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도 돈많이 버시길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그누보드도 돈많이 버시길 정보

그누보드도 돈많이 버시길

본문

어느 기업이나 돈을 못벌면 지속되기 어렵지요.

킴스큐를 한참동안 사용했었는데요 수익이 많지 않으니 결국 다른 길로 가버리더라고요.ㅜㅜ

 

그누보드는 4때부터 종종 사용했었는데 아직 탄탄하게 유지되고 있어서 고마운 마음입니다.

이번에 amina 빌더와 아이스크림 관리자 페이지를 판매하는 사이트에 가보니 과장을 조금하면 그누보드 홈보다 더 번성(?)한다고 할까요 잘되어있더라고요.

유료상품은 물론 회원이 올리는 자료도 포인트(구매)를 사용하여 다운로드 받게 되어있어서 그누보드를 기반으로 하지만 완전히 별도의 소프트웨어 생태계가 돌아가고 있더군요. 바람직한 일입니다.

 

원소프트웨어가 아닌 써드파티도 저정도로 번성할 수 있다면 그누보드도 얼마든지 수익모델을 더 갖추셔서 더많은 기능과 더좋은 성능을 개발하여 정말 세계적인 소프트웨어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P.S 아미나는 membership과 board를 자체개발 하여도 문제없을 것 같고 그누보드는 자체 빌더를 개발하면 훨씬 편리할 것 같은데.. 그게 그렇지 않은가봐요..

추천
0

댓글 2개

그누보드가 번성해야 그누보드를 사용하여 개발하는 개발자들에게 모두 이로운건 맞습니다.

써드파티 벤더들이 번성하는건 좋은것이지만
코어가 약해지면안되니

써드파티에서는 코어배포를 못하고
본 냑에서만 원소슬를 받고
자체 스킨/테마에서는 각각 테마를 받아서
조립하게끔 정책을 이끌어가면

한번이라도 더 냑으로 방문하지 않을까요?

한번이라도 더 오면 냑의 광고수익율이라도 조금더 나아질거고
냑의 커뮤니티도 조금더 활성화되지 않을까 ...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무엇보다도 빌더를 설치하고 나니 빌더의 개발규약을 스터디해야하고 거기에 맞게 구현을 해야하고 물론 비용도 그쪽에 내고 질문답변도 그쪽에 해야 하고해서 그누보드는 버전업 될 때 패치하는 정도로 흘러가는게 안타깝습니다. 워드프레스 정도되면 광고수익만으로도 괜찮겠지만..
전체 195,300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71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