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l 인증서에 대한 질문

ssl 인증서에 대한 질문

QA

ssl 인증서에 대한 질문

본문

관급기관 홈페이지에 국가기관에서 발행한 ssl 인증서를 잘 설치한 후

pc용에서는 모두 잘 적용이 되었으나 모바일에서는 유효인증서 에러가 발생합니다. 이유는 인증서가 모바일까지 지원하는 인증서가 아니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업그레이드된 인증서를 요청했으나

 

국가기관 왈 "모바일 지원 인증서는 아직 안됩니다." 이런 xx같은 ...^^

그런데 맥북에서 접속하니 모든 브라우저를 모바일로 인식을 하는지 유효인증서 에러메세지가 발생합니다.

행정전자서명 인증관리센터 홈피(https://www.gpki.go.kr/main/PreMainAction.action) 

 

 

질문

맥북 관련 기기와 모바일기기를 강제로 모두 pc처럼 인식시킬 수 있는 코드가 있을런지?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제가 아는 바로는.. 

 

인증서는 운영체제의 문제가 아니라, 브라우저에서 지원하고 안하고의 문제입니다. 

 

즉, 운영체제를 다른 것으로 인식한다고 해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르게 생각하면, PC 용 IE 에서 호환이 되는 인증서라면, 맥용 IE 의 최신버전에서 호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본문에서 모바일은 지원되지 않는다는 것은, 

모바일용 브라우저인 iOS 의 사파리나, 안드로이드의 브라우저에서 아직 지원되지 않는다는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pc용 크롬브라우저에서는 잘 적용되는데 맥용 크롬브라우저에서는 안되고,
pc용 파이어폭스에서는 잘 되는데 맥용 파이어폭스에서는 안된다는 것은...

맥용 브라우저에서 사이트에 적용된 인증서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이해하면 되는것인가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36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