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문에 update 각각 다른값으로 넣는방법..??

php문에 update 각각 다른값으로 넣는방법..??

QA

php문에 update 각각 다른값으로 넣는방법..??

본문


<?php
include_once('./_common.php'); 
 
$table = "테이블1";
 
$wr_num = get_next_num($table);
 
$sql = "update $table set wr_parent = '$wr_num'";
 
sql_query($sql);
 
?>

코드는 우선 이렇게 짜여있습니다.

 

제가 하고싶은거는 wr_parent 값에 테이블1 에 있는 wr_id 와 같은 값을 넣고싶은데 저렇게 하고 실행을하면 wr_parent 값에 -1 이란 숫자가 테이블 전체에 들어가더라구요..

 

wr_id 값이 수기로 직접 입력하려했는데, 숫자가 일정치도 않고, 1번부터 시작하는것도 아니라서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서요..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wr_num 이라는 컬럼에도 wr_id와 같은 값 넣고싶은데 값 앞에 '-' 문자를 포함해서 update 시키고싶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당연히 update 쿼리 마지막에 보면 where wr_id = '$wr_id'와 같은

조건이 없기때문에 모든 data의 wr_parent의 값이 동일하게 들어가는것입니다.

각각 다른값을 넣어주고싶다면

이전의 wr_id을 추출하거나

몇개인지 for문 또는 while문을 통해서 반복문을 이용하셔야합니다.

반복문을 이용하셔야 한번씩 돌면서 다음행에 update, 또 다음행에 update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정확히 어떠한 동작을 통해서 어떻게 업데이트가 되길 원하시는지 몰라서

이정도로 답변드립니다.

음..
wr_id 의 수를 추출해서 추출된 wr_id 값을 wr_parent 와 wr_num  컬럼에 넣고싶습니다.

단, wr_num 에 값을 넣을때는 값 앞에 - 문자를 포함시켜서 넣구싶구요..

게시글 수만큼 반복문을 돌려서 각각 다른 wr_id 값을 넣고싶습니다...!



$table = "테이블1";

$sql = "update $table set wr_parent = wr_id ";

 
sql_query($sql);

이건 wr_parent 를 같은 row에 있는 wr_id 값으로 일괄 업데이트 하는것이구요.

 



$table = "테이블1";

$sql = "update $table set wr_parent = wr_id * -1 ";

 
sql_query($sql);

이건 wr_parent 를 같은 row에 있는 wr_id 값을 - 시킨 다음 일괄 업데이트 하는거예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674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