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방법에 조언을 구합니다. > 자유게시판

매출이 오르면 내리는 수수료! 지금 수수료센터에서 전자결제(PG)수수료 비교견적 신청해 보세요!

자유게시판

홍보방법에 조언을 구합니다. 정보

홍보방법에 조언을 구합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시하입니다^^

제가 중고차 관련된 싸이트를 운영하는 것에 대해 몇몇분은 기억을 하시고 계실텐데요....
근 4개월 정도 싸이트를 폐쇄한 후
지금 리뉴얼을 90% 마치고 3월중에 오픈할 예정에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제가 머리에 쥐가 나도록 고민을 하고 있는 것이 하나가 있는데
바로 싸이트 홍보 방법입니다.

지금껏 다른 홍보방법 전무하게 오로지 오버츄어 or 파워링크에 CPC광고만으로
광고를 집행해 왔습니다.
그 가장 큰 이유는 수익구조가 딜러의 광고비용으로 싸이트가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풀어서 설명 드리자면
제가 운영하는 중고차 싸이트는 (대부분의 오픈마켓 형태의 중고차 싸이트는 )
중고차 딜러에게 월50~300 만원의 광고비를 받아 네이버와 오버츄어에 온라인광고를 하고
그 남는 차액이 수익이 되는 구조입니다.

그러다 보니 중고차 구매고객보다는 우선적으로 중고차 딜러의 눈에 띄게 하려다보니
메인 키워드인 "중고차" 와 "중고자동차"를 부득불 광고해야 하며
이 두 메인 키워드를 쓰지 않으면 중고차 딜러의 눈에 띄지 않아
싸이트에 유료결재를 하는 딜러는 가입하지 않습니다.

즉 딜러회원과 중고차 구매고객의 두마리 토끼를 잡기위해
가장 단순 무식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메인키워드에 집중하는 CPC 광고입니다.
(물론 제가 등록한 중고차 관련 키워드는 1,000개 가 넘습니다.)

오버추어가 네이버와 올해 1월1일부로 계약이 종료되어 네이버 광고영역 최상단에서 빠져나간 후
현재 모든 키워드의 금액이 약 1.5배 이상 올라갔습니다.

평균 1,400원정도의 클릭당 비용이 현재 2,000원이 넘어간 상태이며
월 6천만원의 광고비용이면 오버츄어 영역 상단 5위안에는 들어가던 것이
지금은 월 8천만원의 비용을 소진해야 파워링크 5위 안에 들어가는 상황입니다.

여기서 조언을 구하고자 하는 부분이.....
제가 지금 조금 어려운 상태가 가입된 딜러의 광고비용을 모두 합하여도 4천만원이 않되는 상황입니다.
이 금액이면 보름정도의 광고를 진행할 수 있고
만약 그 보름안에 추가적으로 다른 딜러들이 가입을 하지 않는다면.....파산...입니다...ㅠㅠ

(물론 좀 노출을 적게 시킨다거나 세부키워드를 강화해서 4천만원으로 한달간 유지 하는 방법이 있지만
이런 경우 신규가입할 딜러들에게 외면당하고 그나마 현재 가입한 딜러들마저도 탈퇴할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좀 다른 방법을 생각하고 있는게 바로 경품 이벤트입니다.
3월 내내 3천만원 정도의 CPC 광고만으로 10위안에 턱걸이로 붙어있고
4월부터 매월 마지막주에 한번씩 추첨을 통한 경품을 주는데 그 규모를 현재...

1등 : 아반떼 MD 한대
2등 :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2대
3등 : 맥북에어 5대
4등 : 아이패드 5대
5등 : 10만원권 주유상품권 50명

이정도로 예상중입니다.

위와 같은 경품을 4월부터 매달 지속적으로 지급하고
아주 적은 금액 (월 1천만원) 수준으로 CPM 광고인 네이버 타임초이스만 진행해볼까 합니다.

이럴경우 두가지 잇점이 있는데...
하나는, 네이버 CPC광고의 경우 선충전이므로 항상 먼저 자금이 빠져 나가지만
경품의 경우 후불상태가 된다는 겁니다. 자금을 회전할 수 있는 여유가 생기는 거죠.

둘째는, 조건부이지만 전체적인 광고비용을 아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루 만명의 방문자를 유지하기 위해 한달에 지출되는 비용이 8천만원이지만
만약 저 경품 이벤트가 성공적으로 트위터와 블로그, 찌라시 신문사를 통해 광고가 되어준다고 가정해서
하루 만명의 방문자를 유지하고 딜러들 또한 싸이트에 관심을 갖는다면
월 2천만원 정도의 광고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일반 구매고객들은 관심을 갖고 디립다 가입해 대는데...
딜러들이 요지부동이라면 대박 망합니다.


그누보드의 회원분들은 이 경우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그냥 서서히 가늘고 길게 살며 머리털 다 빠지시겠습니까...
아니면 크게 흥하거나 크게 망하겠..;;;; 습니까?

만약 이런 경품이벤트를 꾸준히 한다면
과연 CPC 광고보다 효과가 있을까요?

현명하신 그누회원님들의 생각을 들려주세요.

스트레스로 배가 남산만 해졌습니다..-_-;;

추천
0

댓글 13개

갑자기 생각나는 사이트가 있군요!!

dcincide 인가 거기가 원래 사이트 주목적이 디카인가 관련해서 그런 사이트 아니었던가요?

근데 결국은 커뮤니티만 머 같이 활성화가 됐지만 결국은 팔았잖아여.

이벤트도 좋지만...

벤치마킹이 우선인 것 같네여..여러 사이트 다니면(이미 다 하셨겠지만.)

인터넷이란게 시간이 흐르면서 계속 변화되가지만.....그에 맞혀서 움직여야 할 듯 싶네여

중고차 시장도 하는 사이트가 많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흐흐 술 먹어서 ..지나가는 길에 남기고 갑니다.

[핵심] 온라인 광고는 어느정도 한계가 있는 듯 싶군요!
기획자님들 게시판에서 분석좀 해달라고 하면 답이 조금은 나오지 않을까요?  저는 솔직히 무슨 말씀인지 다 읽고서도 이해가 안되요.  2일 후면 뵙겠네요.^^
쉽게 쓴다고 쓴 글인데 글재주가 없다보니..ㅎㅎ
지금 상황이라면 이틀후에 못뵐거 같아요.
맘 편히 술마실 여유가 없네요...ㅠㅠ
일이 먼저죠. ^^
이번이 아니라도 한번 뵙고 인사드릴 기회를 주세요!
물론 지금 하시는 일 아주 크게 성공하셔서 서로 웃는 얼굴로 뵈었으면 합니다!
요약해서 질문드려볼게요..ㅋ

매달 8천만원의 CPC 광고를 하는 싸이트와
매달 6천만원의 경품을 주는 싸이트중에

어떤 싸이트가 성공할까요?

좋은 답을 주시면 시원하게 바이크타고 갈랍니다. ㅎㅎ
제가 뭐 아는게 있어야죠.ㅎㅎㅎㅎ
걍 형님 이번에 하시는 사이트에서의  게시판 활동이 도움이 된다면 열심히 한 세달은 활동해 드릴께요.^^
시하님,,안녕하세요.

한 두번 정독해봤는데요.
저 역쉬 경험해보지않은 일이라서 딱히 좋은 조언은 못드리지만.

남기신 글중에.

===================================
단점이라면....
일반 구매고객들은 관심을 갖고 디립다 가입해 대는데...
딜러들이 요지부동이라면 대박 망합니다.
==================================

위의 글이 맘에 걸립니다.

사이트가 회원수와는 별개로 움직이게 되는건지요?
원초적인 진행이지만 딜러들의 생각을 한번 발췌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은데요.

저도 전에 작은 특화된 사이트을 운영하면서 경품이벤트를 한 6개월 진행해봤는데...
보기좋게 허망함을 느꼈던 경험도 있기도해서...도움되지않는 글 몇줄 남겼습니다.^^
안녕하세요 감자님 또 오랫만에 뵙네요^^
긴 시간 할애해주시고 답변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 사업의 승패는 신규딜러가입자의 수에 달렸습니다.
그들은 전부 유료회원이거든요.

그런데 새로이 신규가입할 딜러들에게 저런 것을 설명한다 해도
그네들은 잘 이해를 못합니다.;;;

제 싸이트는 일반 중고차 구매자들은 굳이 회원가입을 할 필요는 없기 때문에
회원수와는 별개로 움직입니다.
경품만을 노리고 들락거리는 사람이 있을까봐
나름대로 대안도 새워 놓은 것이 판매되는 차를 보고 딜러와 상담한 사람들만을 대상으로 경품을 지급할 생각입니다.

이왕 중고차를 구매할 의사가 있으면 제 싸이트를 보고 가서 상담이라도 받아 보라는것이죠.

머리는 복잡하고 뾰족한 방법은 떠오르지 않고...ㅎㅎ
먹고 산다는게 참 어렵습니다...히히^^
경품만을 노리고 들락거리는 사람이 있을까봐
나름대로 대안도 새워 놓은 것이 판매되는 차를 보고 딜러와 상담한 사람들만을 대상으로 경품을 지급할 생각입니다.
=========================================

아,,,위의 생각은 좋은것 같습니다.
제가 딜러 입장이라면..생각변화가 있을것도 같습니다.
천원을 손해보던..백만원을 손해보던...내(딜러) 손안에 이익이 단돈 천원이 발생한다는거죠?


저도 가보지않은길이라서,,머리가 아픕니다.
시하님이나,,딜러나,,다 먹고 살자고 하는건데..제가 중재을 할수도 없구..^^

시간 허락되시면 연락이라도 한번 주셨으면합니다.

보이스 필터링 기계 설치하셔서,,여자분 음성으로 들렸으면 좋겠습니다.

암튼 불끈입니다.~~!!
전문 마케터가 필요하실것 같습니다.
자신이 키워드 잘잡고 해도 전문 마케터가(무늬만 대행사말구요)하고 차이가 많습니다.
중고차 관련 키워드 순서는 cpc, 타임초이스 cpc 지식인 순입니다.
그럼 여기서 보면 금액은 산출해봐야겠지만 노릴수있는게 타임초이스와 지식인입니다.
지식인같은경우 한명 짱박아두고 전문적으로 지식인만 할수있게 만들어 두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지식인마케팅 효과도 좋고 구매전환률이 높습니다.
일하는 중이라 길게 이야기는 못쓰겠내요 ㅠ.,ㅜ
제생각은 이렇네요. 광고비에 투자하시게되면 개인이아닌 여러구매고객이 타켓이될수있겠지만
경품의 혜택은 시하님이 말씀하신
1등 : 아반떼 MD 한대
2등 :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2대
3등 : 맥북에어 5대
4등 : 아이패드 5대
5등 : 10만원권 주유상품권 50명

딱 5명이 혜택을 볼것이고. 제가 잘믿지않는 성격이라 그런지몰라도. 경품올려놔도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싸이트가 아니라면 저경품을 과연줄것인가. 그냥 홍보용낙시이벤트가아닐까.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런 부정적인 생각을할거라 생각되구요.
5명에게 혜택을주는것보단. 광고비에투자를해서 다수의 잠정고객을 끌어들이는게
자금적측면에서 효율적인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이상짧은 저의 생각이었습니다. ~
이런생각을해보네요 한달광고비가 8천만원
일반적인 중고차가격 1000~1500만원
소비자에게  많게는 백만원 지원할경우 .
8000/100만원지원=80명 할인혜택줄수있음
8000/50만원지원=160명 할인혜택줄수있음
딜러에게 받는 금액8천만원중에 2천만원광고비로쓰고.6천을가지고 실질적으로
소비자가 피부로느낄수있는 할인혜택을주는겁니다.
캐피탈을사용할경우 3달치를 내준다던가.고런 정책.!
분명 온라인광고보다 입소문으로 더찾지않을까요?
여기서 문제점이 고객수가늘어날수록 딜러대비 광고비가한계가 있고
그한계안에서 늘어나는 고객들에게 모든혜택을주기란 일정거래고객수가넘으면
계산이안맞는결과가나올수있으니. 제가생각하는 한달160명정도의고객이꾸준하게
거래를할시 중고차한대당천만원잡고 대략192억의 매출이나오는데. 요매출안에서 충분히
다음 진행할 그림들은 그려나갈수있다고 봅니다~
전체 43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9 회 시작24.06.20 10:02 종료24.06.23 23:59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