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미니어처 수집을 했었는데... > 십년전오늘

십년전오늘

10년전 추억의 책장을 넘기며

양주미니어처 수집을 했었는데... 정보

양주미니어처 수집을 했었는데...

본문







지금은 꽤나 많이 팔고 마셔서 150여병 남은 것 같네요.
위의 사진은 몇 가지만 올려보았습니다.(다 올리면 스크롤 압박이...)
어린 녀석이 15년 되었고 좀 늙은 녀석은 45년 된 것도 있습니다.

가장 비싸게 수집한 녀석이 1995년에 11만원을 주고 구입한 녀석이었습니다.
수집한다고 한국을 이잡듯이 돌아다니고 그것도 부족해서 유럽까지 쏘다녔는데 저보다 한 수 우위에 있는 분도 계시더군요. 무려 550 가지를 수집하셨더군요.

술고픈 밤입니다.

댓글 전체

전에 영업준비물로 좀 알아 봤는데 이런 양주미니어처 마니아들이 많더라구요.  당시 저는 덤핑치는 미니어처나 급매나온 미니어처만 사서 간단한 선물용으로 나누어 줬습니다.
양주미니어처 마니아들은 많습니다. 저도 판매하라고 조르는 분들이 많아 한동안 고생을 했는데 국산미니어처는 구입가보다 10배로 판매했습니다. 이유인즉 희소성이 높아 부르는게 값이라고 하더군요.
알려진 해외미니어처 가운데도 제작년도에 따라 단가가 확 차이가 나기도 한답니다.
이게 우표나 화폐처럼 희소성 기준으로 단가가 달라집니다.
주의하실 것은 꼬냑이나 위스키는 오래 두어도 괜찮지만 아르마냑이나 리퀴르는 오래두면 못 먹습니다.ㅎㅎㅎ
수집할 때는 뚜껑도 잘 보아야 합니다. 코르크마게로 제작된 미니어처는 가급적 피해야 합니다.

거실 장식장 있는 분들이 몇 개씩 수집하다보니 많이 보편화된 것도 있고 그래서 그런지 양주미니어처는 선물용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전체 120
십년전오늘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