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 관련 질문입니다.[중복파일]

에디터 관련 질문입니다.[중복파일]

QA

에디터 관련 질문입니다.[중복파일]

본문

예전 영카트4일때 cheditor 사용중일때는 파일명이 같은 경우 업로드시 같은 파일 그대로 업로드가 되어서

이미지 수정 후 재업로드시에 편리하였는데 이번에 editor 로 되어있는 프로그램은 그렇지 않더라구요.

여러번 수정하게 되면 파일명만다르고 본문은 약간만 다른 이미지가 ftp에 공간을 차지하게 되는데 이게 하나 둘 쌓이다보니 많이 크더라구요 효과적인 관리방법이 있을지 ?...

서버 하드용량은 한정적인데 이렇게 파일이 많아지니 고민입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수정할때뿐 아니라

글쓰기 할때 글 작성중에 에디터로 이미지 실컷 등록하고 

취소해 버리면 실제로는 이미지가 서버에 올라가는데 사용되지 않는 문제도 생깁니다.

 

그런데 네이버도 그렇더라구요.

 

저는 제가 프로그램 만들어서 에디터로 이미지 올리고 글쓰기 버튼 눌러 글 등록할때 이미지가 실제 등록되었으면 그걸 다른 폴더로 이동하고 글쓰기 내용에도 변경된 경로로 저장합니다.

그럼 나중에 에디터로 등록할 폴더에는 안쓰는 이미지만 남겠죠.

2~3개월에 한번씩 지웁니다.

지우는것도 php 프로그램으로 하면 되는게 어떤 이미지들이 올라갔나 보려고 수동으로 지우고 있어요.

그누보드4 쓸때는 에디터이미지 관리를 위해서 에디터로 올린 이미지와 게시글을 비교해서 게시글에 있는 것만 이미지가 남아있고 그렇지 않은 이미지는 삭제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놨었지요.

그누보드5를 사용하면서 기능을 구현해 놓지는 않았지만, 글을 많이 적는 게시판일경우에는 에디터이미지 관리하는게 필요하지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612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