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제합니다.]'원샷'을 이용한 패치 방법 ( g5 폴더 사용자 전용 ) > 그누보드5 팁자료실

그누보드5 팁자료실

[삭제합니다.]'원샷'을 이용한 패치 방법 ( g5 폴더 사용자 전용 ) 정보

[삭제합니다.]'원샷'을 이용한 패치 방법 ( g5 폴더 사용자 전용 )

본문

삭제합니다.

추천
4

댓글 7개

DB와 data폴더는 삭제 하지 않습니다.  일부 패치가 아닌 전체 파일을 교체합니다.
패치만 적용하고 싶으시면 패치 업로드 후 소스에서 파일명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작업전 백업은 필수입니다.  모든 책임은 사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잘사용하겠습니다
as12as덕분에 사실 저는 이거 유용하게 잘사용하고 있고
천원이라는 비용또한 너무 감사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좋은 프로그램 같은데 제가 이해가 안되서 구매전 질문 드려도 될까요?
1. 5.3** 사용자가 이 프로그램을 사용 하면 바로 최신 버전으로 패치가 가능 하다는 말씀인가요?

2. 판매페이지 보니, 설치/삭제/초기화를 한방에 된다고 하셨습니다.
설치: 설치시 필요한 data 폴더 생성, 퍼미션 조정이 자동화 된다는 의미인가요? 원래 설치가 한방에 되는거 아닌가 해서요.
삭제&초기화: 이건 파일&디비를 한번에 삭제 또는 최기화 해 준다는 말인가요?

이런 자동화 프그램 저 같은 초보자들에게는 필요해서 좀 자세히 기능적인것을 알고 사용하려고 질문 드렸습니다.
좋은 것을 공개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매하신 분을 위한 추가적인 응용 방법을 올려 놓은 것입니다.

'원샷'에는 _patch.php 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여기 올려진 내용을 바탕으로 파일을 만들어 사용 하셔야 합니다.

1. 순정 상태(설치 이후 어떠한 수정 작업도 하지 않은 상태)의 5.3 이라면 가능합니다.
단, '원샷' 파일로 _patch.php 를 만들어 단계별 패치를 하시면 됩니다.

_patch.php 는 '원샷' 의 파일들과 달리 data 폴더와 db 에 어떠한 영향도 주지 않고
패치 파일의 파일만 기존 파일에 덮어쓰기 합니다.

이는 5.3과 5.4의 환경설정(/data/dbconfig.php)과 db 의 테이블 구조에 변화가 있다면
해당 부분은 수작업을 해 주셔야 정상 작동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직접 수정이 어렵다면 패치보다 신규설치를 추천드립니다.

2. 일반적으로 그누보드 설치시에는 그누보드 파일 업로드, data 폴더 생성, 퍼미션 설정을 직접 하셔야 합니다.
그누보드는 이 과정을 자동으로 처리해 주지 않습니다.

'원샷'은 내려받은 그누보드 파일만 업로드 하고 해당 파일의 이름을 '원샷' 파일을 열어 수정해 주시면
압축을 풀고, data 폴더를 만들고, 707 권한을 주는 과정을 한번에 처리해 줍니다.

이후 환경설정(/data/dbconfig.php) 파일 생성을 위한 인스톨 과정을 수행 하셔야 설치가 완료됩니다.
그누보드의 설치 과정은 https://sir.kr/manual/g5/2 여기를 참고해 주세요.

삭제&초기화는 질문하신 내용이 맞습니다.  삭제는 설치 이전 상태로, 초기화는 인스톨 과정 전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초보자들에게 필요한 기능이지만 또 초보자라서 파일을 열어 수정하시는데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 환경이 온라인 웹호스팅(cafe24, 닷홈 등등)에 맞춰져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사용은 테스트 하지 않았습니다.

'원샷'은 학습목적이나 빌더, 테마, 스킨, 플러그인, 팁 등을 테스트 할 목적으로 빈번하게 설치와 삭제를
반복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커스텀(수정 작업을 한 상태)된 사이트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어떠한 경우라도 백업은 필수입니다.
사용상의 모든 책임은 사용자 본인에게 있음을 다시한번 강조 드립니다.
전체 2,407 |RSS
그누보드5 팁자료실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