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정말 스트레스 받네요.. 업로드 문제

아정말 스트레스 받네요.. 업로드 문제

QA

아정말 스트레스 받네요.. 업로드 문제

본문

처음에 아니마 빌더 설치하는데 계속 라이센스 동의에서 막히고


이윰빌더도 안되고


굿빌더는 설치가 됬는데 이미지 업로드가 안되고


다른 분들 조언을 받아 그누보드5 순정으로 설치하고


이미지 업로드가 안되네요


게시글은 작성이 되네요..

하하..


php지식도 전무한데다 이틀동안 온갖 검색하며 찾아봤는데 안되네요.

호스팅은 닷홈쓰는데 ㅡ.ㅡ 


진짜 어떡하나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7

설치환경 충족하는지 체크하시고, 

안 되면,,,깡패 쓰셈 ㅡㅡ

서버 환경문제같아보이네요

해외 VPS 서버하나 사셔서 세팅하시는게 더 마음 편하실듯요...

처음엔 힘들어두 제약이 없어스리....

닷홈 서버 테스트 계정으로 여러개 사용하고 있는데 한번도 그런 현상은 없었는데 이상하군요.

그래서 제가 잘못한게 뭔지 몰라 오류에대한 내용 그누보드 게시판 하루종일 찾고 질문도 올려보고 닷홈에 문의도 해봤는데.. 제지식으론 못찾겠어서 포기햇네요 ㅠㅠ

해당 문제는 서버 호스팅 환경 관련된 문제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웹 호스팅 서버의 경우에는 사용자의 웹 디렉터리에 있는 모든 화일들에 대해 사용자 아이디와 그룹 아이디를 사용자 계정으로 세팅해 줍니다.

그리고, 이 경우에 그 사용자 전용의 웹 서버 프로세스 또는 이에 상응하는 기능으로 웹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이 경우에는 data 디렉터리의 액세스 모드(755 등)만 적합하다면 데이타 쓰기가 가능하게 됩니다.

이것이 일반적인 환경입니다.


그러나, 국내 일부 호스팅 업체 서버의 경우에는 위와 다른 방식으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대한 구체적인 이유는 생략합니다.)

이 경우 틀렸다고는 할 수 없으나 서버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서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대단히 불편하게 됩니다.

data 디렉터리 쓰기 권한에 대한 문제가 그 중에 하나입니다.


이제,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아마도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웹 호스팅 환경의 경우 data 디렉터리의 사용자 아이디, 그룹 아이디가 사용자 계정이 아닌 다른 계정(보통은 숫자)으로 세팅되어 있을 겁니다. 이것은 원 프로그램의 서버 환경 상에서의 사용자 아이디(보통은 웹 서버 아이디)입니다.

따라서, 해결책은 data 디렉터리(하부 포함)의 사용자 아이디, 그룹 아이디를 사용자 계정으로 세팅해 주면 됩니다. 직접 세팅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다면 서버 관리자에게 요청하면 됩니다.


그러면, 문제가 되는 이런 환경에도 잘 설치되고 운영에 어려움이 없는 프로그램 (게시판, 빌더 등) 제작은 불가능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어렵지는 않습니다. 단지 프로그램이 다소 복잡해지기 때문에 이러한 기능을 생략하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532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