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전시 그누보드 사용질문이요~

에이전시 그누보드 사용질문이요~

QA

에이전시 그누보드 사용질문이요~

본문

안녕하세요~

웹디자이너 4년차인데 이번에 회사에서 에이전시사업을 하나 시작하기로해서

여러가지를 알아보는중인데 그누보드에 관해서 질문이 좀있어서요!

 

제가 에이전시에서 근무경력이 없어서 에이전시는 어떤식으로 작업하는지를 자세하게는 몰라서 질문드려요ㅠㅠ


 

에이전시에서 게시판이나 회원가입등 관리자페이지를 그누보드를 이용해서 만드는건가요?

 

프로그래머를 구하긴 할건데 그전까지는 제가 간단한건 코딩 해야될것같은데

다른분들이 작업하신 그누보드 작업물을 보니까 거의 php로 저장되있는거같은데

HTML로는 그누보드 사용이 불가능한건가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네 html로만은 DB와 연동을 할수가 없습니다.

 

단순 html은 디자인 코딩페이지 입니다.

 

그리고 다 게시판 회원가입을 그누보드로 단가가 저렴한 경우 이용하며 별도 기획을 요구에 따라가 직접 개발을 하는경우나 비슷한 솔루션을 수정하는 부분으로 처리 하기도 합니다.

 

저도 에이젼시를 다닌경험은 없고 웹개발 경력 14~5년정도 다니다가 프리하다가 개발자로 사업한지 5년차 되어갑니다.

상호작용을 위한 웹페이지들의 대부분은 클라이언트측 스크립트와 서버측 스크립트로 이루어집니다.

 

클라이언트측 스크립트는 HTML, Javascript, CSS 와 같이 브라우저가 서버에서 받아온 내용을 가공하는 것이고요. 

 

서버측 스크립트는 PHP, ASP, JSP와 같이 서버측과 연동하여 자료를 가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1차 가공은 서버측 스크립트에서 서버부하에 맞게, 또한 지원하는 문법안에서 1차 가공하여 보내주게 되고, 이를 클라이언트측 스크립트에서 디자인에 맞게 재가공하는 것이죠.

 

그누보드는 서버측 스크립트와 클라이언트측 스크립트가 버무려진 하나의 템플릿이고요.

 

HTML만으로는 고정적인 정보의 노출정도뿐이 못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120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