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에서 사기를 당했습니다.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sir에서 사기를 당했습니다. 정보

sir에서 사기를 당했습니다.

본문

sir에서 사기를 당했습니다. 작년 7월인데 20만원짜리 작업인데 연락 안되고 사라져서 문자도 보내고 메일도 보내고 했는데 대꾸가 없더라구요 

 

프로젝트에는 지장이 생겼고 손해배상을 해도 시원찮을거네 먹은 것만 토해라 해도 묵묵부답이라 결국 민형사 소송을 했습니다.

 

당연히 민사는 승소했고 형사소송은 검찰로 넘어간 상태입니다.

 

피해금액 외 소송비용을 청구한 상태인데요

 

문제는 작년 사건이후에도 sir 에 계속 활동중이라는 겁니다. 하는짓을 봐선 다른분 뒷통수 쳐서 갚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실제 네이버에서 조회해보면 sir에서 문제생긴것이들이 몇건 검색되긴 합니다.

추천
0
  • 복사

댓글 44개

제목만 보고 그럴일없지만 SIR 회사에 사기당한줄...

아직도 활동한다고 하니 그분이 누구인지 궁금하고 대단한 강심장이네요...
+1

추가 : 근데 20만원짜리 작업이라..
          계속 활동하시는 분이 20만원에...
          그렇다면 활동한다고 볼 수 없을 수도...
글을 잘 쓰셔야 해요. sir에서 사기를 당한것이 아니고  사람에게 사기 당하신것 잖아요.
sir 사이트는  이제 레벨제여서    개념 없는 제작자는 없을 듯해요.
의뢰 하실 때 sir 사이트에 얼마나 많은 활동을 하는지.. 체크 해보고 의뢰하셔도 될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도 아마... 이 곳에 쓴글이 1000건... 2000건은 될 듯한데요..
벌써 6년째 ..... 활동 중이니....
아...아니..죠..
무슨 1일 씩이나..
그정도면 실제로 작업하는데는 한나절이면 될 듯...

아니 한나절이면 되는 작업이어야 합니다..

몇날몇일 일해야 하는 작업을 맡기셨다면
그것은 의뢰자 잘못인듯...
정확하게 쓴다면 sir.co.kr 의 제작의뢰 게시판에 글을 썼다가 sir.co.kr 에서 보고 전화 드렸는데요 하고 전화 온 놈한테 당한거죠.

조회해 보면 활동은 매달 꾸준한 편입니다.

qa 게시판, 유머게시판 최근 2011년 4월 부터 2015년 11월 8일 까지 총 2,268건 매달 게시물이 있는 정도라 활동정도로 본다면 문제를 가늠하긴 어려울것 같습니다.
민사는 승소 했지만 형사소송은 진행중인 상태 거든요, 경찰에서 수사 후 검찰로 송치중인 상태라 아직 애매한 상태립니다.

이런 과정중에 공개했다가 다른 송사에 휩쓸릴까 걱정입니다.
http://sir.co.kr/qa/?wr_id=14315&page=610

관련글 링크 합니다, 제 사건하고는 별개 사건이지만 동일인입니다.

sir.co.kr 에서 링크외 다른 일도 있었던걸로 보입니다.

금액도 작아 피해자들이 법적 절차에 들어가는 경우가 잘 없다고 생각해서 그러는 건지 모르지만 실수라고 보긴 힘드네요.
민사에서 승소한 사항이고, 해당 회원이 지금도 활동중이라면... 최소한 운영진에게는 알려야 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떤 사정이 있었는지 예단할 수는 없으나 20만원의 액수로 사기라고 하는 것이 좀 그렇기도 하고
이렇게 까지 개발자들의 환경이 열악한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어디서든지 거래가 있는 곳에서는 불미스러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서로 잘 알아보고 거래를 했으면 합니다.
민사 내용은 작업 미이행으로 인한 작업금액 전액에 대한 소송이였고 대금 전부에 대한 승소로 끝났습니다. 형사건은 계약 사기건으로 진행하는데 검찰에서 어떻게 할지 기다려 봐야 하는 상황입니다.
근데 이상해서 물어 보는데 2011년 부터 의뢰된 게시물은 내용을 볼 수가 없어도 글쓴이 아이디로 리스트는 나오게 되어지게 되는데 imac님은 검색이 전혀 되어지고 있지가 않습니다. 다른 제 2의 아이디라도 있으신건지...

제가 몰라서 그럴수도 있구요. 정정합니다. 나오네요.
지금도 여기서 인연이 된 분들과 협업을 하긴 하지만 완료된 건들은 삭제하는 편이라서 제가 쓴 글은 없을 겁니다. 그래도 오래된 회원이긴 합니다 ^^
제 입장에서는 딱히 잘 해결 될 것도 없습니다, 민사는 승소했고 안주고 버티면 강제집행 하면되고 형사는 검찰에서 사기죄로 기소하면 판결나는데로 지켜보기만 하면 됩니다.

제가 글을 올린 이유는 또 다른 피해자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 예방책이 없다는 거죠, 제가 아는한 sir.co.kr 에서는 전혀 예방책이 안 보입니다.
혹시 며칠전 어떤 분이 사기 당했다고 글 썼던데(답변도 잘주고 오래 활동하던 사람한테 사기당했다던)

그 어떤 분이 imac님이셨던가요?

아니면 또 다른 사기건인가요?
아마 그 사람도 같은 사람한테 사기당한건지 아닌지...
며칠전 누가 사기 당했다고 글 올렸는데.. 그사람한테 쪽지 보내보세요
범인이 같은 사람인지요
제발 잠수를 좀 안 탔음 하네요. 무슨 사정이신지 모르겠지만 당하는 쪽은 아주 미칩니다요.
어제까지 사랑한다 말해놓고 갑자기 잠수타고 연락 안 되면 답답한 그 심정과 유사합니다.
차라리 너 싫다 너 밉다 그만보고 싶다 속시원히 말해주면 맘 정리라도 되는 그 이치입니다.
전 아닙니다
민사로 가면 1년이상 질질  사건에 신경쓰고 머리가 아프다죠
진짜 독한 마음을 가져야지 끝까지 갈수가 있다죠 20만원이면  그냥 포기하라는 말을 많이 하죠
아무튼 그래요~ 파이팅입니다.
검색해 보니 오늘도 접속하셨네요.
질문 게시판에도 자주는 아니지만 종종 답변도 남기셨고.
닉콘 보니 눈에 익네요.
자주 봤던 닉네임콘이고 세련된 이미지라
사기껀과는 도대체 매치가 되지 않는군요.
무슨 사정인지는 모르겠지만 죄송하다 얘기하고 돈 돌려 주고 했으면
깔쌈하니 좋았을걸... ㅡ,.ㅡ;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