 걸 다시 한번 밝히고 싶습니다. ㅎㅎㅎ;;;

 

근데 이번에 새삼 느낀 점이 있는데요.

예전에 무료 테마 올렸을 때나 이번 로고공작소(지운아빠란) 이벤트나 제 시야가 많이 좁다는 생각이 다시 한번 들었구요.

막상 계속 하다 보니 점점 잘해야 된다는 부담이 적잖이 되기도 하고... 그냥 머리 풀 겸 재미삼아 하던게 좀 뭐랄까 본격적이 되어가는 그런 걸 느꼈습니다. 물론 결과물 보신 분들은 이게 본격적이라고? 하실 수도 있겠지만... 나름... ㅎㅎㅎ;;

 

아무튼 일단은 신청이 들어오면 틈나는 데로 계속 해드리긴 할 요량이지만, 아이웹스토리님 비롯해 전문적이고 정말 퀄리티 있게 작업하시는 분들께 누가 되는 부분이 다시 생기면 삼가 재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고공작소 이벤트가 No고공작소가 되지 않도록 신청하시는 분이나 지켜봐주시는 분 모두 가벼운 마음으로 받아들여주셨으면 좋겠다는 순진한 생각을 한번만 더 해보면서 쓰다보니 내가 이 글을 왜 쓰고 있는 거지? 싶은 맥락 없는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ㅎㅎㅎ

 

 

덧없는 덧붙임.

요즘 일주일에 많으면 3~4번씩 공을 차러 나가니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가네요.

바깥 날씨가 아주 환상적인 날이 많습니다.

 

너무 컴퓨터만 들여다보지 마시고 가끔 산책도 하시고, 가까운 나들이라도 하시면서 광합성도 하시고 행복한 시간들 보내세요. ^^

추천
0

댓글 31개

네 처지거나 그런 건 아니고, 죄송한 마음이 들기도 하고, 한번쯤 쓰고 싶었던 글이기도 해서 핑계 삼아 써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식견이 좁아서일지 모르겠지만,
국내 사람들은 의도와 다르게 "무료" 에 짐착해서요.......사견이예요.

마트가면 1PLUS 1 (1+1) .... 이런거....
네 맞아요.
저는 싼티나는 퀄리티 덕에 에이씨 돈 주고 만들고 말지 그러지 않을까 순진하게 생각했던 거 같아요... ㅎㅎㅎ;;
아니 내 슈빌은??? 어떻게 하고 막을 마음대로 내리고...하긴 새를 그린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 일이고 초보 디자이너에게는 무리기는 하죠...암...그렇치...
움마~ 막 안 내렸는데 막 내려버리심?
슈빌 머리 속에 떠오르는 건 있는데 이게 너무 고퀄이라 표현이 안 됨요.
그래도 언젠가는 좋은 날이 있지 않겠어요?
급한 것도 사실 따지고 보면 체질인데... 담에 뵈면 진맥 좀 해드릴까요?
한의원 반경 300m 내 1년 이상 거주한 경험자입니다.
이건 제가 좀 써야겠습니다.
제 글 탓도 없잖아 있을 꺼 같아서.. 길게 쓸게요..


전 에피소드로 하날 올린건데..
오해의 소지도 있어 보입니다.
저도 밸런스가 없는 놈인지라.. 편파적입니다.
때문에... 농담인진 모르겠으나 리쟈님이 가끔 지운아빠님 터치하는게 이상하다 싶었습니다.
좀 올려주면 안되나.. 좋구만.. 그런 식으로... 반응을 했더랬죠 전..

이번 로고건의 경운... 타겟이 지운아빠 맞으면서도 아니기도 합니다.
맞다 >> 지운아빠님 인지도가 장난 아니구나.. 더불어 냑의 인지도가 높구나란 느낌.
틀려 >> 어떤 이상한 분의 어이 없는 말씀 에피소드..



혹여라도 오핸 마세요.
저도 그냥 썼는데.. 묵공님 댓글 보고.. 경솔했나.. 오해의 소지가 있나 싶었어요.
아시죠?? 저 지운아빠 분해 소모임 짱입니다요.. 하핫. 설마.. 디스하겠어요..?? 전 억울해요오오오!!~~~ 하핫..
진짜로..
리자님이 안 올려주시는 건 그냥 제가 꼴보기 싫으신 거구요. ㅎㅎ
암튼 비슷한 경우가 없지 않았기에 어떤 말씀인지 잘 알고 있어서 죄송한 마음도 들고, 한편으론 한번쯤 쓰고 싶었던 글이기도 해서 빌미 삼아 스토리님 좀 이용(?)했습니다. ㅎㅎㅎ

제 캐릭터 아시죠? ㅋㅋㅋ
근데 사실 슬프게도 보신 분들(?)이 로고 무료로 좀 해달라 하시는건 맞는거 같아요.
아깐 아시는 분이 링크 보여주시며 공짜까진 아니더라도 싸게 해달라고 하시네요. 거절했어요.
ㅠㅠ
예전에 테마 무료로 풀었을 때도 비슷한 경우가 있긴 했었어요. ㅠㅠ
죄송합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붕어대가리라... ㅠㅠㅠ
테마를 보긴 했는데 받진 않아서 가물가물... 가물치대가리임 전... 하하..

여튼 전 에피소드였어요. ㅜㅜ 억울해요.. 하하.
재능 있는 분이, 내 재능 기부하겠다는데 이거저거 가릴 것 없고 따질 것 없습니다. 꼭 웹쪽 뿐만 아니라 재능기부라는 이름으로 수 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저는 다만 스타 인어 지운아빠님이 피곤하실까봐 그게 걱정이라능... 조금만 기다리세요. 제가 자맥질 배우면 전복 좀 따서 넣어드릴게요.
가입은 작년말인지 올 초인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만 어째건 sir눈팅회원이 댓글쓰려고 로그인했습니다.

지운아빠소모임에서 가장 큰 혜택 수여자로서 감히 말씀올립니다.
가입후 거의 첫글이 지운아빠 팬클럽이였지요... 

무슨 일이 있었는지 잘 모르겠지만...

저는 최고의 퀄리티의 로고를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마음으로 다른 분들에게 나눔을 해주시는것에 대해서 응원합니다.

그리고 스트레스 받지 않는 선에서 지운아빠 이벤트에서 꼭 필요한 분들이 재능나눔받을수 있게
조각쪼각님 말씀대로 하셨으면 좋겠네요.

글주변 말 주변이 없어 댓글 작성 여부에 고민하다가 글 남깁니다.
 여튼 힘내십시오~
소소한 곳에 충만하게 쓰이는 게 퀄리티 복불복이라는 캐치프레이즈에 가장 어울리는 쓰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거듭 감사드립니다.
예전 테마의 경우는 판매 중인 테마를 갑작스럽게 무료로 푸셔서 잡음이 생기셨던 거고요.
로고 이벤트는 보람된 일을 하고 계시는 겁니다. 응원합니다
제가 그때고 이번이고 얘길 제대로 안했던 것 같네요.
제가 무료로 풀었던 테마를 내리게 된 계기는 기존 구매자 반발이나 반감 때문이 아니라, 다른 개발자 분들이 외주를 못 받으셨단 얘기를 몇번 듣게 되어서 그랬던 겁니다.
냑에서 항상 무언가 해보고 싶고 나누고 싶은데 세련되지 못해서 오는 무리와 말썽이 이젠 스스로도 힘들고 그렇습니다. 가뜩이나 유리멘탈이라서ㅎㅎㅎ
응원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전체 195,370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