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경우 계약파기해도 제가 돈돌려줘야하는건가요?

이런 경우 계약파기해도 제가 돈돌려줘야하는건가요?

QA

이런 경우 계약파기해도 제가 돈돌려줘야하는건가요?

본문

5개월전에 건축업체 홈페이지 제작해달라고 계약금받고(물론 계약서 작성안했습니다) 홈페이지 자료도 계속 달라고해도 자신의 일 바쁘다고 거의 안주고 있습니다.

자료준건 달랑 시공 사진 준것 외에는 없습니다. 다른 자료 준다고해놓고 추석 전 일주일전에 미팅까지 했는데  그저께 연락하니 또 시간이 없니 마니 하면서 그러시는데..ㅡㅡ;


그래서, 어제는 자료는 내가 알아서 작업할테니 차후에 보시고 수정사항말해달라고 요청하시고 현재 호스팅까지 만료되었으니 연장비하고 도메인비 등과 함께 추석전에 작업완료 안되어도 일부 잔금준다고 해서 그 비용까지 해서 수요일까지 입금해달라고 문자로 보냈습니다.  


내일까지 기다려보고 연락도없고 입금안해주면 자료파기해도 저는 문제되지 않나요?


홈페이지는 현재 자료만 넣으면 되는 상황인데 제가 자료파기에도 돈돌려 주거나 해야할까요?


그런데 제가 기독교인이라 같은 교회 다니는 분이세요. 저희 교회가 좀 크긴해서 사람들 얼굴 다 모르는지라.. 미팅차 계약할 때 말 나누다가 같은 교회 다니시는 분이시더라구요..


같은 교회다니는데 막상 파기하자니 뭐하긴한데, 그래도 너무하네요..ㅡㅡ;;


혹시 제가 이번주 안으로 입금안해주면 계약파기 하겠다고, 홈페이지 늦게해도 상관없다고하시지만 내 입장에는 그게 아니라고..파기차 연락하면 제가 손해가는거 있을까요? 마음만은 그러고 싶네요..ㅡㅡ;


답변주세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자료면 그냥 사이트 사용방법, 메뉴얼로 넘겨주고 자료는

직원을시키던 본인이 직접 입력하시라고 하세요

기간이 너무오래흘러서 같이 작업해드리려했는데 대표님이 바쁘셔서 힘들겠다고

또 다음 작업 들어가야한다고 이번주까지는 자료주시면 올려드릴테니

아니면 그대로 사이트넘겨준다고 하세요

그리고 계약서를 작성할때에 자료요청후 몇일 이내에 자료를안주거나

클라이언트의 사정으로 기간이 늦혀질때에 홈페이지 작업에대한 추가비용이 발생한다는것을

명시해놓는것이 좋습니다.

네..답변 감사합니다만,, 지금 그 업체 직원이 없어요..ㅡㅡ; 여직원 구하는중이라고 하시더라구요. 현재 호스팅도 만료인데다가 도메인도 연결해야하는데 호스팅 연장을 해줘야하는데 연장비용을 입금해주지도 않으시네요..그냥 직원구할 때까지 기다려야할까요? 직원 구하면 작업들어가자고 연락줄지 모르겠네요.ㅡㅡ; 처음부터 계약서를 작성해야는데 잘못했네요..

자료를 요청했다는 내역은 잘 가지고 계시고..

임의로 넣은 자료와 함께 요청한 구현까지는 모두 완료되었다고 통보하시고 인도 시키시는게 좋지 않을가 싶습니다. 


그 이후에 자료를 올려달라고 할시 발생되는 추가 비용이나 뒤늦게 요청되는 수정사항에 대해서도 추가비용이 든다고 명시하시구요.


돌려줄 필요는 조금도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허나 계약서.. 이건 정말 잘못하신거 같아요..

하늘이 두쪽나고 가족이 소개해준 일을 해도 계약서는 꼭써야 마음고생안합니다.

네 근데 임의자료 넣지도 못했어요 ㅡㅡ;  호스팅. 만료라. 레이아웃 전체작업하고 디자인까지완료된 상태입니다.
각각 들어갈 내용 남았는데 에휴
계약서 쓰지는 않은게 참 화근이네요ㅡㅡ;

협의보시는게 제일좋습니다. 시간이 길어졌으니 전후 사정을 설명하고

마무리 지으세여. 어느정도 작업을했으니 그에대한 부분만 받으시는게 맞다고봅니다.

가끔 이런 사람들있습니다. 믿도끝도없이 미루고미루다가 나중에 만들어주면

마음에 안든다고합니다. 홈페이지에대해서 잘모르는 사람일수도있지만

답이없습니다. 이런식으로하는거 거의 습관이거든여. 


일방적으로 하지마시고 협의보시는게 제일좋습니다. 

의뢰인도 일방적으로 나오면 답없거든여

위에 본인글 언급대로 내일까지 우선 호스팅비 연장비, 도메인비 및 일부 잔금비 요청해놓았는데..입금안되면 좀 단호하게 말해볼려볼려고요..제작할 생각이 있으신건지..자꾸 약속어기시면 진행이 안된다고...말해볼생각이 있는지 먹힐지 모르겠네요.ㅡㅡ; 아무리 같은 교회다니는 분인지만 이건 아닌것 같네요..휴~..답변 감사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638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