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 주문내역 > 매뉴얼

매뉴얼

내용이 조금씩 보강될 예정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해당 내용의 아래 댓글로 질문을 남기시면 됩니다.

4.2. 주문내역 정보

쇼핑몰관리 4.2. 주문내역

본문

주문내역 리스트


주문상태, 결제수단, 기타선택, 주문일자 등으로 검색을 하여 조건에 맞는 주문서의 주문상태 등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주문번호 {od_id}

년월일 6자리와 – 그리고 시분초 6자리, 난수 2자리로 표시됩니다.
기본은 주문번호 내림차순으로 출력됩니다.
주문번호 옆에 (M)으로 표시되는 것은 모바일에서의 주문입니다.

주문상태 {od_status}

주문, 입금, 준비, 배송, 완료, 취소 상태가 있습니다.
다시 취소의 경우는 전체취소와 부분취소로 나뉩니다.

결제수단 {od_settle_case}

무통장, 가상계좌, 계좌이체, 휴대폰, 신용카드, 포인트로 나뉩니다.

주문자 {od_name}

회원의 경우는 회원 이름이 기본으로 사용되지만 수정도 가능합니다. 주문한 사람을 말합니다.

주문자전화 {od_tel}


회원ID {mb_id}


주문상품수 {od_cart_count}

한 주문에서 구입한 상품의 가짓수를 말합니다.

누적주문수

한 회원이 주문한 누적건수

운송장번호 {od_invoice}

주문서에 운송장번호 정보가 있는 경우 표시되며, 없으면 – 으로 표시됩니다.

배송회사 {od_delivery_company}

주문서에 배송회사 정보가 있는 경우 표시되며, 없으면 – 으로 표시됩니다.

배송일시 {od_invoice_time}

주문서에 배송일시 정보가 있는 경우 표시되며, 없으면 – 으로 표시됩니다.

주문합계 {od_cart_price + od_send_cost + od_send_cost2}

장바구니합계 + 선불배송비 + 추가배송비을 말합니다.

입금합계 {od_receipt_price}

입금액을 표시되며, 없으면 0 으로 표시됩니다.

주문취소 {od_cancel_price}

주문취소금액이 있다면 표시되며, 없으면 0 으로 표시됩니다.

쿠폰

주문시 쿠폰으로 사용한 금액이 있다면 표시되며, 없으면 0 으로 표시됩니다.

미수금 {od_misu}

아직 입금하지 않은 주문금액이 있는 경우 표시됩니다. 완불인 경우 0 으로 표시됩니다.
주문내역 리스트에서의 상태 변경은 상단 주문상태에서 변경하고자하는 상태를 지정 후 검색된
리스트에서 상태를 변경할 주문의 체크박스에 체크하시고 리스트 하단의 선택수정을 실행해야 합니다.
에스크로 서비스 사용 때 에스크로 주문의 상태를 준비에서 배송으로 변경하면 PG에 배송정보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준비 상태의 주문은 검색하면 리스트 상단에 붉은 글씨의 엑셀배송처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송정보 등록용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 후 배송정보를 입력하고 업로드 하면 일괄 배송처리 됩니다.
상태가 주문인 주문은 선택삭제할 수 있습니다.


주문내역 수정


주문 건별로 상태 및 결제정보, 배송정보를 수정 할수 있으며 메모를 적을수 있습니다.

주문상품 목록

주문상태와 주문일시, 주문총액 그리고 희망배송일 등을 보여줍니다.
주문된 상품건별로 장바구니의 상태를 변경 할수 있습니다.
선택옵션이나 추가옵션별로 수량을 변경할수 있으며 주문상태도 개별적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주문 수량이 변경 되거나 전체 취소가 되는 경우 “주문 수량변경 및 전체 취소처리 내역”에 표시됩니다.
전체 취소 때 결제방법이 신용카드이면 PG 결제 취소 관련 알림이 표시되며 PG 결제 취소를 선택하시면 취소 처리 때 PG의 결제 역시 취소가 됩니다. PG 결제 취소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PG 상점관리자 페이지에서 다시 한번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주문결제 내역

해당 주문에 대해 전체적인 상황을 간략하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결제상세정보

주문의 결제와 배송 정보등을 수작업으로 처리할 경우에 사용합니다.
수작업으로 입력된 내용이 주문결제 내역에서 계산되어 표시됩니다.
미수금이 있는 주문은 개인결제를 추가할 수 있으며 이때 주문번호가 자동 입력되어 개인결제 입금 시 연관된 주문역시 입금처리 됩니다. 개인결제는 무통장 주문 후 신용카드 결제를 고객이 원할 때 개인결제를 추가해서 입금처리하는 등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품 수량 변경이나 일부 상품의 주문 취소로 미수금이 - 로 표시되는 경우 신용카드, 계좌이체 주문건에 한해 부분취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점메모

현재 열람 중인 주문에 대한 내용을 메모하는곳입니다.
입금, 배송 내역을 메일로 발송할 경우 함께 기록됩니다.

주문자/배송지 정보

주문하신 분과 받으시는 분의 정보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 복사

댓글 전체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