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d와 웹표준 웹문서 쿼크모드를 이해되시는분~~ 정보
dtd와 웹표준 웹문서 쿼크모드를 이해되시는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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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td와 웹표준 웹문서 쿼크모드를 이해되시는분~~
문서모드 쿼크와 웹표준 익스 7~10까지 웹표준 잡았는데요
의문이 든것이
웹표준으로 하면 7~10까지 화면 그대로 잘보이거든요
그런데 7이하 쿼크모드로 하면 좀깨지는데요
과연 고객이 익스플로우가 7이하이면 dtd 선언해도 고객브라우저에서는 dtd가 적용이 되는지
의문이구요
>>
처음 설치한 컴퓨터들은 브라우저가 쿼크모드가 기본사항인지와
dtd 선언할때 웹문서 랜더링을 선언해주면 되는건지..
또 알리송하네요.. 쩝 ㅋㅋ
그럼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문서모드 쿼크와 웹표준 익스 7~10까지 웹표준 잡았는데요
의문이 든것이
웹표준으로 하면 7~10까지 화면 그대로 잘보이거든요
그런데 7이하 쿼크모드로 하면 좀깨지는데요
과연 고객이 익스플로우가 7이하이면 dtd 선언해도 고객브라우저에서는 dtd가 적용이 되는지
의문이구요
>>
처음 설치한 컴퓨터들은 브라우저가 쿼크모드가 기본사항인지와
dtd 선언할때 웹문서 랜더링을 선언해주면 되는건지..
또 알리송하네요.. 쩝 ㅋㅋ
그럼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댓글 전체

제가 고수는 아니지만... ㅎㅎㅎ
IE7 에서는 아래처럼 document type declaration (DTD) 선언을 하시면 quirks mode 에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DOCTYPE HTML PUBLIC "-//W3C//DTD XHTML 1.0 Strict//EN" "http://www.w3.org/TR/xhtml/DTD/xhtml1-strict.dtd">
중요한거는 document type declaration 하실때 이 선언이 어떤 모든 내용보다 문서의 가장 상단에 위치해야 합니다.
IE6 는 어떤 방법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냥 quirks mode 로 가셔야 하나... 다행이도 미국은 몇년전부터 IE6 이나 IE7 은 맞출 필요가 없어서... 미국, 전세계적으로 IE10 사용자가 IE8 보다 더 많거든요...
한국은 아직도 IE6,7 맞춰야 하나보네요. 아, 퐌타스틱한 중궈와 한국. IE 왕국. ㅋㅋㅋ
아마 한국에서는 IE 덕분에 평생 이거 못 쓰시겠네요.
<!DOCTYPE html>
<body>
<header>
<section>
<aside>
<footer>
ㅋ 이거 진짜 좋은데... 이거 예술이거든요... ㅎㅎㅎㅎ
그럼 수고하세요.
IE7 에서는 아래처럼 document type declaration (DTD) 선언을 하시면 quirks mode 에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DOCTYPE HTML PUBLIC "-//W3C//DTD XHTML 1.0 Strict//EN" "http://www.w3.org/TR/xhtml/DTD/xhtml1-strict.dtd">
중요한거는 document type declaration 하실때 이 선언이 어떤 모든 내용보다 문서의 가장 상단에 위치해야 합니다.
IE6 는 어떤 방법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냥 quirks mode 로 가셔야 하나... 다행이도 미국은 몇년전부터 IE6 이나 IE7 은 맞출 필요가 없어서... 미국, 전세계적으로 IE10 사용자가 IE8 보다 더 많거든요...
한국은 아직도 IE6,7 맞춰야 하나보네요. 아, 퐌타스틱한 중궈와 한국. IE 왕국. ㅋㅋㅋ
아마 한국에서는 IE 덕분에 평생 이거 못 쓰시겠네요.
<!DOCTYPE html>
<body>
<header>
<section>
<aside>
<footer>
ㅋ 이거 진짜 좋은데... 이거 예술이거든요... ㅎㅎㅎㅎ
그럼 수고하세요.

저두 html 쓰고싶은데요 ㅋㅋ 모바일사이트에서 어플게임 html5로는 구현도 힘들더라구요..
쩝그래서 포기햇어요... 요즘은 카톡게임만들고싶은데.. 스킬이 부족하더보니^^;;
쩝그래서 포기햇어요... 요즘은 카톡게임만들고싶은데.. 스킬이 부족하더보니^^;;

html5 게임 엔진 요즘 간단한것들 많이 나왔어요. 엄청난 삽질이긴 한데... 한번 도전해보세요. 무지 재미있습니다.
이거 며칠전에 오픈소스로 풀렸습니다.
http://venturebeat.com/2013/05/02/turbulenz-html5-game-engine-is-now-open-source/
물론 갑은 이건데... http://impactjs.com/
이거는 99불 (10만원) 입니다. 혼자 만드시긴 많이 빡세실거고 마음맞는 친구랑 함 해보세요.
저는 친한 프로그래머 친구 하나 하고 같이 웹사이트 하나 만들면서 게임도 만들고 있는데 공부도 많이 되고 (자스 내공 장난아니게 업됩니다.) 재미난 것 같습니다. ㅎㅎ
이거 며칠전에 오픈소스로 풀렸습니다.
http://venturebeat.com/2013/05/02/turbulenz-html5-game-engine-is-now-open-source/
물론 갑은 이건데... http://impactjs.com/
이거는 99불 (10만원) 입니다. 혼자 만드시긴 많이 빡세실거고 마음맞는 친구랑 함 해보세요.
저는 친한 프로그래머 친구 하나 하고 같이 웹사이트 하나 만들면서 게임도 만들고 있는데 공부도 많이 되고 (자스 내공 장난아니게 업됩니다.) 재미난 것 같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