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초보적인 질문 몇 가지 하겠습니다 ^^;;

정말 초보적인 질문 몇 가지 하겠습니다 ^^;;

QA

정말 초보적인 질문 몇 가지 하겠습니다 ^^;;

본문

안녕하세요, 그누보드를 처음 접해서 이것저것 만져보고 있는 학생입니다. (그누보드5 설치)

제 개인 컴퓨터에 APM 구축하고 그누보드 올리는 것 까지는 성공했는데요,

여기서 새로운 페이지를 어떻게 추가해야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ㅠㅠ (초보의 비애네요 ㅠ)

며칠 혼자 뜯어봤는데 잘 모르겠고.. 그래서 질문을 몇 가지 드려보고자 합니다.

너무 초보적이라도 이해해주세요~!

1. 사이트에 기본적인 목록 (예를 들어 [사이트 소개], [게시판 1], [게시판 2], 등...) 을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 제가 혼자 이것저것 하다 알아낸 것은 관리자 페이지에서 게시판그룹관리? 를 통해 그룹을 생성하면
제가 원한 기본적인 목록이 하나 생긴다는 것입니다. (지금 [사이트 소개]라는 큰 목록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목록을 클릭했을 때 나오는 하단의 내용 페이지를 어디에 어떻게 추가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단순한 HTML 페이지로 이미지와 텍스트만 있는, 정적인 페이지를 넣고자 하는데요, 이럴 경우 어떤 조작을 해야하나요?
혹은 어떤 경로에 어떻게 프로그래밍을 해야하는 지, 방법만이라도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로그인 등 회원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가 오른쪽에 있는데요, 이걸 다른 페이지에서는 안보이게 할 수 있나요?
만약 1을 통해 제가 [사이트 소개]라는 목록에 대한 내용을 보여주는 페이지를 추가했다고 할 때, 이 페이지가 뜰 때는
우측의 회원정보 박스(?)가 안 뜨게 하고 싶습니다. 이건 제가 새로 추가할 페이지에서 조작해야 하나요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는건가요? 너무 모르겠습니다 ㅠㅠ

3. 이런 초보적인 질문을 여기에 해도 되나요?
이 사이트를 나름대로 뒤져봤는데, 페이지 추가 같은 (저에겐) 당연한 가이드를 발견하지 못해 곤혹을 겪고 있습니다.
제가 못 찾았을 확률이 매우 높은 것 같은데요, 혹시 그런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곳이 있나요?
아니면 여기에 질문해도 괜찮은가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최근 업데이트 '5.0b25'에서는 해당 기본 소스가 바뀌어버려서... 아직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저는 '초보군'에 속해서...;;;

오른쪽 로그인 창 등을 없애려면...
'head.php'를 복사해서 다른 이름으로 바꾸고, 본문창을 넓히고, '콘텐츠' 부분을 보이지않게 처리하면 될 듯 합니다.
'_head.php'도 마찬가지로 동일한 이름으로 바꾸고... 바꾼 이름을 만든 페이지나 게시판 설정에 입력해주면 될겁니다.
전에 'index.php'를 그렇게 만들어본 적이 있는데... 어떻게 했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네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0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