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수정본] 원형 그래프로 출력되는 설문조사 스킨 > 그누4 스킨

그누4 스킨

스킨의 저작권은 해당 스킨 제작자님께 있으며, 그누보드의 저작권과 다를 수 있습니다.
스킨 다운로드시 좋아요와 감사의 코멘트를 남기시면 제작자에게 큰 힘이됩니다. ^^y
그누보드와 관련이 있지만 스킨과 빌더가 아니면 플러그인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오류수정본] 원형 그래프로 출력되는 설문조사 스킨 정보

설문조사 [오류수정본] 원형 그래프로 출력되는 설문조사 스킨

첨부파일

bm_poll.zip (295.3K) 713회 다운로드 2008-11-19 01:41:34

본문

막대그래프가 아닌 원형(파이)그래프로 출력되는 설문조사 스킨입니다.

요즘 이것저것 그누보드 스킨을 만지작 하고 있는데 설문조사 결과가 파이그래프로 나오면 더 보기 쉬울 것 같아서 만들어봤습니다.

오늘 하루종일 삽질 및 최적화 시켜서 겨우 완성했습니다.

처음에는 자바스크립트나 GD를 이용해볼려고 했으나 찾아보니 플래시 오픈소스가 있더라구요.
외국에서 개발한 건데 GNU정책을 따르며 "open flash chart"라는 명칭으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소스를 다운 받아 그누보드 투표스킨과 결합시키는데만 하루종일 결렸습니다.
실시간으로 DB에 있는 데이터를 플래시 차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컨버팅을 해줘야 하는데.
정말 삽질만 수백번 하다가 겨우 오류 찾고, 디버깅해서 완성했습니다.

링크로 걸어놓은 제 사이트에 보시면 투표창과 결과창을 확인 하실 수 있구요,
기왕 사이트 접속하신 김에 "타고싶은버스만들기" 투표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20일에 세미나 하면서 투표결과를 발표해야 하는데 아직 투표인원이 적어서..ㅋㅋ

여러번 테스트 한 결과 작동은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유용하게 잘 사용하세요... 감사합니다.

////////////////////////////////////////////
2008년 11월 19일 일부 수정하여 다시 올립니다.

수정내역
1. 설문 그래프에서 항목별 투표수 및 퍼센트 출력 (롤오버시 출력 기능은 그대로)
2. 기타 의견 입력시 기본스킨으로 변경되는 오류 해결
3. 최고관리자가 기타 의견 삭제시는 "bbs/poll_result.php" 해당 내용을 수정해야 합니다.
////////////////////////////////////////////
추천
34

댓글 전체

만약 설문 내용을 2가지 이상하고 투표를 하나만 했을 경우, 하나는 100%로 표시가 되는데 나머지는 중첩이 되어 글자가 보입니다. 크게 상관은 없으나 보기가 싫다는 ㅋㅋ
기타 의견 입력시 기본스킨으로 돌아가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최고관리자가 기타 의견 삭제시에는 "bbs/poll_result.php" 파일자체를 수정해야 합니다.

확인해보니 스킨을 지정해주지 않아서 기본스킨으로 출력이 되는 문제였습니다.
제가  초보 때 했던 질문이랑 똑같네요.. 그 답답한 맘을 알기에^^

1. 위의 압축을 풀어 폴더 bm_poll을 /www/skin/poll/ 밑에 폴더 통째로 복사
2. 웹페이지 소스에 설문조사를 보이고 싶은 곳에 <?=poll("bm_poll"); // 설문조사 ?> 를 삽입
3. 관리자 페이지에서 설문조사를 등록... 끝!
어허 이거 참 스킨이 맘에 들어 쓸곳을 고민해 봐야 겠네요  음 어디에다 쓰면 이쁠까??

추천 한방 날립니다.
감사합니다
이거 소스 영문화가 가능할까요?

전체: x 표, 표,

위의 두가지는 기본 문구 같은데... 저거는 플래쉬에 내재되어 있는건가요 아님 소스 중에 영문으로 수정이 가능한건가요... ?
잘안되는것 같아요... 1번 투표하고 그다음번에 투표하면 숫자가 증가가 안하네요.
IP바꿔서해보고.. 다른ID로 해보아도 변경이 안되요...  쉽게말하면, 먹통...;;;
너무~ 이쁜 스킨감사한데.. 개인이 더 수정할것이 있나요?
1. 파일들을 전부 UTF-8로 바꿔줍니다. (저는 Editplus로 새로 저장을 눌러서 ANSI를 UTF-8로 해서 저장했습니다. 아니면 드림위버로 페이지속성을 한국어에서 UTF-8로 바꿔주셔도 됩니다.)
2. 테스트 해봅니다 (플래시 차트에 글자가 깨져나오가나 안나옵니다.)
3. 구글에 Open-Flash Chart를 검색하여 http://teethgrinder.co.uk/open-flash-chart/로 갑니다.
4. tutorial을 대략 읽어봅니다.(읽어보면 뭘 바꿔야하는지 알게 됩니다.)
5. 스킨디렉토리의 chart-data.php파일을 열어 EUC-KR을 모두 UTF-8로 바꾸어줍니다.
6. 됩니다.

* 2. 3, 4번 과정은 건너뛰셔도 됩니다^^
플래시 출력 안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

설문 결과  보는 페이지 상단에 플래시 차트를 iframe을 통해서 볼러 옵니다.
그 때 get으로 po_id 값을 전달 하는데
iframe으로 열고 있는 ofc.html 에서 po_id 변수를 인식하지 못해서
설문 데이타를 못가져와서 출력이 안되는것입니다.

skin/poll/bm_poll/ofc.html에서
data-file":"chart-data.php?po_id=<?=$po_id?>
이거를 아래와 같이 수정하십시요.

data-file":"chart-data.php?po_id=<?=$_GET[po_id]?>

잘 될겁니다. ^^
전체 5,853 |RSS
그누4 스킨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