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궁금한 거... 왜 돼지도 않을 메신저는 주구장창 만드나???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또 궁금한 거... 왜 돼지도 않을 메신저는 주구장창 만드나??? 정보

또 궁금한 거... 왜 돼지도 않을 메신저는 주구장창 만드나???

본문

또 궁금한 게 생겼습니다.
역시 이런 건 여기 분들께 여쭤야 옳은 답이 나올 듯하여...
(그런데 설문으로 만들 머리는 안 돼서 이번에는 그냥 댓글로... 댓글이 몇 개나 달리려나...^^;;)

옛날에는 회사마다 메신저를 만들어 내더니...(그건 그나마 조금 이해가 됐었는데...)
이제는 회사마다 메신저 앱을 만들어 냅니다.
어차피 생태계는 아이폰, 안드로이드,... 이렇게 몇 개 밖에 없는데...0

게다가 더 신기한 건...
옛날에는 주로 자기 사이트를 밑바탕으로 해서 사용자를 끌어들일 수 있었는데,
이제는 그것도 아니고...
더더군다나 1등은 차치하고라도 살아남을 정도로 사용자를 끌어모아야 할텐데, 하는 것 보면 그런 뜻도 별로 없어 보이고...
(쉽게 말해 많이 쓰이는 한 두어개와 그나마 살아 근근이 쓰이는 몇 개, 그 밖에는 전부 있으나 마다 혹은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는 신세가 될텐데...)

그런데도, 왜 주구장창 메신저앱을 만들어 내는 걸까요?
무슨 생각이고 무슨 심뽀일까요?(진짜 진짜 궁금합니다.^^)

덧. 제가 그런 쪽에 아는 게 적다보니 제 글에 모자란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게 핵심은 아니니 딴지는 제발~^^;

추천
0

댓글 3개

검색엔진 많은데 왜 검색엔진 만드냐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결론 : 사람이 돈입니다.

많이 쓰면 쓸수록 돈이 됩니다.




why -> 광고
아!... 그런...

그렇다면, 어떻게든 하는 것이 투자개발비를 뽑고 남는 장사가 된다는 말씀?
또 그렇다면, 아무 것도 안 하는 것보다는 꼴찌라도 하는 것이 낫다는 말씀?

흠... 어쨋든 이런 건 미처 생각을 못 했네요...

근데 진짜 그런가요?^^;;(의심병...ㅋㅋ)
신생 개발사나 기존 개발사가 클라이언트의 요구가 심심찮게 들어옵니다.
두개발사 모두 개발을 완성했습니다.
한개발사는 자체 테스터만 했고 한회사는 불특정 다수에게 서비스를 해봤습니다.
클라이언트는 같은 값이면 어느것을 선택할까요?

점유율이나 분야가 비슷한 서비스를 하는 포털사이트가 있다고합시다.
한회사가 소설미디어에 연동되는 메신저(앱포함)같이 서비스한다고 합시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어느쪽을 선택할까요?

등등.. 이유는 무진장 많습니다. 필요와 선택의 문제가 아닐까요?
3대 포탈 특징을 보자면
네이트 : 메신저, 싸이월드 특화
네이버 : 지식인, 검색서비스 특화
다음 : 카페 특화였지만... 이것저것 많이 시도 해보고있음 정도겠네요...
전체 117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