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의 로그인이나 게시판 등을 외부 html에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도와주세요..

그누보드의 로그인이나 게시판 등을 외부 html에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도와주세요..

QA

그누보드의 로그인이나 게시판 등을 외부 html에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도와주세요..

본문

홈페이지를 제작중입니다.
처음엔 xe로 하다가 이게 중간에 회원설정같은 게 변경이 안되는 문제가 생기더라고요.
호스팅업체에서 직접 하면 잘 된다던데 말이죠. 하루종일 씨름했는데 서버도 바꿔보고 했는데도 안되고, 호스팅업체 사람도 원인을 모르겠다고 하고... 그래서 그냥 그누보드로 하기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그누보드4를 깔았어요. 안정적일 것 같아서...
그런데 보니까 html5가 적용이 안됐더라고요. 저는 html5 위주로 공부를 하다보니 영 깔끔하지 않은 느낌이 들어서 그누보드5로 바꿨습니다.

바꿔서 index.php랑 head.php 등을 수정하다가 보니까, 그냥 제가 따로 html 문서를 만들어서 거기에 게시판이랑 로그인을 비롯해 필요한 php부분들을 복사해서 붙여넣기하는 게 훨씬 빠르고 만들기도 편할 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아마도 경로문제인 것 같은데, index.html을 만들어서 편집해보니 php구문오류가 잔뜩 생기더란 말입니다.

제 호스팅 디렉토리 구조는 아래와 같아요.
/index.html을 비롯한 여러 문서들
/gnuboard5

index.html 상단에 ./gnuboard5/_common.php를 include해보고 그랬는데 안됩니다...

분명히 제가 뭔가를 모르고 틀린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그누보드4의 게시판을 검색해보니 저처럼 홈페이지를 만드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 분들이 '이렇게 해라~'라고 써놓은 게 있던데, 전 봐도 모르겠더라고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도와주세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6

안되네요...... iframe은 되지만 게시판만 따로 나오지는 않고 헤드부분까지 전부 다 나와버려요...
1.
index.html 파일 있는 위치에  _common.php 파일 만들고 아래 내용 복사 붙여넣기
<?php
include_once('./gnuboard5/common.php');
?>



2.
index.html 파일에 아래 내용 복사 붙여넣기 - 도메인 과 게시판 명 변경 후 테스트

<?php
define('_INDEX_', true);
include_once('./_common.php');
?>


<?
// gnuboard5 폴더의 파일 include 할 경우 아래 와 같이 경로 구성
// include_once('./gnuboard5/_head.php');
?>


내용 작성 테스트


게시판 iframe  테스트
<iframe src="http://사용도메인/gnuboard5/bbs/board.php?bo_table=테스트게시판명"  frameborder="0" width="1000" height="700"></iframe>




로 테스트 해 보세요.
아, 혹시 html 문서 안에서는 따로 떨어진 php 구문에서 참조하는 php파일을 인식하지 못하는 건가요?

무슨 말이냐면,
1 ------------------------------------1
<? include '/gnuboard5/common.php' ; ?>
<body>
afsldkajhsldkfjh
adslkfhaslkdjfhslakd

<p>아래에 번역할 문장을 넣으세요<p><br />

<? include '/gnuboard5/input_dic.php' ; ?>
1--------------------------------------1


2-----------------------------------2
<body>
afsldkajhsldkfjh
adslkfhaslkdjfhslakd

<p>아래에 번역할 문장을 넣으세요<p><br />

<? include '/gnuboard5/common.php' ;
    include '/gnuboard5/input_dic.php' ; ?>
2---------------------------------------2

1처럼 하면 안되고 2처럼 해야 되는 걸까요?

include 라는 말뜻은 포함해라 입니다.  다른 걸 다 떠나서 일단 html 은 이 "포함해라" 라는 명령어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html 은 scripting 언어가 아니라서 그래요.  html 은 워드 (.doc) 문서 와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html 문서에서도 <? ~~~~ ?> 혹은 <?php ~~~ ?> 안에 있는 php 문법은 사용이 가능하고,

그래서 <? include ~~~.php ?> 이 명령어를 이용해 html 문서 안에 로그인이나 게시판을 불러오려고 생각했어요.

그렇게 하려는데 경로때문에 php 문서를 참조하는 데 문제가 생겼던 거고요...

그런데

1. <? include ~~.php ?> 말고도
2. iframe이나
3. jquery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었네요...

/index.html 에서 /gnuboard5 에 있는 php 문서를 불러오는 과정에서 생기는 경로 설정의 문제만 해결하면 첫 번째 방법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간단한 문제인 것 같은데 제가 아는 게 너무 적어서 방법을 모르겠네요.

그누보드에서는 그누보드 소스파일을 어떤 디렉토리에 넣어도 잘 작동할 수 있게 경로를 $g5_path 이 변수로 설정한 것 같은데요...
이것 때문에 그누보드 디렉토리 바깥에 있는 html 문서에서 그누보드에서 사용하는 php 파일을 불러오는게 단순한 경로설정방법으로는 안되는 거잖아요?

이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왕도는 없죠.

iframe 으로 게시판을 보여주는 방식은 주로 웹디자이너 분들이 구축하는 사이트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장점은 매우 쉽게 문제 해결이 된다는 것 이고, 단점은 SEO 상 좋지 않다는 것 입니다.

.load 역시 iframe 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load 는 jQuery 에서 ajaxing (ajax) 를 쉽게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만든 명령어 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어떻게 보면 또 jQuery 를 잘 이해해야 하니 그렇게 간단한 방법도 아닙니다.

단지 질문자 분이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쓰시는 것 같아서, 디자인 중심적인 웹디자이너 분들이 주로 사용하는 간편한 방법들을 알려드렸을 뿐 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아닌겁니다.  단지 쉽게 문제 해결을 할수 있는 방법일 뿐이죠.)

include 는 php 의 명령어 입니다.

그래서 html 서류 (예: index.html) 는

<?php include'header.php'; ?> 가 무슨말인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우선 문서의 extension 을 지운아빠님 말씀처럼 html 에서 php 로 바꾸시고,

config.php, _common.php 등에서 common.php 의 상대경로를 수정해 주는등, 여러가지 커스토마이징을 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질문자 분 이 하신 질문내용을 봤을때, 상당한 어려움을 겪게 되실것이 예상됩니다.

////////////////////////////////////////////////////////////////////////////

더 좋은/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본인이 html 로 페이지를 짜는건 잘하신다니까, 원하는 모습으로 사이트를 다 만드세요. (전문용어로 와꾸를 다 짜시라구요.)

그후, 게시판만 불러오시면 됩니다.  불러오는 방법은 jQuery 의 .load, 또는 이게 힘드시면 iframe 으로 프레임 내에서 보여주는 방식이 있습니다.

일단 와꾸를 다 짜신후에 다시 질문을 올리세요.

"이 페이지에 게시판을 iframe 으로 보여주게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니면 이 페이지에 jQuery 의 .load 기능으로 게시판을 불러오려고 하는데 방법을 알려주세요."

이런식으로 질문을 올리시면 됩니다.

html 로 전체를 먼저 짜보는 것까지는 좋은데 jquery load 나 iframe 은 너무 멀리 돌아가기도 하거니와 목적지에 제대로 도착할 수 있는 방법도 아닌 것 같네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5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